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린치의 이기는 투자 - 피터 린치|존 로스차일드 지음
피터 린치의 이기는 투자

저자 : 피터 린치 , 존 로스차일드 번역 : 권성희

발행일 : 2021년 12월 08일 출간

분류 : 경제/경영 > 재테크/금융 > 주식/증권 > 주식투자 KDC : 사회과학(320)

정가 : 29,8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576
ISBN
9788965964803
크기
154 * 229 * 41 mm / 989 g

도서분류

경제/경영 > 재테크/금융 > 주식/증권 > 주식투자

도서소개

세계 최대의 뮤추얼펀드 수익률 2,510%의 전설 피터 린치의 경험으로 말하는 투자 성공법 피터 린치는 1977~1990년까지 13년간 마젤란펀드를 세계 최대의 뮤추얼펀드로 키워냈으며 펀드를 운용하면서 단 한 해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지 않았던 인물이다. 그리고 그는 투자자로서 주식 폭등과 폭락을 모두 경험했다. 그렇기에 더더욱 주가가 상승하고 하락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잘 알고 있다. 이 책은 《피터 린치의 이기는 투자》 최신 개정판으로, 피터 린치가 아마추어 투자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투자 지침들이 모두 담겨 있다. 피터 린치는 이 책에서 마젤란펀드 운용 과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자신이 실수했던 경험도 가감 없이 드러냈다. 직접 기업을 취재하고 발품을 팔았던 시기를 전기, 중기, 후기로 나누어 설명하고, 미국 전문 경제지 《배런스》에서 말했던 21가지 종목 발굴 아이디어와 그 결과, 자신의 체험으로 다져진 통찰까지 상세하고 유쾌하게 보여준다. 그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투자자들은 자신이 투자할 기업을 찾고, 이 종목을 선정한 이유를 스스로 분명히 하면서, 기업의 변화에 대해 어떻게 정기점검을 해야 하는가까지 주도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다. 그렇기에 그저 이 책을 읽어나가다 보면 투자자로서 어떻게 감을 찾아야 할지 자신만의 주식 투자 방법이 저절로 체득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추천사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 주식 투자에 원칙이 있다고 하지만 상황마다, 종목마다 정형화된 규칙에 들어맞지 않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 책은 피터 린치가 직면했던 상황에서 그가 어떤 투자 결정을 내렸는지 함께 따라가며 경험해볼 수 있는 책이다. 그는 투자를 통한 후회와 실수의 경험을 더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한 토대로 삼았다. 그렇기에 전설이 될 수 있었다. 이 책이 한국 독자들에게 더 성공적인 주식 투자로 안내해주는 좋은 조언자가 될 것이라 믿는다. 이채원 (라이프자산운용 이사회 의장) 피터 린치는 내가 아는 범위 안에서는 유사 이래 주식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다. 1만 5천 종목의 주식을 사고판 사람이 이 사람 말고 또 있겠는가! 우리가 연애를 시작할 때 연애 경험이 풍부한 친구의 말을 귀담아듣는 것처럼, 피터 린치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면 주식투자에서 저지르는 실수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개인 투자자도 주식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이 책과 친해지도록 하자. 정채진 (《코로나 투자 전쟁》 공저자) 피터 린치는 기업을 어떤 상황에서 어떤 관점으로 매수하고 매도하는지의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바로 옆에서 일대일 과외를 받는 느낌이 든다. 그의 책이 특별한 점은 자칫 딱딱하기 쉬운 투자 이야기를 소설책보다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10번도 더 읽은 이 책은 지금도 새로운 깨달음을 주는 보석과도 같다. 최준철 (VIP자산운용 공동대표) 전문가의 조언을 믿지 말라고 충고하는 전문가인 피터 린치에게 이런 역설이 허락되는 이유는 그만의 위트와 풍부한 경험 그리고 주식에 대한 끝없는 열정 때문일 것이다. 자신의 투자법과 함께 심지어 추천종목까지 면밀하게 설명해주는 이 책 역시 그의 못 말리는 주식과 개인 투자자들에 대한 사랑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피터 린치 (Peter Lynch) 월스트리트 역사상 가장 성공한 펀드매니저. 마젤란펀드를 세계 최대의 뮤추얼펀드로 키워내 ‘월가의 영웅’이란 찬사를 받았다. 1968년 펜실베니아대 와튼스쿨에서 MBA를 받은 후 애널리스트로 입사했다. 그가 마젤란펀드를 시작했던 1977년 1,800만 달러였던 펀드 자산은 13년만인 1990년에 140억 달러가 됐다. 피터 린치는 발로 뛰고 얻은 정보가 고급 정보이고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지 않고서는 주식투자에서 성공할 수 없다는 신념을 철저히 지킨 사람이다. 10년이 넘는 동안 시장수익률을 능가한 경우는 월스트리트에서 피터 린치와 워런 버핏뿐이라고 한다. 피터 린치가 투자한 종목은 1만 5천 개에 이르며 투자 주주도 100만 명을 넘었다. 그리고 전성기인 47세에 돌연 은퇴를 선언하여 전설로 남겨진 월스트리트의 영웅이 되었다. 쓴 책으로는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Learn to Earn)》,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One up on Wall Street)》이 있다. The Warren Buffett Way, 30th Anniversary Edition(양장본 Hardcover)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월가의 영웅(양장본 Hardcover) One Up on Wall Street(Paperback) 저자 존 로스차일드 (John Rothchild) 《타임》, 《포천》, 《뉴욕 타임스》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금융전문 칼럼니스트. 피터 린치와 함께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을 썼고, 단독 저서로는 《베어북(The Bear Book)》, 《바보와 그의 돈(A Fool and His Money)》 등이 있다. 그밖에 《롤링스톤》, 《에스콰이어》 등에 글을 기고했으며 〈투데이 쇼〉, 〈나이틀리 비즈니스 리포트〉 등의 프로그램과 경제전문 방송 CNBC TV에 출연하는 등 금융전문가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월가의 영웅(양장본 Hardcover) 100년 투자 가문의 비밀 One Up on Wall Street(Paperback) 역자 권성희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경제신문》에서 유통부와 문화부 기자를 지낸 후 경제주간지 《한경BUSINESS》 창간 멤버로 참여했다. 이후 ‘KTB네트워크’ 홍보실에서 홍보 마케팅 차장을 역임하고 2000년에 《머니투데이》에 입사하여 국제부와 증권부를 거쳐 현재 머니투데이 방송(MTN) 경제증권 부장으로 일하고 있다. 《그들은 어떻게 유명해졌을까》, 《돈 잘 버는 여자들의 9가지 원칙》, 《준비하는 엄마는 돈 때문에 울지 않는다》를 썼고, 옮긴 책으로는 《가치투자의 비밀》, 《미래 시장을 잡는 독점의 기술》, 《존 템플턴의 성공론》, 《존 템플턴의 행복론》, 《리치 우먼》 등이 있다. 베어마켓(양장본 Hardcover) 가치투자의 비밀 아들아, 주식투자할 때 이것만은 꼭 기억하렴 존 템플턴의 성공론 존 템플턴의 행복론 감수 이상건 사회 문제에 대한 많은 관심 덕분에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9학기 만에 졸업했다. 제대 후 동부생명, 《ROI》 경제잡지 기자로 재직하며 경제 콘텐츠 생산자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대한민국 대표 ‘금융 콘텐츠 전문가’로 각종 칼럼 집필과 라디오, TV 방송 등에 출연하고 있으며 한경와우TV, 《이코노미스트》 금융 재테크 팀장을 거쳐 현재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전무로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돈 버는 사람은 분명 따로 있다》, 《부자들의 개인 도서관》, 《이채원의 가치투자》(공저) 등이 있다. 비열한 시장과 도마뱀의 뇌 가치투자의 비밀 워런 버핏 머니 마인드 저스트. 킵. 바잉. 존 템플턴 피터 린치 더 클래식: 짧고 굵게 읽는 투자의 거장 세트 앙드레 코스톨라니 짐 로저스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목차

