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이 가득한 지구 - 닐 레이튼 지음
플라스틱이 가득한 지구

저자 : 닐 레이튼 번역 : 유윤한

발행일 : 2019년 12월 23일 출간

분류 : 어린이 > 어린이교양 > 과학/동식물/환경 > 지구/해양/우주 KDC : 사회과학(300)

정가 : 13,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36
ISBN
9788974993689
크기
266 * 266 * 11 mm / 422 g

도서분류

어린이 > 어린이교양 > 과학/동식물/환경 > 지구/해양/우주
어린이 > 어린이교양 > 과학/동식물/환경 > 환경/생태
어린이 > 초등1~6학년 > 어린이교양 > 과학/동식물/환경

수상 및 추천도서

어린이/청소년 추천도서 > 아침독서 초등학생 추천도서 > 2021년 선정 미디어 추천도서 > 주요일간지소개도서 > 한국경제 > 2020년 1월 5주 선정

도서소개

★★ 9개국 동시 출간 전 세계의 가장 큰 골칫덩어리, 플라스틱! 하루 만에 플라스틱 박사가 되는 완벽한 그림책!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정말 편리한 플라스틱! 그런데, 이 플라스틱이 곳곳에서 지구를 아프게 합니다. 동물은 실수로 플라스틱을 먹어 생명을 잃고, 강은 플라스틱에 막혀 썩어 갑니다. 이 피해는 사람에게도 돌아오고 있어요. 이대로 있다가는 지구가 플라스틱 쓰레기에 묻혀 사라질지도 몰라요. 하지만, 다행히 지금이라도 방법은 있어요. 우리가 플라스틱 박사가 되어 모두 같이 해결해 나가는 것이랍니다! 플라스틱에 대한 지식과 함께 책임감 있는 올바른 실천 방법을 재미있게 알려 주는 특별한 환경 그림책 《플라스틱이 가득한 지구》! 누구나 똑똑한 환경 지킴이로 이끄는 첫 인생 그림책이 될 거예요.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닐 레이튼 영국에서 태어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로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대학에서 미술과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어릴 때는 새총을 만들어 흙에서 뒹굴며 놀거나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에밀리의 토끼 인형》으로 영국 네슬레 스마티즈 금상을 수상했으며, 지금까지 80권이 넘는 책에 그림을 그렸고 직접 쓴 책은 전 세계 16개국 언어로 번역, 출간되고 있습니다. 바닷가에서 사는 것을 좋아하는 닐 레이튼은 현재 영국 포츠머스에서 가족과 함께 살며 책을 쓰고 있습니다. 매머드 아카데미 4: 신나는 파도타기 매머드 아카데미 3: 화끈한 수학여행 매머드 아카데미 2: 용감한 축제(양장본 Hardcover) 매머드 아카데미 1: 수상한 입학식(양장본 Hardcover) 지구에는 생물이 가득가득 얘들아, 기후가 위험해! Planet Full Of Plastic Extreme Animals: The Toughest Creatures on Earth(양장본 Hardcover) 역자 유윤한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에게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번역가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궁금했어, 인공지능》, 《궁금했어, 우주》가 있고, 옮긴 책으로 《마빈의 인체 탐험》, 《수학의 구조 대사전》, 《카카오가 세계 역사를 바꿨다고?》, 《생활에서 발견하는 재미있는 과학 55》, 《매스히어로와 숫자 도둑》, 《몸이 보내는 신호, 잠》등이 있습니다. 궁금했어, AI 로봇 단념 교양 꿀꺽: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왜 필요할까? 주식과 투자로 어떻게 돈을 불릴까? 왜 바이러스가 문제일까? 투자로 이익을 내는 사람들의 45가지 원칙 나와 똑같은 사람을 만들 수 있을까?(큰글자도서) 지구에는 생물이 가득가득 나와 똑같은 사람을 만들 수 있을까? 궁금했어, 뇌과학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서평

최고의 발명품이 가장 위험한 물건으로 플라스틱의 모든 것이 한눈에! 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완벽한 그림책! 이건 무엇으로 만들었을까? 합성가죽 운동화, 쭉쭉 늘어나는 운동복, 우주복, 음료수 병, 비닐 봉지… 이 물건들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네 맞아요. 바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어요. 가볍고, 잘 변하지 않고, 어떤 모양이든 뚝딱 만들어 내는 참 놀라운 발명품이지요. 사람들은 처음 플라스틱이 나왔을 땐 ‘플라스틱, 판타스틱!’을 외쳤지요. 그런데 이 말은 오래가지 못했어요. 아마 플라스틱 발명가도 이렇게 많은 플라스틱이 함부로 버려질 줄은 몰랐을 거예요. 지금 플라스틱은 전 세계의 큰 골칫덩어리가 되었어요. 여러 나라에서 더 늦기 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플라스틱을 아는 것이에요. 이 책처럼 잘 짜인 재미난 환경 그림책을 통해서 말이요. 누구나 환경 지킴이를 만드는 알기 쉬운 논픽션 그림책 이 책은 그야말로 술술 읽히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우선, 만화보다 재미있는 그림과 친절한 설명은 과학 지식이 없어도 금방 이해하게 합니다. 플라스틱의 쓰임, 플라스틱의 발명, 특성, 자연 분해, 플라스틱 문제, 해결 방법, 그리고 우리가 할 일까지 매끄럽게 구성된 이야기와 그림들은 첫 장을 볼 땐 플라스틱을 잘 모르던 독자도 마지막 장을 넘길 땐 어느새 플라스틱 박사가 됩니다. 이렇게 쑥쑥 책장을 넘기게 되는 데는 적절한 분량의 유쾌한 대화체 글도 한몫 합니다. 마치 아주 친절한 선생님과 마주하고 이야기하는 것 같지요. 여기에 수중 촬영 전문가의 실감나는 사진과 작가의 콜라주 그림도 더해져 플라스틱 문제를 시각적으로도 인상 깊게 전달합니다. 플라스틱에 대한 모든 것을 단숨에 알게 하고, 당장 무엇을 할지 생각하게 하는 아주 유용하고 새로운 환경 그림책입니다. 똑똑하게, 지금 당장 실천해요 한때 인류 최고의 발명품이지만 이제는 지구를 위협하는 가장 위험한 발명품이 된 플라스틱! 하지만 이것은 플라스틱만의 책임은 아니에요. 분명 플라스틱은 편리합니다. 이것을 어떻게 현명하게 사용하고,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는 우리 사람들의 몫이에요. 그래서 이 책은 우리에게 당장 실행하라고 재촉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단 하나라도 약속하고 실천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거든요. 진정한 의미의 지식을 알려 주는 것입니다.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을 그대로 실천하는 것도 좋고, 다른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서 가족과 친구들과 실천해 보세요. 처음엔 느리겠지만 꾸준히 실천하면 분명히 변화를 일으킬 수 있어요. 자, 그럼 오늘 어떤 약속부터 실천할까요?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