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지도 - 셰팔리 박사 지음
부모 지도

저자 : 셰팔리 박사 번역 : 최정수

발행일 : 2024년 12월 10일 출간

분류 : 가정/살림 > 자녀교육 > 부모교육 KDC : 철학(180)

정가 : 28,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504
ISBN
9791190457361
크기
152 * 220 mm

도서분류

가정/살림 > 자녀교육 > 부모교육

도서소개

『깨어있는 부모』 『깨어있는 양육』을 잇는 ‘좋은 부모 되기’의 결정판 이토록 정신없는 세상에서 내 아이만큼은 제대로 키우고 싶은 모든 부모를 위한 최고의 양육서! 이 책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심리치유전문가 셰팔리 박사가 아이와의 잃어버린 유대감을 회복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안하는 부모 유형별, 아이의 발달단계별 솔루션을 담고 있는 양육 나침반이다. 『깨어있는 부모』(이론편) 『깨어있는 양육』(실천편)을 잇는 ‘좋은 부모 되기’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는 이 책 『부모 지도Parenting Map』에서 저자는 임상적으로 입증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부모라는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양육의 구체적인 지침을 소개하고 있다. .셰팔리 박사는 이 책에서 부모로서의 성장과 도약 과정을 총3부로 나누고, 각 과정을 내담자들에게 놀라운 효과를 가져다준 20단계 전략으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먼저 1부(1단계~6단계) ‘답답함에서 명쾌함으로’에서는 부모의 사고방식과 문화적 신념을 정리하고, 아이들의 진정한 모습과 연결되지 못하는 이유를 보여준다. 2부(7단계~11단계) ‘악순환에서 깨어있는 선택으로’에서는 과거의 잘못된 패턴을 깨뜨림으로서 깨어있는 선택을 하도록 이끈다. 3부(12단계~20단계) ‘갈등에서 교감으로’에서는 아이와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는 비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각 단계에서는 임상적으로 입증된 실제 사례를 ‘문제-해결책-적용’으로 구조화해 부모와 자녀간의 잃어버린 유대를 회복하고 연결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따라서 임상에서 탁월한 효과를 본 사례를 중심으로 정리한 본문 내용을 먼저 읽고 저자인 셰팔리 박사의 안내에 따라 뉴욕상담소 실제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실제 양육에 적용해보자. 그러면 그동안 ‘부모님-나-아이’로 이어지며 가정에서 대물림되던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그 대신 우리 아이들의 고유한 본성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그들의 잠재력에 부응하는 진정한 교감으로 지금까지의 빈틈을 채워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8단계 ‘내 안의 에고 부모 유형 찾기’에서 자신이 어떤 유형의 부모인지를 살펴보고, 내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적용해 오래된 잘못된 습관 끊기를 실천해볼 수 있다.

추천사

가보 마테 (의사, 《몸이 아니라고 말할 때》 저자) “깨어있는 양육이라는 여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이들에게 수십 년의 임상 경험으로 쌓은 지혜와 통찰을 아낌없이 나눠주고 있다!” 에바 롱고리아 (배우, 두 아이의 엄마) “요즘 같은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것은 정말이지 쉽지 않은 일이다! 이 책은 내 아이와의 잃어버린 연결고리를 찾고 강화하는데 필수 지침서가 되어주었다!” 니콜 르페라 (심리학자, 《내 안의 어린 아이가 울고 있다》 저자) “세대를 거듭해온 집안의 악순환을 끊고, 정서적으로 건강한 새로운 환경을 조성하도록 돕는 단계별 가이드북이자 로드맵!” 개비 번스타인 (《온 우주가 당신 편이다》 저자) “이 책은 아이를 독립적이고 진실하며 행복한 사람으로 키우고자 하는 모든 부모가 간절히 원했던 솔루션 중심의 가이드북이다.” 캐서린 슈워제네거 프랫 (배우 아널드 슈워제네거의 딸) “부모가 먼저 자신의 내면 상처를 치유할 때 아이들에게 최고의 양육자이자 지지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양한 사례로 알려주고 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셰팔리 박사 Dr.Shefali Tsabary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후, 20년 넘게 부모들을 직접 만나 상담해온 임상 심리학자이자, 여러 권의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를 쓴 작가이다. 셰팔리 박사의 책은 동양의 마음챙김과 서양의 심리학을 결합해 부모와 아이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가족 간의 갈등을 해결하고 소통하는 데 탁월한 해법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지며 전 세계 수많은 부모와 전문가들로부터 “양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중 임상적으로 입증된 실제 사례를 근거로 한 최근작 『부모 지도』는 오늘날 부모들이 직면한 양육의 어려움을 전반적으로 다룬 『깨어있는 부모』(이론편)와 아이 훈육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룬 『깨어있는 양육』(실천편)을 잇는 ‘좋은 부모 되기’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저자는 미국 뉴욕에서 심리상담소를 운영하며 가족관계 전문가로서 전 세계 각국에서 강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깨어있는 양육 연구소Conscious Parenting Coaching Institute’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깨어있는 양육 깨어있는 부모 아이만큼 자라는 부모 역자 최정수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오 자히르', 아니 에르노의 '단순한 열정', 프랑수아즈 사강의 '한 달 후, 일 년 후', '어떤 미소', '마음의 파수꾼', '고통과 환희의 순간들', 기 드 모파상의 '오를라', 장 자크 상페의 '꼬마 니콜라의 쉬는 시간', 이브 생 로랑의 '발칙한 루루', '키리쿠와 마녀', '숨쉬어', '빨간 고양이 마투', '위에트 아저씨가 들려주는 천문항해의 비밀', '황금붓의 소녀', '거절 수업 당당한 나를 만나는 리더십 에세이', '찰스 다윈 진화를 말하다', '르 코르뷔지에의 동방여행', '동물의 감각 새는 어떻게 길을 찾을까요?', '베르사유의 오렌지 나무' 외에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겅클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할 때마다 고통과 환희의 순간들(양장본 Hardcover) 나는 죽음을 돕는 의사입니다 잃어버린 옆모습(큰글자도서) 잃어버린 옆모습 역광의 여인, 비비안 마이어 미술관에 가기 전에 마음의 파수꾼(양장본 Hardcover) 한 달 후, 일 년 후(양장본 Hardcover)

