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드로잉 - 리즈 헤르조그 지음
365 드로잉

저자 : 리즈 헤르조그 번역 : 이보미

발행일 : 2018년 07월 30일 출간

분류 : 예술 > 미술 > 미술실기/기법 > 드로잉 KDC : 예술(650)

정가 : 17,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376
ISBN
9791187499121
크기
210 * 152 * 31 mm / 642 g

도서분류

예술 > 미술 > 미술실기/기법 > 드로잉

도서소개

그림의 기초 실력이 저절로 다져지는 1일 1드로잉 그림의 기초 실력을 늘리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같이 연습하는 것이다. 이 책의 그림들을 매일 하나씩 그려 보자. 책에 제시한 순서대로 연필로 슥슥 따라 그리기만 하면 된다. 그림의 수준은 난이도에 따라 구성하였다. 초반에는 간단하게 그릴 수 있는 그림으로, 뒤로 갈수록 점차 복잡해지는 그림으로 배치했다. 따라서 하루 하나씩 단계별로 구성된 그림을 그리다 보면 어느새 입체감을 살리고, 원근법을 적용하고, 깊이를 표현하고, 명암을 넣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차근차근 익혀서 인물, 채소, 동물, 사물, 자동차, 건물 등 세상의 모든 것을 단 365일 만에 완성시켜 보자!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리즈 헤르조그 저자 리즈 헤르조그 독일에서 기초 학교 교육을 받은 뒤, 프랑스의 스트라스부르대학에서 조형 예술을 공부했다. 그 뒤 장식 예술 학교에 입학하여 그림 공부를 더하고, 현재 삽화가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드로잉에 관한 책을 여럿 냈는데, 지금까지 낸 책으로는 《365드로잉》 외에 《MANUEL COMPLETE DU DESSINATEUR (DRAWER BOOK)》, 《Paris cache-cache - Un livre-jeu pour d?ouvrir l'histoire》, 《La couleur facile》, 《Mon coffret dessins et coloriages》 등이 있다. 동물 드로잉 공룡 드로잉 300 애니메이션 캐릭터 300 역자 이보미 역자 이보미 한국외국어대학교 프랑스어과와 동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불과를 졸업했다. 정부 협력기관에서 통번역 업무를 했으며,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에스더가 사는 세상: 10살 때 이야기》, 《허브 상식사전: 참 쉬운 허브 활용법 82》, 《한 컵 베이킹: 간단해서 더 맛있는 쾌속 요리》, 《초코홀릭: 내 안에 잠자고 있는 초코홀릭 감성을 깨우자!》, 《안녕, 머그컵 케이크》 등이 있다. 엘르 시리즈 1: 나를 찾아서 초등 1학년 개정교과연계 필독서 세트(양장본 Hardcover) 더 와인 바이블(양장본 Hardcover) 스마트폰에 빠질 때 놓치는 것(양장본 Hardcover) 나의 만만한 일일 탐험(양장본 Hardcover) 곤충들은 정말 굉장해 엄마 북극곰(양장본 Hardcover) 다이어트 레볼루션 와인 올 더 타임 구름의 이름(양장본 Hardcover)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서평

드로잉의 완성 과정을 하나씩 보여 주는 구성 따라 그리고 싶은 사물이 있더라도 막상 그려 보려면 어떤 부분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려움에 부딪히는 경우가 있다. 《365 드로잉》에서는 단계별로 드로잉의 완성 과정을 하나씩 싣고 있다. 또한 직사각형에 선을 이용해 입체감을 살리는 책가방 드로잉, 지평선과 소실점을 이용해 원근감을 살리는 기차 드로잉 등등 드로잉을 그리는 과정에서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완성도 있는 드로잉을 그릴 수 있다. 그리고 본문에 드로잉이 시작되는 밑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그 밑그림과 연결해 바로 드로잉을 시작할 수 있다. 그래서 드로잉을 처음 해 보는 사람이라도 완성 과정을 따라 그리다 보면 쉽게 멋있는 드로잉을 그려 낼 수 있다. 같은 사물이라도 다양한 모습을 난이도별로 구성 첫째 날 몸을 동그랗게 말고 자는 고양이를 그려 본다. 그리고 첫째 날 연습한 드로잉을 바탕으로 28째 날에는 안정감 있는 뒷발로 앉아 있는 고양이를 그려 본다. 94째 날에는 좀 더 난이도를 높여 걸어가면서 몸의 부피가 변하는 고양이의 특징을 살려서 드로잉을 그려 본다. 172째 날에는 지금까지 그린 성체 고양이와는 다른 신체비율을 가진 새끼 고양이를 그려 본다. 이처럼 같은 고양이더라도 난이도에 따라서 다양한 모습을 그려 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고양이 드로잉 연습을 바탕으로 343째 날에는 고양이의 구조와 비슷한 호랑이의 특징을 담아 서 있는 호랑이를 그려 본다.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을 드로잉으로! 다람쥐, 토끼, 펭귄, 코끼리, 해바라기, 벚꽃, 튤립, 샌드위치, 감자튀김, 초밥, 얼굴 정면, 잠자는 아기, 걷는 사람 전신, 원근법을 이용한 원, 정물화, 명암과 입체감, 위에서 본 도시, 자유의 여신상, 루브르 박물관의 피라미드, 러시아 대성당, 피사의 사탑, 콜로세움 등 우리 주변의 동식물, 우리가 자주 먹는 요리들, 인간의 신체 모습, 다양한 미술 기법의 응용, 세계의 다양한 유적 등을 드로잉의 소재로 그려 볼 수 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