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 Paul Hammond 지음
공룡

저자 : Paul Hammond 번역 : 엄지연

발행일 : 2011년 12월 05일 출간

분류 : 어린이 > 어린이교양 > 과학/동식물/환경 > 동물/곤충/공룡 KDC : 순수과학(490)

정가 : 20,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24
ISBN
9788984923928
크기
210 * 297 * 20 mm / 1493 g

도서분류

어린이 > 어린이교양 > 과학/동식물/환경 > 동물/곤충/공룡
어린이 > 초등1~6학년 > 어린이교양 > 과학/동식물/환경

도서소개

놀라운 생명의 역사 탐험『공룡』. 이 책은 흔히 거대하다, 포악하다, 위험하다 등 무시무시한 표현으로 묘사되는 공룡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하였다. 트라이아스기부터 쥐라기 초기에서 중기, 백악기 초기, 백악기 말기까지 각 시대별로 등장했던 공룡들을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한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Paul Hammond John Oldham and the Renewal of Classical Culture 역자 엄지연

목차

트라이아스기 2억 5100만 년~1억 9960만 년 전의 세계 키노그나투스 그라킬리수쿠스 코엘로피시스 헤레라사우루스 포스토수쿠스 리스트로사우루스 중생대 쥐라기 초기에서 중기 1억 9960만~1억 4550만 년 전의 세계 크리욜로포사우루스 딜로욜로포사우르스 디모르포돈 메갈로사우루스 오프탈모사우루스 스켈리도사우루스 슈노사우루스 중생대 쥐라기 말기 1억 6120만~년 1억 4550만 년 전의 세계 알로사우루스 시조새 케라토사우루스 콤프소그나투스 아파토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스테고사우루스 중생대 백악기 초기 1억 4550만 년~6550만 년 전의 세계 아크로칸토사우루스 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 데이노니쿠스 스피노사우루스 수코미무스 아마르가사우루스 힙실로포돈 이구아나돈 오우라노사우루스 프시타코사우루스 프테로다우스트로 바리오닉스 중생대 백악기 말기-육식동물 9950만 년~6550만 년 전의 세계 카르노타우루스 데이노수쿠스 모사사우루스 프테라노돈 케찰코아틀루스 티라노사우루스 트로오돈 벨로키랍토르 모노니쿠스 중생대 백악기 말기-초식동물&잡식동물 9950만 년~6550만 년 전의 세계 유오플로케팔루스 람베오사우루스 마이아사우라 파키케팔로사우루스 파라사우롤로푸스 프로토케라톱스 스티라코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오비랍토르 공룡 화석 분포도 찾아보기

서평

공룡을 찾아서…… 공룡은 흔히 ‘거대하다’ ‘포악하다’ ‘위험하다’ 등등 무시무시한 표현으로 묘사된다. 예를 들어 브라키오사우루스(초식공룡 25m까지자람)가 크다는 건 명백한 사실이며 생존을 위해 먹고 먹히는 생태계에서 어떤 동물이 악한 것인지를 분류하기란 어려우나 악명높은 킬러 발톱을 가진 벨로시렙터는 이미 포악하기로 소문이 나 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티라노사우루스렉스를 ‘위험한 공룡’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이 바로 우리가 공룡에 대해서 글을 쓸 때 무시무시하고 치명적인 괴물이라고 표현하는 이유인 것이다. 그러나 ‘공룡’은 단지 큰 이빨과 날카로운 발톱, 뼈를 으스러뜨릴 수 있는 턱을 가졌다는 사실보다 더 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 이 놀라운 동물은 지금은 모두 사라져 실물을 볼 수 없지만 우리는 여러 가지 보존 유물 덕분에 공룡의 모습이나 생태에 대해 많은 사실들을 유추해 내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부러진 뼛조각 같은 파편들이 ‘화석’으로 남겨진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이 책 속에는 ‘아마도’, ‘어쩌면’이란 말로 설명할 수밖에 없는 것들이 많다. 그리고 과학자들이 수행하는 복원작업이 때로 기적처럼 보여지기도 하지만 분명 한계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사시대의 동물에 대해 열광하는 한 이 작업은 끊임없이 계속될 것이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