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생활사박물관 - 로이스 록 지음
성경생활사박물관

저자 : 로이스 록 번역 : 양혜원

발행일 : 2013년 08월 29일 출간

분류 : 종교 > 기독교(개신교) > 성경학습 > 성경일반 KDC : 종교(230)

정가 : 12,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67
ISBN
9788997760534
크기
214 * 260 * 15 mm / 492 g

도서분류

종교 > 기독교(개신교) > 성경학습 > 성경일반

도서소개

『성경생활사박물관』은 하나님이 세상을 만드시고 유대 민족을 특별히 선택하신 이야기로 시작해 족장들의 이야기, 이스라엘의 가나안 땅 정착 과정, 이스라엘의 번영과 멸망, 선지자들이 이스라엘을 바른 길로 인도하실 분으로 예언한 메시아와 예수님의 설교, 그리고 복음이 전 세계로 전파된 이야기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그 역사의 현장을 생동감 있게 되살려 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로이스 록 저자 로이스 록은 성경을 소재로 한 다양한 글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전문적으로 쓰는 작가이다. 《첫 부활절》을 비롯해 《그림으로 보는 어린이 성경》, 《예수 백과사전》, 《성경 들려주는 동물원》 등 그의 여러 책들은 3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우리 아이 작은 기도(양장본 Hardcover) 우리 아이 작은 성경(양장본 Hardcover) 역자 양혜원 역자 양혜원은 서울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공부했고, 지금은 미국에서 유학 중이다. 라브리 협동간사로 섬겼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퀼트 할머니의 선물》, 《토비아스의 우물》 등 다수가 있으며, 최근에는 《교회 언니, 여성을 말하다》라는 책도 썼다. 대천덕 자서전 메시지 묵상성경 예언서 메시지 묵상성경 역사서 메시지 묵상성경 시가서 메시지 묵상성경 세트 메시지 묵상성경 신약 메시지 묵상성경 모세오경 물총새에 불이 붙듯(양장본 Hardcover) 마침내 드러난 하나님 나라 박완서 마흔에 시작한 글쓰기 그림 스티브 눈 그린이 스티브 눈은 영국 켄트에서 태어나 1985년부터 그림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정확하고 사실적인 그림만을 고집하는 그림 작가로, 역사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다. 작품으로는 《나일강 이야기》, 《타이타닉 이야기》, 《도시로 보는 역사 이야기》, 《항구로 보는 역사 이야기》 등이 있다.

목차

서문 태초에_창세기 대홍수 민족의 아버지 아브라함_창세기 가나안의 유목민 아브라함 야곱과 아들들_창세기 이집트의 노예 모세와 이집트 탈출_출애굽기, 민수기 광야의 장막 가나안 정착_여호수아, 사사기, 사무엘상 땅 경작하기 이스라엘의 위대한 왕들_사무엘상, 하, 열왕기상 솔로몬 왕이 다스리는 예루살렘 왕국의 분열_열왕기상, 하 아시리아에 패하다 유다 왕국의 멸망_열왕기하, 다니엘 바빌론과 유대인 변화하는 세계_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다니엘 로마 시대의 예루살렘 예수님의 탄생_복음서 나사렛 동네 예수님의 설교_복음서 예수님 시대의 가버나움 예수님의 십자가 처형_복음서 빌라도 시대의 예루살렘 예수님의 복된 소식_복음서, 사도행전 가이사랴 항구 바울의 선교여행_사도행전, 서신들 로마 시대의 고린도 로마제국의 기독교_사도행전, 서신들, 계시록 인명 및 지명 색인

