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벌쓰데이 - 양수련 지음
해피 벌쓰데이

저자 : 양수련

발행일 : 2024년 12월 13일 출간

분류 : 문학 > 한국소설 > 미스터리/스릴러소설 KDC : 문학(800)

정가 : 16,800원

신간안내문 : 다운받기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02)372-1537
출판사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79 이노빌딩 302호
쪽수
312
ISBN
9791167525420
크기
130 * 200 mm

도서분류

문학 > 한국소설 > 미스터리/스릴러소설
문학 > 장르소설 > 미스터리/스릴러소설

도서소개

피로 물든 슬프고 잔혹한 생일 파티, ‘목숨’을 선물 받은 소년의 삶은 축복인가 재앙인가? 판타지, 공포, 미스터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장대한 서사를 구축해 온 양수련 작가가 범죄 스릴러로 돌아왔다. 가족의 환대, 케이크, 생일선물 대신 부모의 살해라는 처참한 사건이 소년의 열다섯 번째 생일을 장식한다. 가면을 쓴 살인마로부터 가까스로 도망친 소년의 삶은 도주 그 자체였다. 하루아침에 패륜아가 된 소년을 기다리는 것은 기다린 어둠의 터널. 도주 끝에 소년이 도달할 그곳은 어디인가?

저자소개

저자 양수련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대학원에서 영상시나리오학을 전공했다. 잡지기자와 편집자 생활을 하다가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SK텔레콤 모바일영화시나리오공모 대상, 제6회 대한민국영상대전 우수상 수상, 대중예술입문서 『시나리오 초보작법』, 『장르소설 입문자를 위한 글쓰기』와 작가의 일상을 담은 『혼자는 천직입니다만』을 썼다. 미스터리 단편 『호텔마마』, 『그리고 예외는 없다』 KBS 라디오 드라마 방송, 2018년 『커피유령과 바리스타 탐정』으로 한국추리문학상 신예상을 받았다. 조선의 민화와 양반의 평생도를 접목 ‘노비의 평생도’를 탄생시킨 『바리스타 탐정 마환』, 유한의 생과 무한의 생에 대한 고뇌를 다룬 『인간의 죽음을 동경한 나의 도깨비, 홍제』, 3대에 걸친 피해자 가족의 구원을 담은 문학나눔 우수소설 선정작 『리아 가족』 등이 있다. 다수의 앤솔러지 작품이 있으며 공저인 『위층집』이 태국에 번역 출간되었다. 혼숨(큰글자책) 나의 도깨비 홍제(큰글자책) 방과 후 복수활동 리아 가족 나의 도깨비, 홍제 혼숨 위층집 장르소설 입문자를 위한 글쓰기(큰글자책) 장르소설 입문자를 위한 글쓰기 바리스타 탐정 마환

목차

프롤로그 / 7 1장 낯선 보호자 / 11 2장 혼돈의 나날 / 39 3장 살인마의 선물 / 97 4장 터널엔 어둠이 산다 / 165 5장 아는 살인자와 술래 / 201 6장 진실의 시간 / 259 7장 사건번호 2019-0099 / 291 에필로그 / 306 작가의 말 / 310

서평

이름도, 나이도, 출신지도 모르는 정체불명의 남자. 얽히고설킨 인물들이 내비치는 미스터리한 서막! 자신의 이름도, 나이도, 출신지도, 직업도 잊어버린 한 남자가 병원에서 눈을 뜬다. 자신을 차로 친 가해자의 도움을 받아 살아가던 중, 한 미지의 인물로 인해 남자를 둘러싼 비밀이 서서히 밝혀지는데…. 순박하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꺼림칙한 비밀을 감춘 듯한 남자의 등장으로 이야기의 서막이 오른다. 달리는 차로 뛰어들었다는 사실조차 기억나지 않는다는 기억나지 않는다는 남자. 대체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걸까? 또 그의 말은 어디까지가 진실인가! 그를 중심으로 얽히고설킨 등장인물들이 던지는 의문의 조각들을 하나씩 맞추어보자. 시간을 거슬러 전개되는 숨 가쁜 전개, 마지막까지 멈출 수 없는 페이지 터너 1999년, 한 소년이 있었다. 자신의 열다섯 번째 생일에 무슨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 알지 못한 채 집으로 향하던 한 소년이. 집안을 가득 채우는 웃음소리와 선물과 초콜릿케이크 대신, 소년을 기다리는 것은 피로 물든 벽지와 알몸의 살인마. 살인마로부터 ‘목숨’을 건네받고 ‘누명’의 꼬리표를 단 소년이 마침내 도달할 곳은 어디인가! 양수련이 펼치는 치밀한 사건 전개의 끝에서, 독자는 스스로 쌓아 올린 모든 상상과 추측이 한번에 무너지는 생생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