목차

내 아이에게 머리말 좋은 부모가 되고 싶지만 길을 몰라 헤매는 당신에게 들어가며 1부. 답답함에서 명쾌함으로 1단계 : 숨겨진 ‘진짜 문제’에 집중하기 2단계 : ‘완벽한 부모’라는 환상에서 깨어나라 3단계 : “너를 사랑하기 때문에”에 담긴 조종하려는 마음 알아차리기 4단계 : ‘행복’과 ‘성공’을 향한 추격전을 멈춰라 5단계 : ‘구원자’ 콤플렉스 버리기 6단계 : 꼬리표를 떼라 2부. 악순환에서 깨어있는 선택으로 7단계 : 내면 아이와 가면 에고, 두 개의 ‘나’ 발견하기 8단계 : 내 안의 에고 부모 유형 찾기 9단계 : 내 안의 ‘심리적 방아쇠’ 마주하기 10단계 :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라 11 단계 : ‘제3의 나’ 깨워라 3부. 갈등에서 교감으로 12단계 : 아이의 심리적·정서적 발달단계 이해하기 13단계 : 내 아이의 에고 발견하기 14단계 : 아이의 언어 바르게 이해하기 15단계 : 벌주는 대신 이렇게 하자! : “교정하기 전에 교감부터!” 16단계 : 실수를 다르게 바라보기 17단계 : 내 아이의 속마음 이해하기 18단계 : “그래”라고 말하고 가능성을 믿어주자! 19단계 : 지금 당장 시작해라 20단계 : 새로운 나를 받아들이기 나에게서 온 편지

서평

당신은 어떤 유형의 부모인가요? “요즘 같은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것은 정말이지 쉽지 않은 일이다! 이 책은 내 아이와의 잃어버린 연결고리를 찾고 강화하는데 필수 지침서가 되어주었다!” -에바 롱고리아(배우, 두 아이의 엄마) “그때 내가 알았더라면 ‘못난 엄마’라고 그렇게 자책하진 않았을 텐데….” 그동안 모든 부모들이 간절히 기다렸던 우리 아이 발달단계별 양육 솔루션 이 책은 유아기에서 사춘기 아이를 키우며 아이의 문제 행동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고 때로는 자책하는 수많은 부모들, 더 나아가 내 아이를 누구보다 행복하고 성공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세상의 모든 부모들이 그동안 간절히 기다렸던 솔루션 중심의 양육 로드맵이자, 획기적인 가족 치유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머리말에서 이 책을 쓰게 된 이유를 밝히며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그동안 수많은 부모님들로부터 아이들과의 관계를 변화시키기 위해 따라할 수 있는 ‘단계별 양육 지도Parenting Map’가 필요하다는 요청을 무수히 받아왔고, 이 책이 그동안 수많은 부모님들이 요청하고 기다려온 우리 아이의 발달 단계별 대응법을 담고 있는 바로 그 부모 지도다. … 그때 이미 수백 명의 부모들을 돕고 있었지만, 내 아이를 키우려니 너무 막막했다. 자신의 아이를 다루는 일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니까. 솔직히 말해, 만약 내가 깨어있는 양육의 원칙을 따르지 않았다면 내 아이의 자존감을 무너뜨렸을 뿐만 아니라 나 자신도 무척 불행하고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되었을 것이다. 이 책을 쓴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내가 초보 엄마였을 때 간절히 알고 싶었던 것, 즉 아이를 양육하는 구체적인 지침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기 위해서다.” 이 책의 내용이 여러분에게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아이들과의 관계에서 불필요한 장애물을 제거하고, 부모로서 권한을 부여받아 아이들과 다시 연결되는 새로운 토대를 쌓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단계를 따라가기 시작하면, 자녀와의 관계에서 점진적인, 때로는 즉각적인 변화를 목격하게 될 것이다. 깨어있는 양육의 전략은 혼란의 밀림에서 벗어나 아이와 새로운 관계로 나아가는 길에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다. 이제, 이 책이 제공하는 ‘부모 지도’의 여정에 첫발을 내디뎌보자.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