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일 10가지 - 캐롤 재코우스키 수녀 지음
살면서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일 10가지

저자 : 캐롤 재코우스키 수녀 번역 : 공경희

발행일 : 2019년 01월 22일 출간

분류 :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삶의지혜/조언 KDC : 사회과학(300)

정가 : 14,8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182
ISBN
9788970656663
크기
129 * 188 * 22 mm / 258 g

도서분류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삶의지혜/조언

도서소개

“당신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재미있게 살지 않기 때문이다!” 예능감 충만 공감력 만땅 캐롤 수녀가 말하는 오늘의 행복을 발견하는 10가지 기술 당신은 후회 없는 삶을 위해 무엇을 해왔나? 그냥저냥 일상에서 ‘재미’는 놓치기 싫은 당신이 해야 할 것들! 쳇바퀴 돌듯 반복되는 일상에서 한 번쯤 의문이 드는 순간이 있다. 나는 지금 잘 살고 있는 건가? 지금까지 살아온 것처럼 계속 살아가면 후회는 없을까? 생각할수록 밀려오는 공허함과 이불킥하고 싶은 후회의 장면들로 가득한 하루에 자신도 모르게 한숨이 나올 것이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재미있게 살 수 있을까? 여기, 그 해답을 애타게 찾는 당신에게 유쾌하면서도 실질적인 방법들을 소개하는 책 《살면서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일 10가지》가 있다. 저자 캐롤 수녀는 미국 세인트메리 대학교로부터 죽기 전 마지막 강의라고 생각하고 고별사를 해달라는 제안을 받았다. 이 황당한 요청에 그는 ‘살면서 해야 할 재미있는 일 10가지’ 목록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목록에는 저자가 25년간 수녀 생활을 경험하며 얻은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인생 기술들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제 책의 목차가 된 이 목록을 통해 당신은 남은 생을 더 풍성하고 더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해답을 찾게 될 것이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캐롤 재코우스키 수녀 1964년 인디애나 주에 있는 <성 십자가의 자매(The Sisters of the Holy Cross)>에서 수녀의 삶을 시작했다. 1969년 세인트메리 대학에서 사회학 학사학위를, 1974년 노터데임 대학에서 신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그 뒤 세인트메리 대학에서 일하다 1990년 뉴욕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기 위해 뉴욕으로 옮겼고, 공부하는 동안 <알파벳(Alphabets)>’이라는 선물가게에서 일했다. 1995년 <기독교 공동체를 위한 자매회(The Sisters for Christian Community)>의 일원이 되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있는 베셀 카 레스토랑에 그녀가 평생 수집해온 종교와 예술 관련 소장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주요 저서에는 《The Silence We Keep》, 《Forever and Ever, Amen》 등이 있다. 역자 공경희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서울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대학원에서 강의했다. 《시간의 모래밭》, 《호밀밭의 파수꾼》,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파이 이야기》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우리말로 옮겼다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한국어판 30주년 기념 특별판) 데이터 그랩 와글와글 들썩들썩 보건실의 하루(양장본 Hardcover) 생일 축하해!(양장본 Hardcover) 미술관에 간 헨리(양장본 Hardcover) 토끼책방 2호점 컬렉션 찍찍, 인사해요(보드북) 엄마를 찾아요(양장본 Hardcover) 타샤의 정원(타샤 튜더 코티지 가든 에디션) 행복한 사람, 타샤 튜더

목차

프롤로그 1장. 세상 그 누구보다 재미있게 살아라 ㅡ세상 그 누구보다 재미있게 살아가는 네 가지 방법 2장. 통찰력을 키워라 3장. 하루하루 깊이 있게 살아라 4장. 도망칠 곳을 만들어라 5장. 글쓰기로 하루를 마감하라 6장. 잠깐이라도 수녀처럼 살아 보자 ㅡ수녀처럼 살아야 하는 세 가지 이유 7장. 일상의 모든 것에 흥미를 느껴라 ㅡ재미있는 사람을 찾는 네 가지 방법 8장. 한동안 혼자 살아라 ㅡ혼자 살기의 최대 장점 ㅡ혼자 살기의 최대 단점 9장. 자기 자신을 소중히 대하라 10장. 아무것도 잃을 게 없는 것처럼 살아라 에필로그

서평

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가장 재미있을 가능성이 있을 때다! 과정을 음미하고 현재에 집중하는 법! 캐롤 수녀가 꼽은 재미있는 일 10가지에는 수녀만의 독특한 경험과 시각에서 배운 깊은 통찰력이 깃들어 있다. 여기에 수도자로서 독신생활을 하며 체득한 ‘혼자 있는 시간’과 ‘현재’를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감 어린 지혜가 담겨있다. 재미있는 사람을 알아보는 소소한 팁, 가끔 한숨 돌릴 도피처를 만드는 법, ‘오늘의 최고’와 ‘오늘의 최악’을 돌아보게 하는 글쓰기 기법, 진짜 자신을 발견하게 하는 혼자 살기의 비법 등 재미있고 스스로를 따듯하게 다독이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캐롤 수녀의 안내에 따라 책에 소개된 재미있는 일들을 하나씩 시도하다 보면 바쁘게만 살아와 일상에서 잊고 있었던 긍정과 즐거움을 되찾는 법을 알게 된다. 또한 나만의 목록을 스스로 작성하게 이끌어 내가 아직 모르고 있던 나를 알아갈 기회를 얻게 된다. 중간중간에 삽입된 명언들과 저자의 음성이 지원되는 듯한 재미있는 대화체로 적힌 글을 읽으며, 무채색 같던 당신의 지금에 컬러풀한 활기를 가득 채우기 바란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