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새싹들을 위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52가지 창의력 넘치는 미술 활동
이 책은 미술을 사랑하는 아이들과 나누고 싶은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감, 격려, 약간의 엉뚱함, 멋진 테크닉 그리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약 작품이 어렵다면 어린아이에 맞게 바꿔 보세요. 필요에 따라 약간씩 변형하여 어린 예술가도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 놓았습니다. 나이와 실력에 상관없이 가족이 함께 미술 활동을 하면서, 마음대로 그릴 수 있는 자유를 주면, 아이들은 미술을 사랑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감은 덤으로 따라옵니다.
이 책은 그림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붓과 물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두 가지 재료는 기본적으로 사용합니다. 그 외에 재료와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초 단원, 아이들의 창의력과 톡톡 튀는 생각을 자극하는 상상력 단원, 물감을 자유롭게 섞어 색감 표현을 배우는 단원, 다양하고 특이한 재료를 탐험해 보는 실험 단원, 나만의 미술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는 ‘나를 표현해 봐’ 단원으로 나누어 구성했습니다. 단원 순서를 반드시 지킬 필요는 없지만, 초보자라면 기초 단원을 먼저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책에 소개된 52가지 프로젝트는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모두 재미있어 합니다. 더불어 프로젝트마다 영감을 받은 작가를 소개해 놓았습니다. 실린 작가의 작품을 보면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예술에 대한 생각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