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해결사 깜냥 4: 눈썰매장을 씽씽 달려라! - 홍민정 지음
고양이 해결사 깜냥 4: 눈썰매장을 씽씽 달려라!

저자 : 홍민정

발행일 : 2022년 01월 21일 출간

분류 : 어린이 > 어린이문학 > 동화책 > 한국작가 KDC : 문학(810)

정가 : 12,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84
ISBN
9788936448134
크기
158 * 227 mm

도서분류

어린이 > 어린이문학 > 동화책 > 한국작가
어린이 > 초등1~6학년 > 어린이문학 > 동화책

도서소개

겨울은 신나게! 누구나 즐겁게! ★어린이 베스트셀러 1위, 『고양이 해결사 깜냥』 4권 출간★ 출간 즉시 어린이 분야 1위를 기록한 화제의 베스트셀러 『고양이 해결사 깜냥』이 네 번째 책으로 돌아왔다. 겨울을 맞은 떠돌이 고양이 깜냥이 매서운 추위를 피해 향한 곳은 바로 눈썰매장이다. 깜냥은 야간 근무 중인 안전 요원 덕분에 따뜻한 하룻밤을 보낸다. 그런데 다음 날, 눈썰매장에 성가신 일들이 하나씩 터진다. 깜냥은 고양이 해결사로서 능력을 톡톡히 발휘할 수 있을까? 눈썰매장 곳곳을 신나게 뛰어다니는 깜냥의 눈부신 겨울이 시작된다. 작품 줄거리 겨울밤, 고양이 깜냥은 추위를 피해 불 켜진 눈썰매장 사무실을 찾아간다. 야간 근무를 하던 안전 요원 아저씨는 난데없이 나타난 깜냥 때문에 당황하지만, 안쓰러운 마음에 하룻밤만 머물게 해 준다. 그런데 다음 날, 눈썰매장에는 예기치 못한 문제들이 하나둘씩 발생한다. 공들여 만든 얼음 조각상이 깨지고, 썰매 타는 걸 무서워하는 어린이 때문에 한바탕 소동이 벌어진다. 그리고 그날 밤, 익숙한 소리에 잠에서 깬 깜냥은 눈썰매장 때문에 살 곳을 잃은 길고양이들을 만나는데……. 고양이 해결사 깜냥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을 만들 수 있을까?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홍민정 어린이 독자들을 직접 만나면서 동화 쓰기의 기쁨과 책임을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어린이들 마음에 오래 남는 동화를 쓰고 싶습니다. 『고양이 해결사 깜냥』으로 제24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을 받았고, 동화 『걱정 세탁소』 『모두 웃는 장례식』 『눈물 쏙 스펀지』 『행운 없는 럭키 박스』 등을 썼습니다. 고양이 해결사 깜냥 6: 하품이의 가족을 찾아라!(양장본 Hardcover) 스티커 도깨비 무지 막지(양장본 Hardcover) 딴생각 세탁소 고양이 해결사 깜냥 1~5 세트(양장본 Hardcover) 낭만 강아지 봉봉 4: 부러진 이빨 사건(양장본 Hardcover) 고양이 해결사 깜냥 5: 편의점을 환하게 밝혀라!(양장본 Hardcover) 낭만 강아지 봉봉 3: 거리의 비밀 요원(양장본 Hardcover) 책 읽는 어린이 노랑잎 시리즈 세트 걱정 세탁소 낭만 강아지 봉봉 2 그림 김재희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익숙한 것들을 무척 사랑하지만 그림과 유머만은 늘 새롭기를 바랍니다. 그림책 『삼촌이 왔다』를 쓰고 그렸으며, 『천 원은 너무해!』 『초등학생 이너구』 『재미있다! 한국사 1~3』 『장래 희망이 뭐라고』 『전설의 딱지』를 비롯한 여러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고양이 해결사 깜냥 1~5 세트(양장본 Hardcover) 고양이 해결사 깜냥 5: 편의점을 환하게 밝혀라!(양장본 Hardcover) 마스크 요정과 꼬마꽃벌 나쁜 말 사전 고양이 해결사 깜냥 3: 태권도의 고수가 되어라!(양장본 Hardcover) 고양이 해결사 깜냥 2: 최고의 요리에 도전하라!(양장본 Hardcover) 별똥별이 슝, 환경미화원이 사라졌다! 고양이 해결사 깜냥 1: 아파트의 평화를 지켜라!(양장본 Hardcover) 최고의 행복수업 전설의 딱지