추천의 글 | 주식에 미친 사나이, 피터 린치의 투자 무용담 감사의 글 서문 | 피델리티를 떠나며 보급판 출간 기념 서문 | 오해 3가지 프롤로그 | 채권으로부터의 탈출 제1장 성 아그네스 학교의 기적 | 상식으로 친 홈런 제2장 주말걱정 증후군 | 기회를 놓치지 않는 법 제3장 펀드 투자 전략 어떻게 세울까 제4장 마젤란펀드 초기 | 경험으로 보는 주식 투자 방법론 제5장 마젤란펀드 중기 | 취재, 발품, 전념 제6장 마젤란펀드 후기 | 블랙 먼데이, 열정의 선물 제7장 예술, 과학 그리고 탐방 | 종목 찾기 제8장 즐거운 주식 쇼핑, 유통업 제9장 나쁜 소식에서 전망하기 제10장 이발소 체인점 슈퍼커트 | 머리부터 깎다 제11장 저성장 산업에서 찾은 위대한 기업 | 사막의 꽃 제12장 환상적인 투자 | 구름을 벗어난 달처럼 제13장 S&L 좀 더 깊이 파헤치기 제14장 상장 합자회사의 매력 제15장 경기순환주의 위험과 기회 제16장 곤경에 빠진 전력회사 제17장 민영화 기업의 창고 세일 제18장 나의 패니 메이 투자 일지 제19장 뒷마당의 보물, 뮤추얼펀드 제20장 입맛이 가는 곳, 레스토랑 주식 제21장 6개월 정기점검 | 경영 변화 확인 후 결론짓기 25개의 투자 황금률 피터 린치의 원칙 에필로그 | 추가 점검 역자 후기 | 변치 않는 투자의 동반자

