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걷기여행 - 김성중|정규찬|노진수 지음
경상도 걷기여행

저자 : 김성중 , 정규찬 , 노진수

발행일 : 2012년 05월 25일 출간

분류 : 여행 > 국내여행 > 경상도 KDC : 예술(690)

정가 : 16,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303
ISBN
9788992533416
크기
150 * 216 * 30 mm / 608 g

도서분류

여행 > 국내여행 > 경상도

도서소개

아름다운 경상도의 길을 구석구석 누빈다! 우리나라의 걷기 좋은 길과 걷고 싶은 길을 안내하는 「길따라 발길따라」 제11권 『고개 넘고 모티 돌아 경상도 걷기여행』. 경상도 구석구석의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한 이 책은 숲, 바다, 역사와 문화, 강과 호수 등 여행지의 특색에 따라 테마별로 분류하여 새로우면서도 오래된 영남의 길들을 소개한다. 등산로보다는 걷기여행지에 중점을 두었으며, GPS를 들고 실제로 걸으며 측정한 자료를 바탕으로 지도를 수록했다. 또한 걷기코스 주변의 여행지, 맛집, 대중교통, 주차장 등 상세정보를 제공하여 여행을 도왔다. 별책부록에는 갈림길 사진과 자세한 설명이 돋보이는 코스 안내도, 상세지도 등 꼭 필요한 정보를 휴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을 지나 달빛 찬란한 해안가 언덕을 지나는 새 길, 선비들이 청운의 뜻을 품고 한양으로 향하던 문경새재, 민초들이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넘었을 죽령처럼 오랜 역사를 새겨온 옛길에서부터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길, 이밖에도 문화유산으로 가득한 천년고도 경주, 몸과 마음을 정화시켜 주는 아늑한 숲, 짙푸른 바다를 두른 한려해상의 섬 등 다양한 길과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김성중 저자이자 아웃도어 잡지 기자 출신의 김성중은 특히 산길 취재에 능하다. 황금시간의 ‘길 따라 발길 따라’ 시리즈를 펴내고 있는 걷기여행의 달인들이다. 저자 정규찬 저자 정규찬은 서정적인 풍경을 사진에 잘 담아내는 정규찬은 호젓한 들길ㆍ물길을 좋아한다. 저자 노진수 저자 노진수는 ‘나홀로 캠핑’과 트레킹 마니아로서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 걷기를 즐긴다. 1년 중 절반쯤은 걷기여행을 하는 여행자이자 여행 정보의 제공자로서 좋은 길을 걸으며 행복을, 그 행복을 독자들과 나누며 보람을 얻고 있다.

목차

Section1 숲 대구 동구 / 대구올레 팔공산 1코스 북지장사 가는 길 낡은 시멘트 길에 켜켜이 쌓인 늦가을 경북 구미시 / 옥성자연휴양림 산책로 숲에서 마주친 시원한 늦여름 경북 김천시 / 직지문화 모티길 모퉁이 돌아 산골마을 너머에는 경북 상주시 / MRF 이야기길 4코스 숨소리길 낙동강의 몸통을 보여 드립니다 경북 영주시 / 고치령 옛길의 슬픈 이야기 하늘과 땅이 맞닿은 고개 경북 영주시 / 소백산자락길 3자락 죽령옛길~장림말길 고개를 넘는 가장 예스러운 방법 경북 울진군 / 보부상들이 넘던 금강소나무숲길 1구간 숲길의 생명을 보호하는 생태여행 경남 창원시 / 무학산 둘레길 봉국사~만날고개 동네 뒷산 둘레길의 진면목 경남 창녕군 / 화왕산 정상에서 만난 가을의 전령 지금은 잊힌 그 억새밭에 대하여 경남 합천군 / 가야산 백련암~해인사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로다 Section2 바다 경북 영덕군 / 7번 국도 옆 블루로드 B코스 해안선이라도 된 것처럼 걸어볼까 부산 해운대구 / 갈맷길의 인기 구간 동백섬~구덕포 폼 나게 걸어보는 한국의 골드코스트 경남 남해군 / 남해 바래길 1코스 다랭이 지겟길 질박한 섬과 길의 오랜 여운 경남 사천시 / 이순신 바닷길 4코스 실안노을길 눈이 멀 만큼 황홀한 노을이 지네 경남 창원시 / 진해드림로드 장복 하늘마루 산길~천자봉 해오름길 꽃피는 봄날 꿈길 밟아 오세요 경남 통영시 / 삼칭이해안길 편하게 만나는 아름다운 통영 바다 경남 통영시 / 소매물도에서 등대섬까지 다시 숨겨 놓고 싶은 나의 섬 경남 통영시 / 한려해상 한산도~추봉도 인생 혹은 청춘을 시름하는 시간 Section3 역사ㆍ문화 경북 경주시 / 노천박물관 같은 남산 탐방로 신라의 흥망성쇠를 지켜본 경주의 심장 경북 경주시 / 토함산 불국사~석굴암 천년의 두께를 떠받치고 걷는 걸음 경북 문경시 / 고성과 옛길이 만난 고모산성~토끼비리길 벼랑길에 남은 천년의 흔적 경북 문경시 / 문경새재 과거길 청운의 꿈이 앞장서서 넘던 고개 경북 안동시 / 녀던길 단천교~농암종택 구간 “내 먼저 그림 속으로 들어가네” 경남 사천시 / 이순신 바닷길 1코스 사천희망길 여백 넘치는 길의 소소한 재미 Section4 강ㆍ호수 경북 봉화군 / 외씨버선길 춘양목 솔향기길 사과 향 가득한 고택 나들이 경북 청송군 / 주왕산 주방계곡 기암과 폭포의 화려한 변주 경북 청송군 / 주왕산 주산지 내 인생의 계절은 어디쯤인가 경남 진주시 / 진주의 역사와 자연이 담긴 남부길 양귀비꽃보다도 붉은 마음을 보다 경남 창녕군 / 람사르습지 우포늪 원시의 자연에 갖춰야할 예의 경남 창원시 / 주남저수지 고요한 풍경들이 쉬고 있는 물가

