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과학 천재들 2 - 황중환|강석기|김홍재 지음
세계의 과학 천재들 2

저자 : 황중환 , 강석기 , 김홍재

발행일 : 2018년 05월 04일 출간

분류 : 어린이 > 어린이만화 > 학습만화 > 세계사/인물/문화/지리 KDC : 총류(080)

정가 : 13,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146
ISBN
9788976505019
크기
187 * 241 * 10 mm / 384 g

도서분류

어린이 > 어린이만화 > 학습만화 > 세계사/인물/문화/지리
어린이 > 초등1~6학년 > 어린이만화 > 학습만화

도서소개

과학으로 자신의 꿈을 이룬 사람들 주기율표를 만들어 자연의 질서를 담으려 했던 드미트리 멘델레예프, 현대 기하학의 토대를 마련한 다비트 힐베르트, 무선통신의 창시자 굴리엘모 마르코니, 자연 속에서 동물과 한평생을 보내며 동물행동학의 틀을 만든 콘라드 로렌츠, 최초로 핵무기를 만들었지만 그 후 양심의 가책을 느끼며 원자력의 평화적인 이용을 주장했던 로버트 오펜하이머, 소년 시절에 이미 텔레비전을 발명한 필로 판즈워스, 컴퓨터 시대를 연 천재 수학자 앨러 튜링, 죽은 바이러스를 이용하여 소아마비 백신을 만들어 낸 조너스 솔크, 과학의 한계까지 고민했던 분자생물학자 프랑스와 자코브, 모든 언어에 공통된 보편 원리를 탐색하며 인간의 창조적인 언어 능력을 믿었던 노엄 촘스키, 뛰어난 천문학자이며 유명한 과학 저술가였던 칼 세이건, 루게릭병이라는 불치병을 앓으면서도 우주의 신비를 밝히고 있는 스티븐 호킹, 상상조차 어려울 만큼 작은 단위인 나노 기술의 시대를 연 리처드 스몰리, 리눅스라는 컴퓨터 운영체계를 개발하고도 많은 사람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스를 공개한 리누스 토발즈…. 이 책에 실린 과학자들 중에는 그야말로 천재도 있지만, 뜻밖에 아주 평범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모두는 치열한 탐구 정신과 노력으로 자신의 꿈을 이룬 사람들이었습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황중환 저자 황중환 홍익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금강기획에서 그래픽디자이너와 멀티미디어 PD로 일했으며, 동아일보에 3,000회 연재한 ‘386c’를 비롯하여 다양한 매체에 만화와 만평을 그렸습니다. 지금은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만화애니메이션학부에서 만화와 일러스트레이션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I’m 386c》 《FAMILY》 《사람이 가장 아름답다》 《낭만 카투니스트 유쾌한 프랑스를 선물하다》 《당신이 희망입니다》 《당신이 행복입니다》 《세상을 바꾼 과학 천재들》 《마법의 순간》 등을 펴냈습니다. 저자 강석기 저자 김홍재 서울대학교 자연대학에서 분자생물학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환경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동아사이언스에서 기자로 일했으며, 사이언스 타임즈 편집장을 거쳐 지금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 기술을 일반 독자들이 알기 쉽게 풀어 쓰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저자 김홍재 어려운 과학기술을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글을 쓰는 과학 칼럼니스트다. 서울대학교 자연대학에서 분자생물학을 공부하고 같은 대학 환경대학원에서 도시 및 지역 계획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동아사이언스가 발행하는 「과학동아」 기자를 거쳐, 한국과학창의재단이 발행하는 「사이언스타임즈」에서 기자와 편집장으로 일했다. 지은 책으로 『인간복제의 시대가 온다』가 있다. 아파트 속 과학 세계의 과학 천재들 1 인간복제의 시대가 온다 그림 황중환 그린이 강석기 서울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화학을 공부했습니다. LG생활건강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동아사이언스에서 기자로 일했으며, 지금은 과학 전문 작가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강석기의 과학카페》(1~6권), 《생명과학의 기원을 찾아서》 《늑대는 어떻게 개가 되었나》 등을 썼고, 《반물질》 《가슴 이야기》를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목차

자연의 질서를 발견하다 드미트리 멘델레예프 * 6 현대 수학의 아버지 다비트 힐베르트 * 16 무선 통신의 창시자 굴리엘모 마르코니 * 26 동물과 함께 새로운 학문을 개척하다 콘라드 로렌츠 * 36 신의 불을 훔치다 로버트 오펜하이머 * 46 텔레비전을 발명한 소년 필로 판즈워스 * 56 컴퓨터 시대를 연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 * 66 백신 개발의 선구자 조너스 소크 * 76 과학의 한계를 밝힌 분자생물학자 프랑수아 자코브 * 86 언어 능력은 타고난다 노엄 촘스키 * 96 시대를 뒤흔든 대중 과학자 칼 세이건 * 106 시간과 공간을 새롭게 해석한 스티븐 호킹 * 116 나노 기술의 아버지 리처드 스몰리 * 126 리눅스의 창시자 리누스 토발즈 * 136

서평

뛰어난 업적을 남긴 과학자 중에는 그야말로 천재도 있지만, 뜻밖에 아주 평범한 사람이 많습니다. 이들은 평생 동안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연구에 매달렸습니다. 과학을 온 마음으로 좋아하고 뜨겁게 사랑하지 않았다면 해낼 수 없는 일입니다. 이 책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한 길을 걸었던 위대한 과학자들의 삶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줍니다. * 27인의 천재 과학자를 만화로 만나다 《만화로 읽는 세계의 과학 천재들》에 등장하는 과학자들 가운데에는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 들이 처음 들어 보는 생소한 인물도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이들의 삶은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뉴턴이나 에디슨 못지않게 감동적입니다. 뛰어난 업적을 남긴 과학자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성격이 괴팍하고, 주변 일에 무관심하며, 오로지 연구에만 몰두하는 사람들일까요? 하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는 과학자들을 보면, 바로 우리 주변에 있는 평범하면서도 조금은 엉뚱한 사람들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이 책은 수준 높고 아기자기한 만화와 꼭 필요한 지식 정보를 풍부하게 담고 있어서, 독자들은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로 풍덩 빠져들 수 있을 겁니다. 게다가 현대 과학자들을 많이 다루고 있기에 지금 과학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를 알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인물의 삶과 역사, 과학 지식을 한 번에 《만화로 읽는 세계의 과학 천재들 1, 2》는 각각 과학자의 삶에 대한 만화와 그에 따른 지식정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과학자의 생애를 따라가는 인물이야기 성격을 띠고 있지만, 지식정보 꼭지를 통해 관련 과학 지식까지 얻도록 합니다. 이 중에는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인물이 있는가 하면, 낯선 인물도 여럿입니다. 하지만 흥미롭고 짜임새 있는 만화를 따라 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들의 삶과 업적을 이해하게 됩니다. 관련하여 후속 연구를 통해 밝혀진 새로운 사실도 충실히 반영했습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