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고통받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나요 - 장수용 지음3
당신은 고통받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나요

저자 : 장수용

발행일 : 2023년 06월 08일 출간

분류 : 문학 > 나라별 에세이 > 한국에세이 KDC : 문학(800)

정가 : 15,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40
ISBN
9791164403585
크기
150 * 211 * 17 mm / 437 g

도서분류

문학 > 나라별 에세이 > 한국에세이

도서소개

“변화하는 세상만큼 다양한 모양을 한 수많은 고통들 그 속에 담긴 작지만 그리 가볍지 않은 삶의 의미들 죽고 싶을 만큼 아팠지만 돌아보니 소중했던 순간들 그리고 조금 늦더라도 나를 찾아오는 깨달음 사람을 좋아하고 이야기를 즐기며 예술을 사랑하고 자연을 동경하는 나의 세상을 말하지만 어쩌면 당신의 세상일지도 모르는 이야기” 과거 죽을 듯한 고통 속 조금씩 나 자신을 살피다 보니 어느새 죽고만 싶었던 예전의 나는 생각도 나지 않았습니다. 결국 모든 고통의 이유는 내 안에 있음을 알게 되었죠. 사람은 예측이 가능한 일에는 두려움이 사라집니다. 내가 겪게 될 모든 고통의 근원이 내 안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면 더 이상 고통은 나에게 두려운 존재가 아닌 나의 일부가 됩니다. 이제 나에게는 고통받지 말아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묻습니다. “당신은 고통받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나요?”

저자소개

저자 장수용 산 중턱 반지하 치고는 해가 잘 들던 마름모꼴 단칸방 사람을 좋아했지만 자연을 벗 삼아야 했던 작은 아이 귀중품은 아니지만 늘 어딘가 맡겨져야 했던 삶 가진게 거의 없어 닥치는 대로 일만 했던 노동자의 삶 전 세계 60개국 가까이 투어하며 공연했던 비보이의 삶 노트북을 배에 올린 채 매일밤 독학했던 영상 디자이너의 삶 어쩌면 세상의 틀에 맞지 않는 마음대로 커버린 작은 아이 이제는 세상의 흐름에 흠뻑 젖어 다양한 색으로 물든 나이 나의 얼룩덜룩한 색을 무지개로 엮어 글로 옮깁니다.

목차

프롤로그_ 강력함 속에 섞인 나약한 존재 PART1 나 그리고 자신 독립적인 존재 독립성의 부재 모두가 외로움 보균자 고통이 딱히 불행은 아니다 올바른 환경 해석 너 자신을 알라 책임 그리고 두려움 과대망상 그냥 해 건강한 모순 움직임이 만들어 온 인간 PART2 나 그리고 타인 알고 있다는 착각 사랑받고 싶다면 포용과 관용 가면놀이 이타심의 그림자 공감의 유통기한 선의의 경쟁 관계존중 PART3 나 그리고 세상 균형 노예의 진화 성공적인 노예산업 허상을 즐겨라 만물의 영장 진짜 적은 보이지 않는다 에필로그_ 고통받지 말아야 할 이유가 없다

서평

《당신은 고통받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나요》는 고통에 대한 우리들의 관점이다. 모두가 겪었으며 혹은 겪고 있거나 겪게 되지만 그리 쉽게 익숙해지지도, 쉽게 내뱉을 수 없기도 하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깊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책을 넘어 인류를 관통하는 주제가 아닐까. “고통이란 행복의 이란성 쌍둥이 같은 존재다.” 그 둘은 비록 다른 모양을 하고 있지만 언제나 끈끈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시간이 흘러 ‘나’라는 작품에 반드시 필요한 재료와 같다. 그러한 고통의 크기는 각자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누구나 죽을 만큼 힘들고 아픈 시간이 있다. 하지만, 살아가다 보면 오히려 행복한 시간보다 아픈 시간들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쩌면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행복은 생각보다 그리 많이 필요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때문에 행복을 마냥 좇기보다는 아픔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을 좀 더 명확하게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하다. 이 책이 부디 누군가에게는 위안이 누군가에게는 비판이 또 누군가에게는 신선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사소할 수 있는 그런 보편적인 이야기가 되기를 바란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