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물고기의 친구찾기 - 와타나베 유이치 지음
고양이물고기의 친구찾기

저자 : 와타나베 유이치 번역 : 우민정

발행일 : 2017년 11월 30일 출간

분류 : 유아 > 유아그림책 > 외국그림책 KDC : 문학(830)

정가 : 11,5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32
ISBN
9788927190998
크기
238 * 228 * 9 mm / 350 g

도서분류

유아 > 유아그림책 > 외국그림책
유아 > 4~7세 > 유아그림책 > 외국그림책

도서소개

고래 배 속에서 헤어진 두 친구. “내 친구 물고기는 어디 있나요?” 고양이랑 물고기는 언제나 함께하는 친구예요. 고양이물고기가 되어 바다를 누비며 다니지요. 그날도 노래를 부르며 바다를 헤엄치고 있는데, 무언가가 쑤우욱 고양이물고기를 빨아들였어요. 커다란 고래가 물 한 모금을 삼켰는데, 고양이물고기랑 바다 친구들이 모두 빨려 들어간 거예요. 캄캄한 배 속에서 물고기와 헤어진 고양이. “내 친구 물고기 못 봤니? 빨간 옷을 입은 예쁜 친구야.” 고양이는 펭귄 몸 속에도 들어가 보고, 문어 몸 속에도 들어가 보았어요.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물고기 친구가 아니네요! 고양이는 친구를 찾을 수 있을까요? 고래 배 속에서는 어떻게 나올까요? 고양이펭귄, 고양이문어, 고양이소라 등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고양이도 만날 수 있어요.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와타나베 유이치 저자 와타나베 유이치는 1943년 구만주에서 태어났고, 부시야 미술 단과 대학을 졸업했어요. <고양이물고기>로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그래픽상을, <달려라 북풍호>와 <새근새근 너구리가 자고 있으면>으로 일본 그림책상을 받았어요. 작품에는 <맏아들과 동백꽃> <미아의 펭귄 오뚜기> <풍선 고래> 등이 있어요. 불만 도깨비가 펑!(양장본 Hardcover) 고질라, 널 잊지 않을게(양장본 Hardcover) 역자 우민정 역자 우민정은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일본문학 편집자로 일했어요. <학교란 무엇일까?><“죽을 만큼 힘들면 회사 그만두지그래” 가 안 되는 이유>를 번역했고, 일본 출판물 기획·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림 와타나베 유이치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서평

[출판사 리뷰]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그래픽상 수상 와타나베 유이치가 탄생시킨 기상천외의 캐릭터 웃음과 스릴로 똘똘 뭉친 고양이물고기의 짜릿한 모험! 물고기를 잡아먹으려던 고양이가 물고기에게 먹히고 말았어요! 와타나베 유이치의 독특한 발상에서 탄생한 그림책, <고양이물고기>시리즈. 1978년 처음 출시된 <고양이물고기>는 빨강, 파랑, 노랑의 선명한 색채와 탁월한 캐릭터로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그래픽상을 수상했어요. 이후 2000년대 접어들어 팝업북에 기반한 <고양이물고기>시리즈가 본격적으로 출간되면서 <고양이물고기>의 세계는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답니다. 깨물어주고 싶은 캐릭터, 고양이물고기 고양이가 물고기 속으로 쏙 들어가면 고양이물고기! 아이들의 마음을 단순에 사로잡는 사랑스러운 주인공이에요. 오동통한 몸매에 눈이 네 개, 입은 두 개. 보기만 해도 수 만 가지 이야기를 지어낼 수 있을 것만 같아요. 능청스럽고 위트 넘치는 고양이, 조용한 듯 보이지만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물고기. 이 둘은 평소에는 고양이물고기 모양으로 바다를 헤엄치고 다니지만, 때로는 물고기고양이가 되기도 한답니다. 이들의 변신은 스토리를 극적으로 이끌어가는 요소로 작용하면서 독자들의 마음을 쫀득쫀득하게 긴장시키지요. 허당 악당들의 공격, 그리고 신선한 반격 고양이물고기는 종종 악당들을 만나기도 해요. 악당 문어가 다가오기도 하고, 상어 떼도 자주 만나지요. 때로는 사람들에게 붙잡혀 저녁 반찬이 될 위기에 처하기도 해요. 하지만 이런 긴박한 순간에도 고양이물고기는 당황하지 않아요. 물론 살짝 겁이 나지만 그때마다 재치 있고 지혜롭게 악당들을 물리치지요. 어수룩한 악당 문어에게는 물고기가 아니라 고양이라며 살살 약을 올리고, 사람들에게 잡힌 아기 물고기들을 입 속에 담아 도망치기도 한답니다. 심지어 뜻하지 않은 행운도 찾아와요. 상어 떼가 공격했을 땐 커다란 불꽃이 팡팡 터지는 바람에 목숨을 구했지요. 고양이물고기의 스릴 넘치는 모험담을 따라가다 보면, 크고 작은 어려움을 씩씩하게 이겨낼 수 있는 지혜와 담대함도 키울 수 있답니다. ‘허당미’가 가득한 악당들의 귀여운 모습도 재미를 더하지요. 밝고 건강하게 앞으로! 유머와 위트가 가득 고양이물고기는 노래와 춤을 좋아해요. “고양이랑 물고기가 만나면 고양이물고기. 언제나 사이좋게 함께 놀아요. 랄랄라 랄랄라. 야옹 야옹 야아~옹.” 어때요? 평범하지만 참 기분 좋은 노래지요? 와타나베 유이치는 이 노래에 일부러 멜로디를 붙이지 않았대요.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자유롭게 리듬과 멜로디를 찾아 따라 부르기를 바란다고요. 가무를 좋아하는 친구들인 만큼, 이들의 유머와 위트도 대단하답니다. 위기의 순간에 태평하게 쿨쿨 잠이 들기도 하고, 악당들을 슬슬 약 올리며 툭툭 농담을 던지기도 하지요. 능청스럽기는 고양이물고기를 따라 올 친구가 없을 거예요. 스토리의 맛을 최대한 끌어낸 다양한 팝업 기능 <고양이물고기>시리즈는 다양한 종류의 놀이북 형태로 제작되어 있어요. 필름을 사용해 고양이와 물고기가 고양이물고기로 변신하는 장면을 선보이기도 하고, 종이를 절개하거나 구멍을 뚫는 방식을 사용해 다양한 모양으로 변신하는 고양이물고기를 보여주지요. 가장 극적인 장면에서는 팝업을 적극적으로 상용해 스토리의 맛을 최대한 끌어낸답니다. 이러한 놀이북 형태는 와타나베 유이치가 이 책을 집필하면서 가장 공을 많이 들인 부분이라고 해요. 스토리에 꼭 맞는 옷을 입힌 놀이북은 작가가 아이들에게 주려고 한 ‘밝고 건강하게 앞으로!’의 실체를 듬뿍 느끼게 해 줄 거예요.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