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만 그리는 그림책 100 - 이소비 지음
얼굴만 그리는 그림책 100

저자 : 이소비

발행일 : 2013년 08월 14일 출간

분류 : 유아 > 유아교양 > 예술/체육 KDC : 예술(650)

정가 : 8,5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104
ISBN
9788994545660
크기
220 * 290 * 20 mm / 524 g

도서분류

유아 > 유아교양 > 예술/체육
유아 > 유아놀이 > 스티커북/색칠하기
유아 > 4~7세 > 유아놀이 > 스티커북/색칠하기
유아 > 4~7세 > 유아교양 > 음악/미술

도서소개

『얼굴만 그리는 그림책 100』은 미리 그려진 100가지 다양한 그림에 아이들이 직접 눈ㆍ코ㆍ입을 그려 넣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동생 모두가 각자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골라서 얼굴을 그리고 멋지게 색칠할 수 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이소비 저자 이소비 연구소(ISOBI LAB) (기획)은 어린이 책을 만드는 창작 연구소로,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즐거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획작으로는 《상상력 놀이터》 시리즈, 《머리 쓰는 그림책》 시리즈, 《잘 그리는 스케치북》 시리즈, 《신나는 찾기 그림책》 시리즈, 《술술 읽는 소설책》 시리즈, 《비교》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머리 쓰는 찾기책: 우당탕탕 원시인 찾기 머리 쓰는 찾기책: 이상한 동물 찾기 머리 쓰는 찾기책: 막훔쳐 도둑 찾기 머리 쓰는 찾기책: 괴짜 몬스터 찾기 머리쓰는 찾기책: 해적의 보물 찾기 머리 쓰는 찾기책: 유럽 문화 찾기 머리 쓰는 찾기책: 아프리카 문화 찾기 머리 쓰는 찾기책: 아메리카 문화 찾기 머리 쓰는 찾기책: 아시아 문화 찾기 머리 쓰는 찾기책: 명화 틀린 그림 찾기 그림 임규석 그린이 임규석은 임규석 작가님은 신문과 잡지에 어린이 학습서 삽화와 동화 일러스트 작업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유아책 그림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상상력 놀이터》 시리즈, 《머리 쓰는 그림책》 시리즈, 《잘 그리는 스케치북》 시리즈, 《얼굴만 그리는 그림책 100》 등이 있습니다.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서평

빈 얼굴에 겨우 눈ㆍ코ㆍ입만 그릴 뿐인데, 아이들이 서로 그리고 싶어 하는 그림책이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얼굴만 그리는 책 100》은 미리 그려진 100가지 다양한 그림에 아이들이 직접 눈ㆍ코ㆍ입을 그려 넣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에요. 빈 얼굴에 눈ㆍ코ㆍ입만 그리면 그림이 완성되기 때문에, 세상의 어떤 그림책보다 아주 쉽고 간단한 책이지요. 그렇다 보니 엄마의 눈에는 ‘그저 눈ㆍ코ㆍ입만 그리고 끝나는 별 것 아닌 책’으로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아이들은 오히려 ‘눈ㆍ코ㆍ입만 그리기 때문에’ 이 책에 느끼는 재미와 만족도가 상상 이상으로 크답니다. 그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요? 사람 그리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눈ㆍ코ㆍ입은 다섯 살 아이도 그릴 수 있어요. 그래서 더 재미있는 《얼굴만 그리는 책 100》! 6세에서 8세까지의 아이들이 가장 많이 그리는 그림은 바로 우리, ‘사람’의 모습이에요. 하지만 아직 그림 그리기에 서툰 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표현하지 못해 답답함과 어려움을 느끼곤 하지요. 그렇지만 눈ㆍ코ㆍ입은 다섯 살 아이도 얼마든지 그릴 수 있어요. 삐뚤빼뚤 서툴지만 우는 눈, 웃는 눈, 화난 눈도 구분해 그리며 감정까지 표현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 책만 있다면 어떤 아이든 ‘제 마음에 쏙 드는’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피터팬, 백설공주 같은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내 모습도 그릴 수 있고, 조종사나 의사 선생님이 된 미래의 내 모습도 그릴 수 있지요. 친구와 가족의 모습도 얼마든지 그릴 수 있어요.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그림을 그리다 보면 저절로 그림 그리기에 자신감이 생기고, 더 많은 것을 그리고 싶어집니다. 또 표정에 대한 관찰력도 생기고, 감정을 표현하는 능력도 자라지요. 《얼굴만 그리는 그림책 100》은 단순히 눈ㆍ코ㆍ입만 그리는 그림책이 아니라, 세상의 어떤 그리기책보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성을 갖게 해주는 신기한 책이에요! 아이가 혼자서도 잘 놀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면 다른 책을 고르세요. 이 책은 반드시 엄마 아빠가 함께 해야 ‘완성’되는 ‘우리 집 첫 번째 가족 놀이책’입니다. 《얼굴만 그리는 그림책 100》은 아이 혼자서도 잘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같은 책이지만, 온 가족이 함께 해야 더욱 의미 있고 재미있어지는 책이에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동생 모두가 각자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골라서 얼굴을 그리고 멋지게 색칠해 보아요. 그런 다음 서로의 그림에 어울리는 제목을 붙여주고 예술점수, 작품가격도 매겨보세요. 이 과정 자체가 재미있는 가족 놀이가 된답니다. 또 아이가 원한다면, 하나의 그림을 온 가족이 함께 완성시키는 것도 좋아요. 마치 어떻게 조립하는가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는 레고 블록처럼, 같은 밑그림도 눈ㆍ코ㆍ입을 어떻게 그려 넣는가에 따라 전혀 다른 그림처럼 보인다는 것을 경험하게 되면 이 책의 매력에 더더욱 흠뻑 빠지게 될 거예요. 그리고 이렇게 책 한 권에 가족들의 멋진 그림이 가득 채워지고 나면 아이의 꿈과 상상력, 그리고 우리 가족만의 소중한 추억이 가득 담긴 ‘멋진 가족 그림책’이 만들어진답니다. 아이에게 영원히 남을 멋진 추억을 만들어주세요!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