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자답 나의 1년(2021~2022) - 홍성향 지음
자문자답 나의 1년(2021~2022)

저자 : 홍성향

발행일 : 2021년 10월 15일 출간

분류 : 문학 > 나라별 에세이 > 한국에세이 KDC : 문학(810)

정가 : 13,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128
ISBN
9791159350931
크기
132 * 185 * 18 mm / 237 g

도서분류

문학 > 나라별 에세이 > 한국에세이

도서소개

스스로 질문하고 답하며 기록하는 지난 1년, 다가올 1년 : 올해도 잘 살아낸 나를 다독이고 내년의 나를 응원하는 셀프 코칭 라이팅북 『자문자답 나의 1년』은 지나온 올해를 추억하며, 다시 살아갈 내년을 꿈꿀 수 있도록 해주는 특별한 책입니다. 라이프 코치 홍성향 선생님이 2010년부터 진행해온 ‘1년 그룹 코칭 프로그램’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질문과 활동을 고르고 다듬어 한 권의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책은 당신 스스로 지난 1년의 중요한 순간들을 기억하고, 다가올 1년을 그려볼 수 있게 돕습니다. ■ 책에서 안내하는 흐름에 꼭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중요한 것은 당신이 1년을 돌아보기 위한 시간을 내고, 그 1년을 질문들과 함께 돌아보며 스스로 정리해보는 것 자체니까요. ■ 책에는 총 4개의 QR 코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저자인 홍성향 라이프 코치의 부드러운 음성으로 안내받는 것은 물론, 나 자신에게 조금 더 몰입하는 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다가올 1년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게 도와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하고 적어보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원하는 삶에 가까워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내년에 대한 계획을 세운 뒤에는 1년 동안 매달 스스로 계획을 점검할 수 있는 부록 페이지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매달 특정일에 알람을 맞추거나 스케줄을 빼두고, 한 달에 한 번 지난 일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홍성향 라이프 코치Life Coach. 이 유한한 삶을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을까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예술가’로 생각하며, 개인의 삶을 보다 그 사람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사람이 되려 합니다. 코칭, 영성, 분석심리학, 표현예술기법 등을 연구하고, 일대일 코칭, 그룹 코칭을 진행하며, 관련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삶을 보다 자신답게 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1년 그룹 코칭 프로그램을, 2013년부터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홍대에서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더 잘할 수 있게 돕는 셀프 코칭 프로그램 〈낯선 나에게 말 걸기, 크리에이티브 코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간한 책으로는 『오늘, 진짜 내 마음을 만났습니다』 (2017)가 있습니다. 자문자답 나의 1년(2023~2024)(양장본 Hardcover)

목차

▷ 이 책의 사용법 ▷ 나의 1년을 마주하기 위한 준비 리스트 [ 준비하기 ] 가볍게 나에게 말을 걸며 시작해볼까요? [ 지난 1년 ] 나의 올해는 어땠나요? [ 다가올 1년 ] 나의 내년은 어떤 모습이기를 바라나요? 에필로그: 단 한 번이라도 멈추어 자신의 삶을 알아가기를 [ 부록 Monthly Check ] 나의 한 달

서평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1년 리뷰 자서전 『자문자답 나의 1년』은 올해도 열심히 살았지만 왜인지 모르게 허무한 모두를 응원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우리의 지난 1년이 늘 행복하기만 했던 건 아닐 겁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좋은 순간들도 꽤 많이 있었다는 걸 기억하며 다음 해를 맞이한다면, 삶의 방향이 조금은 달라지지 않을까요? 지난 1년을 보내며 이룬 작은 성공, 감사할 일들, 가장 즐거웠던 추억, 나에게 해주고 싶은 칭찬, 나를 아껴준 사람들…….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좋은 추억을 기록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에 하고 싶은 일이나 이루어졌으면 하는 것들을 즐겁게 계획해보는 것이지요. 이 책의 가장 큰 의미는 질문에 스스로 답하며 쓴다는 것에 있습니다. 타인의 평가가 아닌 자신의 기억과 생각으로 질문에 답을 쓰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올해를 정리하고, 좀 더 구체적으로 내년 계획을 세워볼 수 있습니다. 책 속에 담긴 질문들은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도구입니다. 지난 1년을 촘촘하게 바라보고 다가올 1년을 내가 원하는 방향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매해 연말, 한 해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한 해를 계획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자신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내가 원하는 삶의 방향에 조금 더 가까워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기록한 나의 역사가 담긴 책이 한 권씩 차곡차곡 쌓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자서전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