서평

누구나 할 수 있는 상식적인 투자법 피터 린치의 지혜는 수십 년이 지나도 유효하다 출간 이후부터 지금까지 투자의 고전으로 꼽히는 《피터 린치의 이기는 투자(Beating the Street)》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고 주식 용어를 잘 몰라도 읽는 데 큰 불편함이 없도록 내용과 문장을 보완했다. 이 책이 아직도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평범한 개인 투자자들을 승자로 만들기 위한 책이기 때문일 것이다. 피터 린치가 이 책을 쓴 의도 역시 아마추어 투자자들이 취미 삼아 돈을 벌 수 있는 주식투자를 포기하지 않도록 격려하기 위해서였다. 과거 경험상 자신의 딸들이 드나드는 매장을 매수해야 할 신호로 여겼던 그는 하찮은 상식의 힘, 평범한 이들의 비범함을 무시하지 말라고 말했다. “모든 산업, 모든 지역에서 위대한 성장기업을 먼저 찾아낸 이들은 전문가들이 아닌 개인 투자자였다.” “투자자로서의 강점은 월스트리트 전문가들에게 얻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이미 가진 것이다.”라고 하면서, 일상생활에서 5%만이라도 투자자의 마음가짐만 가진다면 개인도 주식시장에서 홈런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아직 중학 1학년생인 성 아그네스 학교의 학생들이 70%의 수익률을 올린 것처럼 말이다. 가상으로 주식에 투자한 학생들의 투자법은 간단하지만 기본에 충실한 것이었다. ‘내가 가장 잘 아는 주식을 사라.’ 피터 린치는 이를 보고 아마추어 투자자들이 전문 펀드매니저들보다 주식 투자에 더 유리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펀드매니저들은 금융상품을 팔아야 하고 실적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기업 분석을 세세하게 하기 어렵고 자신이 일하는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장기투자보다 변덕스러운 단기투자를 하는 환경에 놓여 있기도 하다. 잘 아는 주식을 사라는 것은 말은 쉽지만 막상 많은 투자 전문가들이 실천하기 어려운 투자 원칙이다. 그래서 피터 린치는 개인 투자자들이 이런 점을 잘 이용하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말한다. 성공담과 실수를 모두 담은 투자 기록 린치는 13년간 마젤란펀드를 운용하면서 블랙 먼데이를 포함해 9번의 주가 하락 시기를 겪었다. 최대 폭락장과 최대 호황 사이클을 경험한 그가 폭락을 이기는 방법으로 제시한 결론은 ‘시장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블랙 먼데이, 서브프라임 모기지 등 주기적으로 경기 침체가 찾아와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에 머물기보다는 차라리 팔아버리는 게 손해를 덜 볼 것 같고, 자산도 가급적이면 주식보다는 채권을, 증권보다 현금으로 전환하고 싶을 때 피터 린치의 말은 우리의 가슴을 뜨끔하게 한다. “채권을 선호하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잘 모른다.” 그는 개인 투자자들이 안전성향으로 투자할 때 놓치는 것이 너무 많다고 수없이 반복하며 호소한다. 그리고 “가능한 한 많은 돈을 주식 펀드에 투자하라. (은퇴할 경우) 이자로 살아가려 해도 장기적으로는 배당주를 보유하고 모자라는 소득은 가끔 주식을 팔아 충당하는 것이 채권에 투자해 이자를 받는 것보다 훨씬 더 부자가 되는 길이다.”라고 말한다. 그뿐만 아니라 직접 투자가 어려운 이들을 위해 펀드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투자법과 전략을 쉽고 분명하게 설명한다. 많은 전문 투자자들이 피터 린치를 스승으로 삼는다. 그만큼 린치의 방법론은 증명된 투자의 정수이며 현재도 효용성이 있다는 뜻이다. 피터 린치가 성공 가도를 달리고 때때로 실패를 겪으면서도 늘 낙관적인 태도로 투자를 했듯, 이 책이 여러분에게 외롭고 쉽지 않은 주식의 길에 든든한 투자서가 되어주기를 바란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