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으로 접는 종이접기 예술 세계!
기본형뿐만 아이라 응용 개념으로
창작 기법과 지식, 철학, 예술을 담은 종이접기를 만난다
집약된 노하우를 배우고 새로운 기법에 도전하며 한계를 넘어보는 즐거움
『K종이접기 마에스트로』 2단은 종이접기 예술의 최고 전문가를 말하는 ‘종이접기 마에스트로’의 1단~ 3단 시리즈 중 두 번째 책입니다. 새로운 내용과 좀 더 수준 높은 종이접기의 단계를 원하는 독자들의 요구에 힘입어 기 획된 2단계에서는 종이접기 기본형의 확장으로 비율을 달리하거나 그리드를 추가했을 때, 그라프팅 기법을 사용했을 경우 등 쉽게 얻을 수 없는 종이접기의 노하우로 사물의 모양을 구현해 나가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중급 이상의 고급 창작가로 발돋움 하기 위한 구체적인 트레이닝
저자는 종이의 선택과 종이의 탄력을 이용하거나 습식 기법을 사용하는 법, 합지하여 표현하는 법 등의 노하 우도 공유합니다. 그리고 선택한 접기 소재를 좀더 상징적으로 재구축하여 시선을 끄는 오브제화한 작품으로 완성하는 과정에 대해서도 자세한 코멘트를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구상하고 있는 오브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격자를 만들며 구조를 형성하는 박스플릿 기법의 다양한 사례와 사지 동물의 눈과 다리 등의 부분이 비율과 각도 조절로 좀 더 독창적이고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완성 되는 사례는 고급 창작가로 발돋움 하기 위한 구체적인 트레이닝이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도 작가의 고민의 흔적이 감성으로 살아나는 것을 체험하며 자신만의 창작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수많은 길 중에서 한 길을 찾는 구도자'의 자세로 고민하길
저자는 서문에서 ‘수많은 길 중에서 한 길을 찾는 구도자’의 자세로 고민하길 부탁하고 있습니다. 초급과정과 중급과정을 지나며 '한 장의 종이로 종이접기가 예술로 승화되기 위해서 종이를 바라보는 순수한 마음으로 지속성을 가지고 나가라'고 이야기 합니다. 또한 ‘종이접기는 종이와 자신만의 대화’라며 『K종이접기 마에스트로』 2단을 통해 대 화의 시간을 가져보라 조언합니다. 저자의 조언대로 한 작품 한 작품 완성해보며 기본기와 적응력을 길러 ‘나만의 예술 세계’를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