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세계사: 일본 - 전재운 지음
Why? 세계사: 일본

저자 : 전재운

발행일 : 2011년 09월 20일 출간

분류 : 어린이 > 어린이만화 > 학습만화 > 세계사/인물/문화/지리 KDC : 역사(900)

정가 : 11,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192
ISBN
9788930200936
크기
188 * 250 * 20 mm / 679 g

도서분류

어린이 > 어린이만화 > 학습만화 > 세계사/인물/문화/지리
어린이 > 초등1~6학년 > 어린이만화 > 학습만화

도서소개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의 세계사를 다룬 『WHY? 세계사 - 일본』. 이 책은 일본의 역사와 정치 경제는 물론, 사회와 문화의 특징까지 두루 살펴보면서 그 해답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핵심적인 내용을 정리한 팁박스, 생동감 넘치는 사진 등의 자료를 풍부하게 수록하였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전재운 학습 만화 기획 및 스토리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과학 신대륙 네오아크', 'Fun Fun 과학-킬러', 'Why? 실험관찰', 'Why? 유전과 혈액형', '마법천자문을 찾아라!' 등의 학습 만화를 써 왔고, 다양한 월간 잡지에 '유물탐정단', '우키리아의 알라볼', '지구특공대 엑소시스터즈' 등의 학습만화를 연재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 6: 우린 소중한 친구구마 맹성렬 박사의 지켜라! 지구인 2 왔구마 고구마구마 5: 팝콘 도시락과 눈꽃딸기 왔구마 고구마구마 4: 비상! 비상! 왔구마학교 맹성렬 박사의 지켜라! 지구인 1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C세트(본책 20권+워크북 20권)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B세트(본책 20권+워크북 20권) Why? 국가와 국기(양장본 Hardcover) Why? 세계사: 일본(양장본 Hardcover) Why? 실험 관찰(양장본 Hardcover) 그림 최병국 2007년부터 꾸준히 어린이 학습 만화를 그리고 있다. 〈알짜배기 교과서상식 탈무드〉, 〈Why? 나라별 세계사 일본〉, 〈반딧불이 환경 만화 대기오염〉, 〈과학올림피아드 실험대전 에너지〉,〈어린이 꿈발전소 금융회사〉등을 작업했다. Who? 인물 사이언스: 니콜라 테슬라 Why? 세계사: 일본(양장본 Hardcover) Job? 나는 금융 회사에서 일할 거야! 다빈치 융합 사회 3학년 공포의 귀신체험 1박2일 감수 김선민 감수자 김선민(숙명여자대학교 일본학과 교수)은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을 거쳐 일본 와세다대학 문학연구과에서 일본사를 전공했습니다. 현재는 숙명여자대학교 일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일본 데츠카야마 학원대학 특임교수, 한국일본사학회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저서로는 <동아시아 속에서의 고구려와 왜>(공저) <황국사관의 통시대적 연구>(공저) <아틀라스 일본사>(공저)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야마스카의 선전 포고… 8 일본의 역사 2. 섬나라 일본, 기지개를 켜다… 18 3. 무사에 의한 일본 지배… 40 4. 에도 막부 시대… 58 5. 메이지 유신과 근대 일본의 변화… 70 일본의 경제와 산업 6. 경제의 성장… 92 일본의 문화1 7. 일본 사람들의 생활이 궁금해… 106 일본의 자연환경 8. 야마스카가 좋아하는 온천… 122 일본의 문화2 9. 전통문화와 현대 문화… 136 일본의 정치와 외교 10. 최후의 결전… 156 11. 더 가까운 나라로… 178

서평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자” 흔히 지금의 세계를 글로벌 시대라 부른다. 세계는 이미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통해 거미줄처럼 얽혀 있고, 이 덕분에 국경과 인종의 벽을 넘어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누고 관심사를 공유하는 등 상호소통이 가능하게 되었다. 교통과 통신의 발달로 시간이 갈수록 이런 현상은 두드러질 것이고, 지금의 어린이들이 사회의 중심이 될 무렵이면 언어의 장벽까지 해소되어 세계는 글자 그대로 ‘한마을’처럼 변하게 될 것이다. 소통은 상대를 잘 알 때 더욱 효과적이며 진정성을 띨 수 있다. 상대의 역사와 문화적 배경을 이해할 때 진정한 소통이 이뤄진다는 의미이다. 가 ‘시대별 세계사’에 이어 ‘나라별 세계사’로 이어진다. ‘시대별 세계사’는 인류의 탄생 이후 오늘날까지 시간을 축으로 삼아 세계의 역사를 조망했다면 ‘나라별 세계사’는 멀게는 유럽이나 남미에서부터 가깝게는 중국과 일본 같은 이웃 나라에 이르기까지 세계 주요국들의 간단한 역사와 자연환경,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인 면까지 종합적으로 다뤄 한 나라를 통째로 이해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한 나라의 역사에는 빛나는 영광이나 가혹한 시련의 시간들이 교차한다. 각 나라마다 때로는 영광을 누리고 시련을 극복하면서 오늘날에 이르게 된 것이다. 그동안 막연하게 알고 있었거나 몰랐던 나라들에 대해 잘 알고 바르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아울러 ‘나라별 세계사’를 통해 세계인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는 발판을 마련하고 세계를 향한 꿈을 키우기를 바란다. 시리즈는 세계에 영향력이 큰 G8 국가들을 시작으로 점차 많은 나라를 구성할 계획이다. 시대별 세계사에서 중점적으로 다룬 역사는 간단히 추리고 자연환경ㆍ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 등 다양한 모습을 전반적으로 다뤄 종합적으로 이해하도록 했다. 과학학습만화와 세계사로 이어지는 의 특장점을 그대로 살려 핵심적인 내용을 정리한 팁박스, 생동감 넘치는 사진 등의 자료를 풍부하게 실었다. 각 권의 첫머리에는 지도와 함께 각 나라를 대표하는 건물이나 자연환경, 사건 등을 일러스트로 제시해 이 책의 개요를 한눈에 살피고 지리적으로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책의 말미에는 <세계의 축제>와 <세계의 문화유산> 등의 꼭지를 두어 각 나라의 축제 및 기념일과 유네스코에서 인정한 자연ㆍ문화유산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세계사ㆍ한국사 비교하기>에서는 한국사 연표와 세계사 연표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꾸며 한국사와의 연계 학습을 가능하게 했으며, <찾아보기>를 두어 주요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아시아 동쪽 끝에서 이룩한 세계 경제 대국, 일본! 우리나라, 중국과 함께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섬나라 일본은 환태평양 조산대에 위치해 있다. 이 때문에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독특한 자연환경을 지니게 되었다. 일본은 이런 자연환경과 섬나라라는 불리한 조건 속에서 어떻게 발전해 왔을까? 《Why? 나라별 세계사 일본》편에서는 일본 역사의 시초인 조몬 시대부터 불교 문화가 번성한 아스카 시대, 나라 시대를 거쳐 귀족 문화가 화려하게 꽃핀 헤이안 시대, 오늘날 일본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된 메이지 시대 이후 현대에 이르기까지 일본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본다. 현대 일본의 정치와 생활ㆍ문화를 조명하고, 패전국에서 벗어나 경제 대국으로 발돋움한 과정을 둘러 본다. 또 일본과 우리의 외교 문제와 관련하여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책을 통해 섬나라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그 발자취를 돌아보며 ‘가깝고도 먼 나라’인 일본을 바라보는 균형 잡힌 안목을 키우길 바란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