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프랑스 - 박정은 지음
지금 이 순간 프랑스

저자 : 박정은

발행일 : 2015년 01월 12일 출간

분류 : 여행 > 해외여행 > 유럽여행 > 프랑스여행 KDC : 역사(980)

정가 : 14,9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331
ISBN
9791186163177
크기
145 * 211 * 17 mm / 558 g

도서분류

여행 > 해외여행 > 유럽여행 > 프랑스여행

도서소개

『지금 이 순간 프랑스』는 저자 박정은의 프랑스 파리 여행기를 담은 에세이집이다. 프리, 브류타뉴, 노르망디, 아키텐, 미드 피레네, 꼬뜨 다쥐르, 프로방스, 론 알프스를 다녀온 저자의 느낌과 생각, 사진자료를 엮었다. 프랑스를 더 알고자 하는 이, 혹은 프랑스를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부록에는 역사, 기후, 음식, 숙박 등의 정보를 수록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박정은 저자 박정은은 1974년생. 1994년 유럽 배낭여행을 시작으로 유럽과 아시아, 중동, 남미 등 총 61개국을 여행했다. 1999년부터 ‘쁘리띠의 여행 플래닛, 떠나볼까’를 운영하며 여행자들과 여행 정보를 공유해왔다. 대규모 유럽설명회를 진행하며 회원들과 함께 배낭여행서 『떠나볼까』를 펴내기도 했다. 요즘은 제주도에서 생활하며 여행뿐만 아니라 국내외 맛집, 육아와 관련된 글도 열심히 쓴다. 저서로는 『프렌즈 유럽』에서 프랑스, 모나코공국, 벨기에, 네덜란드 편을 집필했고, 『스페인 소도시 여행』, 『파리 셀프 트래블』, 『이스탄불 셀프 트래블』, 『런던 셀프 트래블』, 『프라하 셀프 트래블』, 『크로아티아 셀프 트래블』을 썼다. 종종 여러 매체에 글을 기고하고 인터뷰, 방송 출연, 여행 관련 강의도 하고 있다. Homepage_ www.prettynim.com 파리 셀프트래블(2024-2025) 왜 유명한 거야, 이 도시? 런던 셀프트래블(2024-2025) 나는 파리가 정말 좋다(큰글자책) 파리 셀프트래블(2023~2024) 우주가 내게 온다(양장본 Hardcover) 동유럽 셀프트래블(2022-2023) 용선생이 간다 세계 문화 여행 15: 그리스(양장본 Hardcover) 용선생이 간다 세계 문화 여행 12: 프랑스(양장본 Hardcover) 떠나자! 구석구석 유럽 탐험(양장본 Hardcover)

목차

프롤로그 1 파리 신의 시대에서 인간의 시대로 노트르담 드 파리 낯선 사람에게 함부로 대하지 말라 셰익스피어 & 컴퍼니 허무한 바스티유 감옥 습격사건 바스티유 멈출 수 없는 혁명의 잔인함 콩시에르주리 한국과 프랑스의 첫 인연 파리 외방 전교회 소피와 함께한 일요일의 산책 마레 십년감수한 생 드니 성당사건 바질리크 생 드니 2 브르타뉴·노르망디 천국으로 가는 길 몽생미셸 탐험가들의 요람 생 말로 바닷물 따라 밀려오는 사랑 예감 에트르타 3 아키텐·미드 피레네 와인의 샹제리제 보르도 Inside France 보르도 와인의 역사 Inside France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와인 라벨 읽는 법 난공불락의 요새 도시 카르카손의 라 시테 세계 3대 성모 발현지 루르드 Inside France 기적의 루르드 샘물에는 어떤 성분이 있을까? 순례자의 길이 시작되는 곳 생 쟁 피 드 포르 4 꼬뜨 다쥐르 아름다운 물빛의 휴양 도시 니스 지중해의 낭만으로 물든 아름다운 마을 에즈 세기의 결혼식과 몬테카를로 카지노 모나코 르누아르의 행복한 집 깐 쉬르 메르 피카소의 마지막 생을 기억하다 앙티브 Inside France 피카소와 피카소의 연인들 프랑스 향수의 본고장 그라스 Inside France 향수의 기원 마티스가 남긴 최고의 걸작 로사리오 성당 방스 동화처럼 아름다운 샤갈의 마을 생 폴 드 방스 Inside France 마르끄 샤갈 5 프로방스 연극 축제의 열기 아비뇽 Inside France 아비뇽 축제의 역사 로마인들의 놀라운 과학 퐁 뒤 가르 검투사와 투우사 님 빈센트 반 고흐의 빛 아를 반 고흐의 요양소 생 레미 데 프로방스 Inside France 고흐의 가족 이야기 몽테크리스토 백작의 복수 마르세유 Inside France 몽테크리스토 백작과 에피소드 Inside France 팡테옹과 알렉산드르 뒤마 6 론 알프스 기뇰과 맛있는 프랑스 요리 리옹 프랑스인들의 영원한 자부심 샤모니 7 부록_프랑스 좀 더 알기 프랑스의 역사 / 프랑스는 어떤 곳일까? / 지리와 기후 / 음식 / 숙박 / 교통 / 여행할 때 주의할 점 / 화폐 / 팁 문화 / 쇼핑 / 축제 / 공휴일 / 프랑스 지도