서평

구약과 신약의 장구한 역사와 생기 넘치는 생활 현장을 담은 어린이성경백과사전 주일학교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성경 가이드북. 성경의 역사와 주요 사건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성경 시대의 현장을 세밀화로 복원한 최상의 교육자료. 성경에 기록된 이야기, 역사, 법률, 시, 격언, 편지 등 여러 종류의 글들은 실제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이 책은 바로 그 역사 현장을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생동감 있게 되살려낸다. 하나님이 세상을 만드시고 유대 민족을 특별히 선택하신 이야기로 시작해 족장들의 이야기, 이스라엘의 가나안 땅 정착 과정, 이스라엘의 번영과 멸망, 선지자들이 이스라엘을 바른 길로 인도하실 분으로 예언한 메시아와 예수님의 설교, 그리고 복음이 전 세계로 전파된 이야기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성경의 주요 역사와 사건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성경 시대의 현장을 세밀화로 복원한 어린이성경백과사전 《세 나무 이야기》에 이은 포이에마의 두 번째 어린이 책. 기존에 성경과 관련한 기독교 어린이 책들이 대부분 성경의 주요 인물들을 소개하는 ‘바이블 스토리’였다면 《성경생활사박물관》은 성경의 역사와 배경지식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구성한 백과사전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되었다. 구약과 신약의 방대한 역사와 주요 사건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사진과 일러스트, 지도, 용어설명을 통해 내용 이해를 돕고 있다. 이 책은 특히 ‘역사’를 다룰 때 지나치게 연대기적인 흐름에 편중되지 않고 역사를 이루는 다른 한 측면인 ‘공간’에 대해서 큰 관심과 비중을 두었다. 파란만장했던 역사의 숨결을 느끼게 해주는 세밀화가 바로 그것인데, 여기에 성경의 주요 시대나 장소에 살았던 삶의 현장을 조밀하게 담았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성경의 역사와 배경을 보다 가깝고 생생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님이 세상을 만드시고 유대 민족을 특별히 선택하신 이야기로 시작해 족장들의 이야기, 이스라엘의 가나안 땅 정착 과정, 이스라엘의 번영과 멸망, 선지자들이 이스라엘을 바른 길로 인도하실 분으로 예언한 메시아와 예수님의 설교, 그리고 복음이 전 세계로 전파된 이야기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주일학교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성경백과사전 고대 근동(북아프리카와 서남아시아 지역)을 배경으로 한 성경은 이야기, 역사, 법률, 시, 격언, 편지 등 여러 종류의 글들을 모은 것이다. 그리고 그 글들은 모두 실제 역사에 뿌리를 깊이 내리고 있다. 따라서 역사라는 렌즈를 통해서 성경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성경은 과거를 들여다보게 해주는 놀라운 창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경은 수 천 년의 시간 간격과 전혀 다른 문화적 배경을 극복해야 하기 때문에 독자층에 따른 세심한 배려와 친절한 설명이 요구된다. 《성경생활사박물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종수의 어린이 책을 출간하고 있는 Lion 출판사의 어린이 성경백과사전이라 할 수 있는 'The Lion Bible In Its Time'을 번역한 것으로, 이러한 필요에 부응한 책이다. 주일학교 학생들에게 성경의 배경지식과 그 당대의 생활상을 한눈에 보여주는 최고의 가이드북! 성경 시대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세밀화 정확하고 사실적인 그림만을 고집하는 그림 작가 스티브 눈은 이미 《도시로 보는 역사 이야기A City Through Time》, 《항구로 보는 역사 이야기A Port Through Time》, 《거리로 보는 역사 이야기A Street Through Time》, 《나일강 이야기The Story of the Nile》 등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성경 속 인물들의 일상을 담은 14컷의 세밀화를 그렸다. 노아 시대, 아브라함 시대, 이집트 노예 생활을 하던 시대, 광야 생활과 성막, 솔로몬 왕이 다스리던 시대의 예루살렘 등 구약을 배경으로 한 9컷과 예수님 시대의 나사렛 동네와 가버나움, 빌라도 시대의 예루살렘, 가이사랴 항구 등 신약을 배경으로 한 5컷의 세밀화는 그 시대 사람들의 일상을 생동감 넘치게 보여준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