서평

걷고 싶은 영남의 아름다운 길 30코스 <고개 넘고 모티 돌아 경상도 걷기여행> 발간 큰 고개 너머 남쪽 땅의 아름다운 길 황금시간에서 ‘길 따라 발길 따라’ 걷기여행 시리즈의 11번째 책인 <고개 넘고 모티 돌아 경상도 걷기여행>을 펴냈다. 경상도 구석구석의 걷기 좋은 길만 소개한 이 책은 단순히 여행지를 안내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걸어서만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경상도의 매력을 담았다. 테마별 걷기코스와 알찬 여행정보 수록 숲, 바다, 역사와 문화, 강과 호수 등 여행지의 특색에 따라 테마별로 분류한 <고개 넘고 모티 돌아 경상도 걷기여행>은 새로우면서도 오래된 영남을 지나는 길들을 소개한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을 지나 달빛 찬란한 해안가 언덕을 지나는 새 길, 선비들이 청운의 뜻을 품고 한양으로 향하던 문경새재, 민초들이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넘었을 죽령처럼 오랜 역사를 새겨온 옛길을 만난다. 아름다운 자연과 마주하는 길은 경상도 걷기여행을 더 풍성하게 해준다. ‘산중 호수’ 주산지는 어느 계절에 들르든 거울 같은 수면에 풍경을 그리고, 주남저수지에서는 수많은 철새가 쉬어 간다. 안동 녀던길에서는 퇴계 이황이 ‘그림’이라 칭했던, 낙동강과 청량산이 만들어낸 비경이 끝없다. 이밖에도 문화유산으로 가득한 천년고도 경주, 몸과 마음을 정화시켜 주는 아늑한 숲, 짙푸른 바다를 두른 한려해상의 섬 등 다양한 길과 이야기가 책 속에 담겨 있다. <고개 넘고 모티 돌아 경상도 걷기여행>은 가이드북의 임무에도 충실하다. 등산로보다는 수평의 눈높이에서 만날 수 있는 걷기여행지 소개에 중점을 두었으며, GPS를 들고 실제로 걸으며 측정한 자료를 바탕으로 지도를 실었다. 길을 잃기 쉬운 갈림길이나 특정 장소 사이의 거리까지 세세하게 표기해 놓았다. 고도표는 전체 거리와 길의 고도를 보여줘 길의 난이도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된다. 걷기코스 주변의 여행지, 맛집, 대중교통, 주차장 등 여행에 큰 도움이 되는 정보도 꼼꼼하게 수록했다. 별책으로 마련한 <코스 가이드북>에는 갈림길 사진과 자세한 설명이 돋보이는 코스 안내도, 상세지도 등 꼭 필요한 정보가 알차게 담겨 있다. 여행 때 간편하게 분리해 휴대할 수 있다. ‘황금시간’의 ‘길 따라 발길 따라’ 시리즈는 ‘길 따라 발길 따라’는 국내외의 걷기 좋은 길을 꼼꼼하게 안내하는 장기 기획시리즈다. GPS를 들고 100% 현장답사를 거쳐 걷기 좋은 길, 걷고 싶은 길을 찾아 소개해오고 있으며 그동안 <서울 걷기여행>, <경기북부 걷기여행>, <경기남부 걷기여행>, <강원도 걷기여행>, <지리산 둘레길 & 언저리길 걷기여행>, <제주도 올레 & 오름 걷기여행>, <서울성곽길 북한산둘레길> <국립공원 걷기여행> <낯설고 아름다운 새길 여행> <지리산 둘레길이 있는 전라도 걷기여행> 등을 펴냈다. 다락원 자회사인 황금시간 출판사는 걷기여행, 레저, 취미, 건강 등 다양한 아웃도어, 실용서적과 40년 역사의 낚시전문지 월간 <낚시춘추>를 발간하고 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