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제임스 리
James Rhee
하버드대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 교사로 일했으며, 이후 하버드 로스쿨에 들어가 우등으로 졸업하고 〈하버드 법학저널〉의 편집자로도 활동했다. 사모펀드 투자자로 일하다가 예기치 않게 망해가던 애슐리스튜어트의 CEO가 된 뒤, ‘다정함’과 ‘수학’을 결합해 흑자전환에 성공한다. 그의 변혁적 리더십은 많은 시민단체와 기업들의 찬사와 인정을 받았으며, TED 강연과 브레네 브라운과의 ‘리더의 용기’ 인터뷰는 수백만 명의 상상력을 사로잡았다.
자본과 목적을 결합하여 사람ㆍ브랜드ㆍ조직에 힘을 실어주는 저명한 투자자이자 CEO이며, 모든 사람이 지식ㆍ기회ㆍ자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자다. 그는 새로운 관점에서 다차원적 변화, 자본, 인종, 성별의 교차점, 자본주의의 미래, 가치 기반 투자 및 리더십과 같은 주제를 연구한다. 민간 부문 활동 외에도 MIT 슬론 경영대학원, 듀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하워드대학교 존 H. 존슨 기업가정신 석좌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역자 이재경
경영컨설턴트와 출판편집자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외국의 좋은 책을 소개, 기획하는 일에 몸담고 있다. 번역하는 일이야말로 세상 여기저기서 듣고 배운 것들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하는 경험집약적 작업이라고 자부한다. 지금은 주로 책을 번역하고 때로 산문을 쓴다.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밥 프록터 부의 원리》 《위험을 향해 달리다》 《타오르는 질문들》 등을 우리말로 옮겼고, 에세이 《설레는 오브제》를 썼다.
밥 프록터 부의 원리(큰글자도서)
위험을 향해 달리다
아트프레너, 창작을 파는 힘
복수의 쓸모
밥 프록터 부의 원리(양장본 Hardcover)
거짓말의 철학
나는 성공할수록 불안합니다
타오르는 질문들
두 고양이(양장본 Hardcover)
설레는 오브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