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사전 부검 - 이아소 지음
결혼 사전 부검

저자 : 이아소

발행일 : 2025년 01월 20일 출간

분류 : 문학 > 한국소설 > 한국소설일반 KDC : 문학(810)

정가 : 18,600원

신간안내문 : 다운받기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070-7780-0051
출판사 주소
쪽수
380
ISBN
9791172639280
크기
148 * 210 mm

도서분류

문학 > 한국소설 > 한국소설일반

도서소개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순탄치 않은 시간이 사랑을 시험할 때, 과연 사랑은 그 모든 혼란을 이겨낼 수 있을까? 《결혼 사전 부검》은 결혼을 앞둔 커플들이 마주하게 될 현실적인 문제들을 날카롭게 짚어내며, 그를 어떻게 풀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귀중한 조언을 담고 있다. 사랑에 있어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해 본 적이 있다면 당장 펼쳐보아야 하는 책이다. 행동을 이끌어 내는 힘이 있는 글임을 알게 될 것이다. 작가는 가장 가까운 사람들 간의 미묘한 감정들을 해부해 내는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는데, 주인공의 독백은 위로가 되면서도 가장 중요한 관계는 결국 나와의 관계라는 사실을 일깨워 준다.

저자소개

저자 이아소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사람들 간의 관계의 본질에 대한 글을 쓴다. 외로움과 상실 등 인간의 감정과 취약함을 섬세하게 포착해, 독자들이 자신의 상처와 불안을 따뜻하면서도 직설적인 서사로 마주하게 하는 작가이다. 이아소는 보통 사람들의 가장 내밀한 삶의 조각들을 글 속에 담아낸다. 그의 작품에서는 사랑, 갈등, 상처 그리고 치유로 이어지는 거친 감정선이 거침없이 펼쳐지며, 독자들에게 자신의 내면을 성찰할 시간을 선사한다.

목차

프롤로그 위안 오본휘 군인과 고무신 이름 없는 원더우먼 평강공주 쑥갓과 마늘로 버텨보자 백일당직 첫인사: “좋겠다. 우리 본휘 같은 애를 잡아서.” 회사 근처로 가면 볼 수 있을까요?(Feat. 헬리콥터 맘) 튤립아파트 브리즈 바 그리고 철쭉 30대 중반 싱글 여자 사람으로 일한다는 건 락다운 재회: 다시 안 만나주면 죽어버릴 거야 리뷰 조작단 독박 가사와 다이아몬드 빛 황혼 이혼 0.7 된장찌개와 감자전 결혼공장 결혼준비 I: 우리 한 팀 아냐? 결혼준비 II: 코르티솔 구세주, 살살 좀 해요 마“찮”가지 58년생 개띠(Feat. 보상심리) 그녀의 한복 사랑 통조림 복숭아 남편보다 더 남편 같은 아들(Feat. 상견례) 귀인: 조상님이 보우하사 역치 두 번의 파혼과 그 공통분모 다시 이별 결혼 사전 부검 인생의 키 에필로그 중심

서평

여덟 번의 생일과 여덟 번의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냈던 오본휘와 하기쁨. 흐려진 관계 끝에서 본휘는 새 사람을 만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사람과의 결혼 소식을 직접 기쁨에게 통보한다. 그 후로 1년 뒤, 본휘는 자신의 파혼을 알리며 다시 기쁨에게 돌아오려 하는데…. 《결혼 사전 부검》은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온 30대 여성 하기쁨이 결혼 준비 과정에서 자신과 관계의 본질을 마주하게 되는 여정을 그린 이아소의 신작입니다. 이 작품은 결혼이라는 중대한 선택의 실패 가능성을 미리 분석해 보는 ‘사전 부검’이라는 독창적인 개념을 통해 사랑과 인정, 그리고 소통에 대한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를 섬세하게 파헤칩니다. 특히 이아소는 기쁨의 목소리로 시작하는 프롤로그를 통해 독자와의 거리를 좁히며, 독자들이 주인공의 감정을 더욱 생생하게 느끼도록 유도합니다. 기쁨의 솔직한 독백은 마치 독자들에게 직접 속삭이듯 다가오며, 독자들은 그녀의 이야기 속으로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됩니다. 11년의 시간 속에서 한때 ‘빌런’으로 여겼던 인물들이 오히려 주인공 기쁨의 성장을 이끌었음을 깨닫는 장면은 강렬한 울림을 줍니다. 이처럼 《결혼 사전 부검》은 관계 속 갈등이 때로는 자아를 찾아가는 계기가 될 수 있음을 조명하며, 복잡한 인간관계 속에서 한 번쯤은 방황해 봤던 이들에게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고, 길을 잃지 않는 법을 제시해 줍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