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걸린 선생님 - 이은재 지음
잘못 걸린 선생님

저자 : 이은재

발행일 : 2017년 04월 20일 출간

분류 : 어린이 > 어린이문학 > 동화책 > 한국작가 KDC : 문학(810)

정가 : 13,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20
ISBN
9788934977636
크기
166 * 226 * 17 mm / 439 g

도서분류

어린이 > 어린이문학 > 동화책 > 한국작가
어린이 > 초등3~4학년 > 어린이문학 > 동화책

수상 및 추천도서

어린이/청소년 추천도서 > 아침독서 초등학생 추천도서 > 2018년 선정

도서소개

서로를 잘못 만난 악연이라고 여기는 담임선생님과 반 아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생활동화다.《잘못 뽑은 반장》《또 잘못 뽑은 반장》《잘못 걸린 짝》에 이은 ‘잘못’ 시리즈의 완결편이기도 하다. 매사에 일등이 아니면 성에 차지 않는 엄친아 선생님과 시골 학교에서 자유분방하게 생활하는 아이들이 만나게 되면서 겪는 갈등을 세세하게 담고 있으며, 아이들이 진심으로 바라는 것은 ‘완벽한’ 선생님이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하는’ 선생님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이은재 저자 이은재는 강원도 동해에서 태어나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다. 1995년《기차는 바다를 보러 간다》로 MBC 창작 동화 대상을 수상하며 글쓰기를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는 《지붕 위의 꾸마라 아저씨》《올백》《어린이를 위한 정치란 무엇인가》《잘못 뽑은 반장》《또 잘못 뽑은 반장》《잘못 걸린 짝》등이 있다. 혹시나 세탁소 3: 늑대왕을 꿈꾸는 아이 혹시나 세탁소 2(양장본 Hardcover) 혹시나 세탁소 1(양장본 Hardcover) 잘못 뽑은 반장 코믹스 2 잘못 뽑은 반장 코믹스 1 모범의 지옥 관심의 지옥 잘못 뽑은 반장, 국회에 가다 말의 지옥 황금보의 신비로운 부자 수업 그림 신민재 그린이 신민재는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회화와 디자인을 공부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 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다. 그림책 《눈 다래끼 팔아요》《가을이네 장 담그기》《왕할머니는 100살》, 동화책 《책 만드는 마법사 고양이》《폭력은 싫어!》《콜라 요괴》《처음 가진 열쇠》《어미개》《요란요란 푸른 아파트》《베컴머리 힙합 선생님》《차이나 책상 귀신》어린이 교양서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사고력 놀이》 등 많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다. 눈부시게 무시무시한 반짝이 귀신 오지랖 도깨비 오지랑 5: 형제는 힘들어(양장본 Hardcover) 오지랖 도깨비 오지랑 4: 다시 만난 친구 또 만나요, 달평 씨(양장본 Hardcover) 오지랖 도깨비 오지랑 3: 학교에 간 오지랑(양장본 Hardcover) 이야기 반짝 시리즈 세트 오지랖 도깨비 오지랑 2: 엄마 좀 바꿔 줘 소룡 반점 특별 수련 모두의 동화 1-30권 세트 오지랖 도깨비 오지랑 1: 소원을 말해 봐(양장본 Hardcover)

목차

괴물의 탄생 아이 괴물, 어른 괴물 최고가 되자! 다이아몬드의 길 선전 포고 지옥 체험 진짜 전쟁 모래알 부대 대 찰떡 부대 화산 폭발 작전 변경 최후의 승자 잘못 끼운 단추 적과의 하룻밤 우린 모두 빛나는 다이아몬드!

서평

새 학년 첫날부터 교실에서 벌어지는 팽팽한 기 싸움! 잘못 걸린 선생님 vs. 원수 같은 아이들, 이 싸움의 승자는 누구일까? 새 학년이 시작되는 첫날 아침은 묘한 설렘과 기대로 가득하다. 교실도 반 친구들도 온통 새롭지만 아이들의 최대 관심사는 역시 새로운 담임선생님이다. ‘설마 호랑이 선생님에게 걸리진 않겠지?’ ‘제발 숙제 많이 안 내주는 선생님이었으면!’ ‘축구 잘하는 남자 선생님이 좋은데….’ 아이들은 저마다 원하는 선생님을 머릿속에 그리며 즐거운 상상에 빠진다. 마침내 드르륵 앞문이 열리는 순간, 모두들 마른침을 꼴깍 삼키며 새 담임선생님이 누군지 확인한다. 아이들은 기대에 찬 환한 미소를 지을까, 아니면 ‘올해는 망했어!’라며 깊은 한숨을 내뱉을까. 《잘못 걸린 선생님》은 학교생활에서 중요한 요소인 ‘담임선생님’과 아이들의 관계에 관한 이야기다. 전교에서 알아주는 말썽쟁이 장우는 5학년에 올라간 첫날, 만만치 않은 담임선생님을 만난다. 뭐든 일등이 아니면 직성이 풀리지 않는 완벽주의자 고결 선생님이 등장한 것이다. 고결 선생님은 매사에 독불장군처럼 굴다가 반 아이들과 관계가 단단히 틀어지고 걸핏하면 친구들, 선생님과 싸우는 장우 역시 외톨이 신세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교통사고를 당한 장우를 선생님이 구해 주면서 극적으로 화해의 실마리를 찾게 되고 두 사람은 자신의 문제를 돌아보며 새로운 관계를 시작한다. 아이들이 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이유는 선생님과 아이들은 서로를 진심으로 믿어야 비로소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교훈을 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이들이 원하는 선생님은 ‘완벽한’ 선생님이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하는’ 선생님이라는 메시지도 담고 있다. 《잘못 걸린 선생님》은 아이들이 학교생활에서 실제로 겪게 되는 문제와 고민들을 상세하게 담고 있다. 늘 완벽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짓눌린 고결 선생님, 부모님에게 상처받은 장우,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려 애쓰는 재후, 초라한 겉모습에 마음까지 위축된 윤범이 등 개성이 뚜렷한 인물들이 마음의 상처를 극복하고 성장하는 과정이 생생히 묘사되어 더욱 감동적이다. 새 학년에 처음 만난 담임선생님이 낯설다며 걱정하는 아이들에게《잘못 걸린 선생님》은 진심어린 격려와 용기가 될 것이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