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 - 이원지 지음
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

저자 : 이원지

발행일 : 2019년 11월 13일 출간

분류 : 여행 > 여행에세이 KDC : 역사(980)

정가 : 14,2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88
ISBN
9791189856540
크기
149 * 210 * 22 mm / 470 g

도서분류

여행 > 여행에세이

도서소개

인기 여행 유튜버 원지의 피.땀.눈물. 성장기! 조금 어설프고 황당하고 짠내 나지만 이상하게 빠져든다. 무턱대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떠난 90일의 여행, 그걸로 인생이 180도 뒤바뀐 이야기 현실은 엉망이지만 “일단 가면 어떻게든 되겠지!” 『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는 ‘원지의 하루’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여행 유튜버 원지의 피땀눈물의 여행기를 담은 책이다. 책에는 생생한 여행기와 함께 누구나 20대, 30대를 지나면서 겪는 청춘의 고민이 함께 담겨 있다. 대학 졸업 후 진로, 박봉과 야근, 서른이라는 나이의 압박,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 사이 등등. 그렇다 보니 여자 혼자 무턱대고 떠난 아프리카 여행부터 야근과 박봉이 필수였던 직장인 시절, 회사를 박차고 나와 하고 싶은 일에 열정으로 덤벼들던 스타트업 창업, 우간다에서 벌인 또 다른 스타트업, 서른이라는 나이에 미국으로 훌쩍 인턴을 떠나버린 일까지 에피소드가 다양하다. 하나도 연관이 없던 것 같던 이 일들은 그녀가 6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유튜버’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고, 지금은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으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 하루 끝엔 뭐가 있을까?’ ‘지금까지 해온 일들은 아무 힘도 없지 않을까.’ 하고 매번 현실의 벽 앞에 불안해하면서도 마음의 소리를 따라 흘러가듯 살았더니, 원하는 삶을 살게 되었다는 그녀. 그녀의 풀어낸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건넬 것이다.

추천사

최갑수 (여행작가) 에티오피아에서 밤새 맥주를 마시며 그의 여행과 인생 이야기를 들었다. 아프리카 여행과 우간다에서의 스타트업 도전기, 그리고 갑자기 떠나게 된 미국 이야기까지, 정말 ‘제 마음대로’ 살아온 그녀의 이야기를 들으며 처음으로 다른 사람의 인생에 부러움을 느끼기도 했다. 어차피 정답 없는 인생, 이 책은 ‘제 마음대로’ 사는 것이 인생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이며 가장 후회하지 않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박재한 (빠니보틀, 여행 유튜버) 누군가가 만든 가이드라인에 맞춰 사는 것이 당연한 사회에서 정답을 벗어나 제멋대로 산다는 것은 굉장한 용기가 필요한 일이다. 『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는 자기다운 삶을 살고자 하는 이들에게 훌륭한 진통제가 되어 줄 것이다. 안대훈 (‘여행에 미치다’ 영상 감독) 우간다를 여행하며 숨길 수 없는 매력을 뿜어내던 모습. 원지의 첫인상이다. 그런 그녀가 그간의 여정을 담은 책을 냈다. 때론 스스로 ‘이렇게 내 멋대로 살아도 돼?’라고 묻곤 하는데, ‘응, 그래도 괜찮아’라고 답해주는 따뜻한 포옹 같은 책이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이원지 늘 “제 꿈은요. 그냥 끊임없이 흐르는 사람입니다.”라고 말하다 보니 정말 직업과 나라를 넘나들며 흘러가듯 살고 있다. 엉망진창인 현실과 이상의 늪에서 고민하다 유튜브에 일상을 기록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여행하며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곧 직업인 ‘여행 크리에이터’로 일하고 있다. ‘Make it Count(순간을 소중히)’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며 내년에는, 내후년에는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지 앞날을 가늠할 수 없는 스릴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다. 돈과 나와 일(큰글자책)

