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 나카가와 히로타카 지음

저자 : 나카가와 히로타카 번역 : 황세정

발행일 : 2020년 01월 30일 출간

분류 : 유아 > 유아교양 > 몸/인체 KDC : 문학(830)

정가 : 12,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8
ISBN
9791155683620
크기
218 * 289 * 9 mm / 314 g

도서분류

유아 > 유아교양 > 몸/인체
유아 > 4~7세 > 유아교양 > 몸/인체

도서소개

작은 숨에서 시작한 큰 세상 이야기 아이는 입과 코에서 작은 바람이 나온다는 사실을 문득 깨닫습니다. “엄마, 이게 뭐야?” ‘숨’입니다. 동물과 식물 등 생물들의 작은 숨이 모이고 모여 거대한 자연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진실을 아이에게 알려 주고 싶지만 입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부모는 숨에 대한 이야기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숨』에서는 호기심 어린 아이와 다정한 엄마가 숨의 신비를 대화로 차근차근 풀어 나갑니다. 숨이 생명과 자연에 닿는 신비한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 들려주세요. 『숨』은 그림책 시리즈인 ‘내 옆의 작은 과학’ 가운데 첫 번째 책입니다. 시리즈의 주인공은 세상에 물음을 던지는 아이입니다. 아이의 주변은 거대한 자연을 움직이는 작은 사물들로 가득합니다. 숨도 그중 하나입니다. ‘내 옆의 작은 과학’으로 아이의 작은 호기심을 큰 과학 원리로 다정하게 이끌어 주십시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나카가와 히로타카 1954년 사이타마현에서 태어났다. 싱어송라이터 겸 그림책 작가다. 보육 교사로 근무하던 중 밴드 ‘호랑이 모자 가게’를 결성했다. 『고구마 방귀 뿡!』을 출간하며 그림책 작가로 데뷔했다. 『울었어』로 일본 그림책상 대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쇼콜라’ 시리즈, ‘피망 마을의 그림책들’ 시리즈, 『땅 밑에는 뭐가 있어』, 『친구가 좋아』 등 다수의 그림책을 발표했다 얘들아, 손 씻으러 가자!(양장본 Hardcover) 내 똥을 따라가면? 돌(양장본 Hardcover) 망(양장본 Hardcover) 거짓말(양장본 Hardcover) 난 신기하고 이상한 것이 참 좋아!(양장본 Hardcover) 오늘도 화났어(양장본 Hardcover) 귀신은 하나도 안 무서워(양장본 Hardcover) 친구가 좋아(양장본 Hardcover) 울었어(양장본 Hardcover) 역자 황세정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 통역번역대학원 일본어 번역과 석사를 취득했다. 취미 삼아 시작한 일본어에 푹 빠져 번역가의 길을 선택했다. 번역서 같지 않다는 말을 최고의 칭찬으로 여기며 오늘도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 출판 기획자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거꾸로 오르기 숙제』, 『뜀틀 넘기 숙제』, 『단체 줄넘기 숙제』, ‘무엇이든 마녀상회’ 시리즈 등이 있다. 향신료 매트릭스 100마리 고양이네(양장본 Hardcover) 최강의 신체 능력 레벨업 수호신 키우기 1: 봉봉, 알에서 깨어나다!(양장본 Hardcover) 인도 카레의 기본, 완전 레시피 운의 과학 리틀 발레리나 3: 꿈꾸던 무대와 토슈즈 100명의 산타클로스(양장본 Hardcover) 미니멀 식탁 리틀 발레리나 2: 두근두근 발레 발표회(양장본 Hardcover) 그림 기타무라 유카 1983년에 태어났다. 『주먹밥 닌자』로 제33회 고단샤 그림책 신인상 가작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고양이입니다』, 『날아간 할머니』, 『주먹밥 닌자 오코메가하마의 결전』, 『장난꾸러기 유령 전철을 타다』 등을 쓰고 그렸다. 『달리기 달리기』, 『고고고 고양이』,『가라! 초등학교 1학년』, NHK 교육 텔레비전 ‘요코 씨의 말’ 시리즈 등을 그렸다. 고양이 목욕탕(양장본 Hardcover) 빌려준다고 했는데(양장본 Hardcover) 요코 씨의 말 3: 이유를 몰라 요코 씨의 말 4: 후후훗 요코 씨의 말 5: 그럼 어쩐다 어린이 회의(양장본 Hardcover) 오늘 하루 판다(양장본 Hardcover) 친구가 미운 날(양장본 Hardcover) 요코 씨의 말 1: 하하하, 내 마음이지 요코 씨의 말 2: 그게 뭐라고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서평

숨이 알려 주는 생명의 신비 아이가 코에서 나오는 작은 바람이 무엇이냐 물을 때 『숨』을 읽어 주십시오. 숨쉬기는 세상에 태어난 인간이 죽을 때까지 계속하는 행위입니다. 아이에게 “강아지도 물고기도 숨을 쉰대.”라고 알려 주십시오. 숨을 쉴 때 산소를 마시고 이산화 탄소를 내뿜는다는 사실도 쉽게 이야기해 주십시오. 동물에게 산소를 주는 식물이 인간의 욕심으로 사라져 가고 있다는 슬픈 이야기도 들려주십시오. 이 모든 이야기가 『숨』에 있습니다. 숨에서 출발해 생물과 자연까지 아이는 생각의 고리를 차곡차곡 엮어 나갈 것입니다. 아이의 호기심을 올바로 가꾸는 그림책 아이 주변은 거대한 자연을 움직이는 작은 사물들로 가득합니다. 숨도 그 가운데 하나입니다. 어떻게 하면 사물에 멈춰 있는 아이의 시선을 과학 원리로 이끌어 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작은 사물 뒤에 커다란 진실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 줄 수 있을까요? ‘내 옆의 작은 과학’ 시리즈는 이 질문에서 탄생한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아이가 ‘내 옆의 작은 과학’을 통해 사물 보는 연습을 하길 바랍니다. 시선을 깊게 하고 넓게 하는 방법을 스스로 깨닫길 바랍니다. 아이가 더 커서 초등학교에 들어가 세계를 본격적으로 탐구하기 시작할 때 이 책을 떠올린다면 기쁠 것입니다. 원색과 콜라주로 표현한 왕성한 생명력 숨 쉬는 생물의 면면이 힘 있는 원색으로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찢어 붙이기와 오려 붙이기 기법인 콜라주가 활용된 곳은 자연물의 거친 질감이 느껴집니다. 숨 쉬는 아이의 얼굴은 발갛고 바닷속은 새파랗고 찢어 붙여진 초록 잎사귀들은 바람에 춤을 추고 있는 듯합니다. 아이와 엄마의 다정한 대화를 따라 원색과 콜라주로 완성된 생명력 왕성한 세계에 빠져들어 보세요. 세상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감각이 가슴속에서 무럭무럭 자라납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