공룡박사(대형화보 200종) - 송영수 지음
공룡박사(대형화보 200종)

저자 : 송영수

발행일 : 2010년 06월 15일 출간

분류 : 유아 > 유아교양 > 동물/공룡/곤충 KDC : 순수과학(450)

정가 : 18,5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08
ISBN
9788915075139
크기
360 * 250 mm

도서분류

유아 > 유아교양 > 동물/공룡/곤충
유아 > 4~7세 > 유아교양 > 동물/공룡/곤충

도서소개

『공룡 박사』는 200개의 생생한 대형 공룡 화보와 최신의 정보를 함께 담은 공룡책이다. 국내 공룡책 중 가장 많은 200여 종의 공룡을 먹이와 생김새로 나누어 비슷한 공룡끼리 비교하며 볼 수 있다. 각 공룡의 화보와 함께 공룡의 특징, 살던 시기, 살던 곳, 크기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나다순의 찾아보기가 있어 원하는 공룡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송영수 엮은이 송영수는 이화여대 생물학과를 졸업한 후, 삼성출판사에서 근무하며 <어린이 동물 백과>, <과학 신문> 등 여러 어린이책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프리랜스 작가로 많은 어린이책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그림 토트랩 그림 토트랩은 고래, 곤충, 우주 같은 다양한 소재를 교육용 컨텐츠로 개발하고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또한 화석과 화석 분석 자료를 통해 이미 멸종된 공룡이나 고생물, 그리고 고대 생물 환경 등을 컴퓨터그래픽과 세밀화로 복원하는 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어린이 공룡백과>, <붙여도 붙여도 공룡 스티커 왕> 등이 있습니다. 감수 이융남 감수 이융남은 연세대학교 지질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후 미국 서던메소디스트 대학에서 공룡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국내와 국외 여러 곳에서 공룡 화석을 발굴했으며 공룡과 관계된 많은 기관에 자문을 맡고 있습니다. 현재 대덕연구단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책임연구원이며 교육과학기술부의 앰배서더로도 활동 중입니다. <공룡학자 이융남 박사의 공룡대탐험>, <이융남박사의 공룡이야기> 등의 저서가 있으며 감수한 책은 50여 편이 넘습니다.

목차

공룡이란? 공룡의 종류 공룡이 살던 시대 육식 공룡 Vs 초식 공룡 육식 공룡 원시 수각류 에오랍토르/헤레라사우루스/리리엔스테르누스/카르노타우루스/딜로포사우루스/코엘로피시스/메가프노사우루스/케라토사우루스/인도수쿠스 덩치 큰 수각류 크리올로포사우루스/메갈로사우루스/에우스트렙토스폰딜루스/알로사우루스/모노로포사우루스/양추아노사우루스/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기가노토사우루스/아크로칸토사우루스/스피노사우루스/바리오닉스/수코미무스 티라노사우루스 무리 시아모티라누스/티라노사우루스/다스플레토사우루스/알리오라무스/타르보사우루스/알베르토사우루스/고르고사우루스 타조 공룡 하르피미무스/펠레카니미무스/갈리미무스/스투르티오미무스/오르니토미무스/드로미케오미무스/데이노케이루스 새를 닮은 공룡 오르니톨레스테스/콤프소그나투스/카우딥테릭스/시노르니토사우루스/시노사우롭테릭스/오비랍토르/테리지노사우루스/알사사우루스/세그노사우루스/트로오돈/시노르니토이데스/사우로르니토이데스/스키피오닉스/유타랍토르/미크로랍토르/데이노니쿠스/드로마에오사우루스/벨로키랍토르/밤비랍토르 초식 공룡 원시 용각류 플라테오사우루스/루펭고사우루스/테코돈토사우루스/마소스폰딜루스/리오자사우루스/무스사우루스 용각류 안키사우루스/이사노사우루스/바라파사우루스/불카노돈/케티오사우루스/슈노사우루스/마멘키사우루스/오메이사우루스/에우헬로푸스/파타고사우루스/카마라사우루스/누로사우루스/브라키오사우루스/디플로도쿠스/바로사우루스/세이스모사우루스/아파토사우루스/디크라에오사우루스/아마르가사우루스/조바리아/말라위사우루스/아르젠티노사우루스/알라모사우루스/살타사우루스 원시 조반류 피사노사우루스/레소토사우루스/스쿠텔로사우루스/스켈리도사우루스 판 공룡 후아양고사우루스/렉소비사우루스/켄트로사우루스/투오지앙고사우루스/스테고사우루스/우에르호사우루스 갑옷 공룡 민미/폴라칸투스/힐라에오사우루스/사우로펠타/노도사우루스/에드몬토니아/파노플로사우루스/안킬로사우루스/에우오플로케팔루스 뿔 공룡 프시타코사우루스/렙토케라톱스/프로토케라톱스/몬타노케라톱스/그라실리케라톱스/바가케라톱스/스티라코사우루스/카스모사우루스/토로사우루스/트리케라톱스/파키리노사우루스/펜타케라톱스/모노클로니우스/센트로사우루스/아르히노케라톱스 박치기 공룡 스테고케라스/스티기몰로크/파키케팔로사우루스/미크로파키케팔로사우루스/프레노케팔레/호말로케팔레 원시 조각류 헤테로돈토사우루스/드리오사우루스/아길리사우루스/오트니엘리아/테논토사우루스/레아엘리나사우라/힙실로포돈/파르크소사우루스/오로드로메우스/테스켈로사우루스 이구아노돈 무리 캄프토사우루스/무타부라사우루스/오우라노사우루스/이구아노돈/벡티사우루스 오리주둥이 공룡 만드추로사우루스/하드로사우루스/프로박트로사우루스/박트로사우루스/마이아사우라/아나토티탄/산퉁고사우루스/크리토사우루스/에드몬토사우루스/람베오사우루스/사우롤로푸스/친타오사우루스/파라사우롤로푸스/코리토사우루스/히파크로사우루스 공룡 이외의 동물 하늘을 나는 파충류 디모르포돈/람포린쿠스/아누로그나투스/프테로다우스트로/스카포그나투스/프테로닥틸루스/오르니토케이루스/?가립테루스/트로페오그나투스/케찰코아틀루스/프테라노돈/타페자라 바다에 사는 파충류 아르케론/플라코두스/라리오사우루스/노토사우루스/텔레오사우루스/쇼니사우루스/이크티오사우루스/에우리노사우루스/스테놉테리기우스/엘라스모사우루스/마크로플라타/리오플레우로돈 공룡과 함께 살았던 동물들 시조새/이베로메소르니스/밥토르니스/롱기스쿠아마/프로가노켈리스/플라노케팔로사우루스/아에토사우루스/아르데오사우루스/피토사우루스/테레스트리수쿠스/프로토수쿠스/데이노수쿠스/타니스트로페우스/린코사우루스/트리낙소돈/키노그나투스/칸네메예리아/올리고키푸스 공룡 기네스 공룡의 멸종의 비밀 공룡의 흔적, 화석 내가 바로 공룡 박사 찾아보기