목차

몸 좀 녹일게요 머리 위로 점프 썰매 타기 대작전 한밤중의 뜀박질 고양이 안전 요원 깜냥입니다 깜냥의 말

서평

겨울이 춥다고? 그럴 리가! 깜냥과 함께 즐겁고 상쾌한 겨울나기 출간 2년 만에 20만 부를 돌파하며 어린이 분야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고양이 해결사 깜냥’ 시리즈가 네 번째 책으로 독자들 곁을 찾아왔다. 지금까지 깜냥이 활약을 펼친 무대가 경비실, 피자 가게, 태권도장 같은 실내였다면 이번에는 탁 트인 야외 눈썰매장이다. 친절한 안전 요원 아저씨의 도움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된 깜냥은 눈썰매장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해결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안전 요원이 되어 눈밭을 거침없이 뛰어다니는 깜냥과 함께하다 보면 독자들은 어느새 추위를 잊은 채 겨울을 만끽하고 싶은 기분이 들 것이다. 눈 발자국 남기기, 눈 고양이 만들기, 하나뿐인 썰매 만들기 등 겨울을 특별하게 보내는 깜냥만의 비결도 엿볼 수 있다. 홍민정 작가와 벌써 네 권째 호흡을 맞추고 있는 김재희 화가는 깜냥이 눈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짜릿한 장면, 눈 내린 겨울의 멋진 풍경 등 다양한 볼거리를 그림으로 그려 책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눈썰매장의 안전은 깜냥에게 맡기세요! 안전 요원으로 돌아온 고양이 해결사 야외 눈썰매장에 간 만큼 깜냥이 해결해야 하는 일의 규모는 더욱 커졌다. 얼음 조각상이 깨진 상황을 수습해야 하고, 썰매 타기를 무서워하는 어린이를 달래러 썰매장 꼭대기까지 올라가야 한다. 심지어 영업이 끝난 뒤에도 눈썰매장에 찾아온 비밀 손님까지 맞이하며 깜냥은 한시도 쉴 틈이 없다. 하지만 고양이 해결사에게 어떤 일이든 문제는 없다. 깜냥은 수염의 감각으로 다음 날 날씨를 예측하고, 인간이 올라가기 힘든 조각상 꼭대기를 가볍게 점프해 올라가고, 네발로 달려 눈 쌓인 비탈을 순식간에 오르내린다. 고양이만이 가진 능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도 흥미롭지만, 깜냥의 번뜩이는 재치를 지켜보는 재미 역시 쏠쏠하다. 깜냥은 안전 요원이 쓰는 무전기를 영리하게 활용하고, 종이 상자로 고양이 전용 썰매도 만든다. 밤낮으로 일하는 깜냥의 모습을 통해 독자들은 눈썰매장에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데에는 여러 사람의 노력이 숨어 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깨달을 것이다. 도토리 눈썰매장으로 놀러 오세요 어린이든 고양이든 누구나 환영합니다 『고양이 해결사 깜냥 4: 눈썰매장을 씽씽 달려라!』에는 지금까지 한 번도 나온 적 없던 손님이 등장한다. 바로 길고양이들이다. 한밤중 밖에서 떨고 있는 길고양이들을 만난 깜냥은 따뜻한 사무실로 데려가 몸을 녹이게 한다. 늘 혼자였던 깜냥이 고양이 친구들을 만나 눈썰매장 안팎을 마음껏 뛰노는 장면에서 독자들은 흐뭇한 미소를 짓게 될 것이다. 깜냥의 활약으로 눈썰매장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겁이 많아 썰매를 못 타는 어른, 몸이 불편한 사람, 동물까지 누구나 입장료 없이 갈 수 있는 눈 놀이터가 생긴다. 이곳에서 사람들은 거창한 놀이 시설이 없어도 알아서 놀잇거리를 만들며 논다. 누구도 소외당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우리 주변의 놀이터나 공원, 운동장을 떠올리게도 한다. 이번 4권이 코로나 때문에 제대로 놀러 다니지 못하는 어린이들의 답답한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 주는 선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