서평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 1위! 예술, 문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프랑스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프랑스에 숨겨진 이야기 동화 같은 풍경과 친근한 프랑스인을 만나다 [책 소개] 모든 여행자의 로망, 프랑스! 최근 한국관광공사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해외여행지 1위로 프랑스가 꼽혔다. 그만큼 프랑스는 누구나 한 번쯤 머물러 보고 싶은, 모든 여행자의 로망이다. 하지만 파리, 니스와 같은 이름 난 도시만이 아니라 프랑스 전체를 담아낸 책은 드물다. 이 책은 이름만으로도 가슴 설레게 하는 도시, 파리를 비롯해 브르타뉴와 노르망디, 아키텐과 미드 피레네, 프로방스, 꼬뜨 다쥐르, 론 알프스까지 모두 담아냈다. 프랑스의 비밀 같은 이야기 이 책 한 권으로 프랑스의 문화를 모두 느끼고, 이해할 수는 없지만 프랑스 구석구석을 유람하듯 읽는다면 역사나 문화에 대한 상식과 프랑스 사람들의 생활방식을 배울 수 있다. 각 도시를 여행하고, 지역 혹은 인물에 얽힌 이야기가 담겨 있는 Inside France를 읽으면 된다. 피카소와 피카소의 연인들, 고흐의 가족 이야기, 팡테옹과 알렉상드르 뒤마 등의 숨겨진 이야기가 흥미롭다. 예술가들의 따뜻한 시선을 느끼다 『지금 이 순간 프랑스』에서는 아를에선 고흐를, 깐 쉬르 메르에선 르누아르를, 앙티브에선 피카소의 삶을 이야기한다. 책 곳곳엔 동화 같이 아름다운 프랑스를 예술가의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예술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작품 속 볼이 발그레하고 살이 토실토실하게 오른 아이들, 행복으로 가득 찬 눈빛을 지닌 통통한 여인들을 보다 보면 어느새 그 여인들처럼 실눈이 되어 웃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 프랑스를 제대로 즐기는 법 프랑스를 좋아하는데 ‘파리’, ‘니스’ 딱 두 도시만 떠오른다면, 또는 어디를 갈지 몰라 고민이라면 이 책을 읽는 순간 가고 싶은 도시들이 톡톡 튀어나오게 된다. 더욱이 아비뇽의 유수, 바스티유 감옥 습격사건, 프랑스혁명과 처형기구인 기요틴 등처럼 역사적인 내용도 많아 해당 도시에 가면 좀 더 폭넓고 깊이 있는 여행을 하기에 좋다. 프랑스에서의 잊지 못할 하루들 낯선 유럽 땅을 향해 그토록 꿈꾸던 첫 배낭여행. 아르바이트로 차곡차곡 모아 나섰지만 막상 순진한 초보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는 건 도난과 날치기다. 니스에서의 이 혹독한 경험을 바라보며 스무 살 첫 여행의 서?과 여행의 의미를 곱씹어본다. 이외에도 프랑스에서 만난 소피, 얀처럼 친근한 프랑스 친구들의 이야기는 낯선 프랑스를 조금 더 가까운, 더 재밌는 곳으로 만들어 준다. 이런 분들이 꼭 읽어주세요. 일요일에 마레에서 여유롭게 산책하고 싶은 사람, 프랑스 와인은 꼭 프랑스에서 마셔보고 싶은 사람, 세상에서 가장 행복했던 화가 르누아르의 집을 방문하고 싶은 사람, 세계 3대 성모 발현지에서 성수를 가져오고 싶은 사람, 세기의 결혼식이 열린 모나코에서 로맨틱한 사랑을 나누고 싶은 사람, 맛있는 프랑스 요리를 맛보고 싶은 사람. 이외에도 그냥 프랑스가 좋은 사람이라면 『지금 이 순간 프랑스』를 꼭 읽어보세요. [추천사] 이 정열적인 여인은 내가 가진 에너지의 5만 배에 이르는 열정을 갖고 있다. 나는 그 열정의 5만분의 1만한 도움 덕분에 여행을 더욱 즐겁고 편안하게 할 수 있었다. 프랑스는 복잡한 나라다. 그리고 쁘리띠의 에너지는 프랑스의 복잡성 속에서 가장 행복해질 수 있는 골목길 하나를 알려 줄 것이다. 오영욱(오기사), 디자이너 『그래도 나는 서울이 좋다』 뜨거운 열정으로 지구를 안방처럼 누비고 다니던 박정은이 프랑스 여행책을 출간했다. 이름만 들어도 가슴 뛰는 프랑스의 파리, 노르망디, 꼬뜨 다쥐르, 론 알프스의 도시들을 여행하며 그곳의 예술과 역사 이야기를 들려준다. 프랑스의 곳곳 그녀의 시선이 담긴 여행 이야기와 그 도시의 예술과 문화가 어우러져 녹아 있는 여정이 가슴을 뛰게 만든다. 백상현(흰상어), 여행사진작가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