서평

[공룡 박사]는 200개의 생생한 대형 공룡 화보와 최신의 정보를 함께 담은 고품격 공룡책입니다. 국내 공룡책 중 가장 많은 200여 종의 공룡을 먹이와 생김새로 나누어 비슷한 공룡끼리 비교하며 볼 수 있습니다. 각 공룡의 화보와 함께 공룡의 특징, 살던 시기, 살던 곳, 크기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나다순의 찾아보기가 있어 원하는 공룡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만한 정보 페이지와 워크북 페이지로 지식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공룡 박사]를 통해 흥미진진한 공룡 세계를 탐험해 보세요. 현재 남아 있는 공룡의 흔적을 토대로 생생하게 재현한 대형 공룡 화보! 각각의 화보는 공룡의 흔적을 토대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최대한 정확하게 재현한 것입니다. 따라서 공룡의 모습이며 생활 방식, 그 시대적인 배경까지 매우 사실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날카로운 발톱과 섬뜩한 이빨을 가진 육식 공룡과 평화롭게 풀을 뜯는 초식 공룡의 살아 있는 모습을 실제로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국내 최다 200여 종의 대형 공룡 화보로 아이들 호기심을 한번에 날려 준다! 아이들은 인류가 존재하기 훨씬 이전에 살다가 사라져 버린 공룡에 대해 신기할 정도로 관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공룡은 멸종한 동물이기 때문에 그 실제 모습은 아쉽게도 볼 수가 없지요. 또한 공룡의 흔적도 부분만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섣불리 공룡의 모습을 추측하기도 어렵습니다. 아이들의 이러한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공룡박사]는 가장 확실하고 잘 알려진 공룡들을 엄선해 최첨단 기술로 동작 하나하나까지 생동감 있게 담았습니다. 최신의 정보와 정확한 감수를 받은 백과사전식 공룡책! [공룡 박사]는 공룡 전문가 이융남 박사님의 감수를 받아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200여 종이나 되는 많은 공룡을 담고 있으면서도 각 공룡에 대한 정보를 알차게 넣어 두고두고 공룡 백과사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나 브라키오사우루스 같은 익숙한 공룡부터 칸네메예리아나 올리고키푸스 같은 공룡과 함께 살았던 동물들까지 고루고루 만날 수 있습니다. < 추천평 > 공룡 학자 이융남 박사가 추천한 최고의 공룡책! 공룡에 관심이 많은 아이는 과학에 흥미를 느끼기도 쉽습니다. 공룡의 생김새와 생활 모습을 유추해 내는 과정이 곧 과학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룡책을 보는 것은 곧 과학적인 사고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공룡은 이미 오래 전 살다가 사라진 동물이므로 이들을 밝히고 복원하는 데는 매우 신중한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공룡 화석들은 대부분 흩어지고 일부가 유실되어 있어서 많은 증거 자료와 연구를 통해서만 유추해 낼 수 있으니까요. 또한 새로운 증거 자료가 나오면 기존의 정보가 얼마든지 고쳐질 수도 있습니다. <공룡 박사>는 확실하고 가장 잘 알려진 200여 종의 공룡을 엄선하여 이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공룡의 모습은 실제 화석을 토대로 복원한 것이기 때문에 생생한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흥미와 지식을 함께 주는 유익한 책이 될 것입니다. -이융남(한국지질자원연구원 책임연구원)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