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나를 깨울 때 - 김주수 지음
삶이 나를 깨울 때

저자 : 김주수

발행일 : 2024년 11월 16일 출간

분류 : 문학 > 나라별 에세이 > 한국에세이 KDC : 철학(180)

정가 : 17,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76
ISBN
9791163384717
크기
145 * 205 mm

도서분류

문학 > 나라별 에세이 > 한국에세이

도서소개

아포리즘은 성찰에서 출발한다. 깊은 사색과 삶의 경륜에서 얻어진 지혜를 정리하고 정화하여 하나의 아포리즘이 만들어질 때, 누군가에겐 위로가 될 것이고 누군가에겐 자기반성이 될 것이며, 누군가에겐 삶을 반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김주수 시인의 세 번째 아포리즘 작품집의 언어들은 웅숭깊은 사색의 언어다. 감히 ‘말씀’이라고 명명해도 좋을 것이다. 이 작품집이 널리 읽혀 세상의 등불이 되길 소망한다. -김부회(시인·문학평론가)

저자소개

저자 김주수 1974년 부산 출생. 한국학 중앙연구원 한국학 대학원 졸업(문학박사) 저서 ㆍ 한시 에세이집 「한시의 그늘에 서서」」 ㆍ 연암어록평설집 「바람에 떨어진 고금」」 ㆍ 행복 우화 「베풂의 법칙」」 ㆍ 사색록 쓰기 가이드북 「「내 영혼의 사색록 쓰기」」 ㆍ LQ 향상에 초점이 맞춘 글쓰기 교재 「「LQ 글쓰기 스터디」 」 (2015년 세종도서 선정) ㆍ 영성지능에 바탕을 둔 독서법 전략서 「「SQ 천재 독서플랜」」 ㆍ 아포리즘 작품집 「「내 영혼의 조각보」, 「나를 깨우는 천 개의 생각」, 「마음의 숲에서만 들리는 작은 이야기」」 ㆍ 셀프 심리치유서인 「내가 나를 치유하는 시간」, 「 「나를 살리는 아포리즘 테라피」,」「명상으로 나를 치유하는 시간」 ㆍ 시집 「소나무 물고기」」, 「 「바람이 숲을 안을 때」」등이 있다. 경성대와 상지대에서 강의했으며, 현재 마인드 통합 심리 상담센터에서 심리상담을 하고 있다. 마인드 통합 심리 상담센터 https://blog.naver.com/kjsujuhanl 명상으로 나를 치유하는 시간 나를 살리는 아포리즘 테라피 내가 나를 치유하는 시간 송강 정철 한시전집 바람이 숲을 안을 때 나를 깨우는 천 개의 생각 LQ 글쓰기 스터디 2 내 영혼의 사색록 쓰기 바람에 떨어진 고금(Paperback)

목차

서문 _ 04 아포리즘은 아주 짧은 글입니다. 하지만 아포리즘의 눈과 귀와 가슴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제1장 사랑/행복_ 11 제2장 마음/치유_ 31 제3장 비전/성취_ 83 제4장 관계/인격_ 119 제5장 지성/지혜_ 153 제6장 인생/사람_ 207 제7장 세상/사회_ 225 제8장 영성/깨달음_ 247 후기 _ 275

서평

내 영혼은 시간의 강물을 따라 이 뗏목과 함께 고요히 타인의 눈과 귀와 가슴에 스며서 아름다운 여행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저의 세 번째 아포리즘 작품집입니다. 「내 영혼의 조각보」와 「나를 깨우는 천 개의 생각」과 마찬가지로 이 책 또한 천 개의 아포리즘으로 직조되었습니다. 이 모든 글은 제 절실한 체험과 생각에서 싹이 트고 자라난 것들입니다. 저는 아포리즘의 숲에서 사색을 하고, 아포리즘의 공방에서 철학을 빚는 이가 되고자 했습니다. 무수한 생각의 돌로 만리장성을 쌓듯, 저는 아포리즘을 쌓고 쌓아 내 사유의 성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살다 보면 삶이 의식의 문을 두드리듯, 나를 깨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나는 생각의 원석을 캐어내어, 사색으로 다듬고 가공하여 아포리즘을 생산해 냈습니다. 삶이 나를 깨우듯, 때론 내가 삶을 깨웁니다. 마찬가지로 글이 나를 깨우고, 내가 글을 깨웁니다. 이 책은 이렇듯 ‘삶과 나와 생각과 글’이 하나로 어우러지고 호응하면서 탄생했습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