목차

프롤로그 ★원지의 타임라인 PART 1 짠내의 시작 나는 국가에서 인정한 공식 흙수저가 되었다 나에겐 가장 어색한 이름 ‘아빠’ 5,000만 원짜리 자유행 티켓 아프리카에 가야겠다 변기 위의 눈물 나도 어쩔 수 없는 쫄보였다 ★원지의 아프리카 여행 일정 ★원지의 아프리카 여행 필수품 PART 2 90일간의 아프리카 - 여행의 시작 장기 여행에 최적화된 헤어스타일 무식하면 용감하다 그래서 다시 어떻게 돌아가지? Keep the Change! 쫄보의 여행법 세계 여행자란 단어의 충격 세상과의 연결고리 Please, help me! 세렝게티의 드넓은 초원에서 내 돈 어디 숨겼어! 눈물의 촬영 알바 물도 전기도 없는 산골 라이프 진정한 행복 다시 한국으로 PART 3 한국·우간다 - 여행 후의 일상 10년 뒤 1시 딱 1년만 팀의 결성 결과보다는 과정 다시 우간다로 사업 프레젠테이션 대학교수가 되다 우간다에 만든 스튜디오 가내수공업 라이트박스 경찰 불러! 교통사고 PART 4 미국 - 새로운 일상의 적응 서른의 고민 나이에 맞게 산다는 것 블리치로 빨래하기 N잡러 프리랜서의 삶 갑작스러운 취업과 이직 저 출근 안 하겠습니다 가족 회의 PART 5 다시 한국 - 살아가듯 여행하기 그래서 이제 뭐 먹고 살지? 나는 여행 유튜버다 여행을 직업으로 살아가기 ★원지의 여행 루트 ★유튜버 원지에게 궁금하다! Q&A ★원지의 유튜브 추천 영상 에필로그

서평

아름답지만은 않아서, 그러니까 여행 미리 고백하건대 『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는 예쁜 사진과 감성적인 문장이 등장하는 마냥 아름다운 여행기는 아니다. 오히려 여행의 진짜 민낯을 보여주는 책이다. 혼자 떠난 아프리카 봉사 현장에서 꾀죄죄한 모습으로 나무를 심고, 허름한 시멘트벽밖에 없는 열악한 환경에서 샤워를 하고, 때때로 불량품을 팔아먹는 상인과 대치하거나 일부러 빙빙 돌아가는 택시기사와 기 싸움을 벌인다. 그러면서도 주눅 들지 않고 자기 몸보다 훨씬 무거운 배낭을 들쳐 업고 뚜벅뚜벅 자신의 길을 걷는 여행자의 이야기다. 그러니까 아름답지만은 않은 것이다. 하지만 그래서 친근하고, 솔직하고, 재미있다.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은 짠내 나는 생활기, PART 2는 90일간의 아프리카 여행기, PART 3은 여행 그 이후, PART 4는 미국에서의 새로운 일상, PART 5는 여행 유튜버로 살아가는 현재의 이야기다. 생생한 에피소드들과 함께 책 곳곳엔 아프리카 여행 일정과 필수품, 여행 유튜버 Q&A, 유튜브 추천 영상 등 꿀팁이 담긴 부록도 실어두었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독자들에겐 유용한 가이드가 된다. 여행이 일상이 되다,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삶 유튜브가 그야말로 대세다. 아마 독자 중에도 회사를 때려치고 자유롭게 돈을 벌면서 여행을 실컷 하는 여행 유튜버를 꿈꾸는 이가 있지 않을까? 그렇다면 여행 유튜버를 직업으로 살아가기로 한 원지의 이야기가 더욱 솔깃할지 모른다. ‘여자 혼자 가면 위험하다더라’는 이야기에 마음이 쪼그라들면서도, 꿈꿔온 대초원을 보겠다는 일념으로 무거운 배낭을 짊어지고 떠났던 아프리카. 이후 저자는 몇 번의 여행들을 거쳐 본격적으로 전업 여행 유튜버가 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좋아하는 일이 직업이 된다는 건 ‘설렘을 잃는 일’이 되기도 한다. 비행기 타는 순간의 설렘을 잃고, 좋아하던 창가 자리 대신 이동이 편한 복도 자리를 고르며 누구를 위한 여행인지 모를 일을 벌여나가며 슬럼프에 빠지고 만다. 하지만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되고,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는 법. 구독자와 함께한 ‘후리후리 어드벤처’라는 이름의 투어를 진행, 이에 힘을 얻어 툭툭 털고 지금의 삶에 감사하며 매 순간을 즐기는 법을 배웠다. 이후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홍콩, 베트남, 마카오, 터키, 오스트리아 등지를 돌면서 1,300만의 누적 뷰를 자랑하는 자신의 채널에 영상을 공유하며, 지금까지 여행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강연, 라디오 방송 출연, 원고 기고 등 여행 크리에이터로서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그야말로 ‘여행이 일상이 되고, 일상이 여행이 되는 삶’이다. 이 같은 삶을 한 번쯤 꿈꿔봤다면 『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는 큰 힌트가 되어줄 것이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