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출근 생각하면 잠이 안 오는 당신에게 - 이하루 지음
솔직히 출근 생각하면 잠이 안 오는 당신에게

저자 : 이하루

발행일 : 2021년 02월 25일 출간

분류 :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자기관리/처세 KDC : 문학(810)

정가 : 14,8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16
ISBN
9791191420081
크기
140 * 204 * 22 mm / 352 g

도서분류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자기관리/처세

도서소개

일요일 밤, 걱정 없이 잠들고 싶은 당신에게 권하는 노동인생 극복기! 꿈 많던 사회초년생에서 이제는 나름 회사에 익숙해진 요즘. 그사이 당신은 어떻게 달려졌는가. 여전히 일요일 밤은 좀 우울하고, 아직도 일하다 감정을 다치진 않는지. 이놈의 회사 때려치우겠다며 산 로또가 꽝인 걸 알고는 약간 침울해진 채로 월요일 아침을 맞지는 않는지. 그래도 다시 로또를 구매해 실낱같은 희망을 품고 다가올 주말을 기다리고 있지는 않는지. 이 책은 정규직, 계약직, 프리랜서로 어느덧 11년 차 노동자로 살아온 저자 이하루의 에세이다. ‘작고 귀여운 월급’으로 카드값 막기에 급급해하고, 병원 가는 바람에 ‘순삭’된 월차 같지 않은 월차에 속이 타고, 월급은 ‘욕 값’이라고 조언하는 부장에게 찍소리도 못하는 모습까지, 전혀 낯설지 않은 그의 회사생활이 펼쳐진다. 그렇지만 그토록 웃픈 기록들을 거침없이 쏟아낸 이 책은 섣불리 퇴사를 권하지 않는다. 돈에 눈먼 세상에서 당신 대신 밥벌이를 해줄 게 아니기에, 씩씩거리면서도 씩씩하게 출근하는 법, 일요일 밤 덜 뒤척일 색다른 조언을 건넨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이하루 11년 차 노동자. 정규직, 계약직, 프리랜서로 그때그때 불러주는 회사에서 일했다. 얼굴에 삶이 녹아든다는데 직장생활을 할수록 새치가 늘고, 주름이 깊어지고, 눈빛은 탁해지며, 입은 더 튀어나와, 인상이 확 바뀌었다. 덕분에 회사에 앙금이 좀 있다. 하지만 회사는 미워해도 회사 사람은 미워하지 않으려 애쓴다. 너도나도 한낱 노동자일 뿐이잖아 하는 마음으로. 이런 녹록지 않은 직장생활 중에 《나는 슈퍼 계약직입니다》, 《내 하루도 에세이가 될까요?》, 그리고 이 책까지, 세 권의 책을 썼다. 내 하루도 에세이가 될까요? 나는 슈퍼 계약직입니다

목차

프롤로그_ 기어코 월요일이 왔다 1장 원인을 너무 잘 알고 있는 불치병 Chapter 1. 월요일 회사는 위험해 Chapter 2. 출근길에 찍은 재난영화의 마지막 장면 Chapter 3. 작고 귀여운 월급이 들어오는 날 Chapter 4. 갑질은 꽉 막힌 고속도로와 닮았다 Chapter 5. 외로운 요일 월요일 열일 Chapter 6. 나에게도 어린 상사가 생겼어요 Chapter 7. 회사 가기 싫어서 병원에 갔다 Chapter 8. 원래 월급은 욕 값이에요 Chapter 9. 우디는 장난감이 아니었다 2장 퇴사 씩씩거리며 씩씩하게 Chapter 1. 퇴사 후 1년 8개월간의 4단계 심리 변화 Chapter 2. 퇴사해보니 돈은 허구가 아니더라 Chapter 3. 연애 권태기와 직장생활 권태기의 7가지 공통점 Chapter 4. 감정적인 퇴사는 현실적인 내일로 Chapter 5. 치밀한 퇴사자와의 인터뷰 3장 일도 사람도 리셋하고픈 월요일 Chapter 1. 강력한 한 방보다 산만한 잽이 필요해 Chapter 2. 무인도로 퇴근하고 싶다 Chapter 3. 호기롭게 호구에서 탈출하기 Chapter 4. 왜냐하면, 거절은 어려운 거니까 Chapter 5. 일요일에 출근하면 월요병이 나아진다? Chapter 6. 혼밥으로 소속감을 느낀다 4장 쓸데없이 회사생활을 이롭게 하는 것들 Chapter 1. 쓸데없는 질문의 힘 Chapter 2. 쓸데없는 감동의 효능 Chapter 3. 쓸데없는 욕의 부작용 Chapter 4. 쓸데없는 일정의 지속성 Chapter 5. 쓸데없는 의심의 필요성 5장 회사 가기 싫어서 받은 심리상담 Chapter 1. 나는 괜찮지 않았다 Chapter 2. 아빠를 닮아가고 있던 딸 Chapter 3. 불안을 안고 사는 사람의 민낯 Chapter 4. 그래, 웃지 말고 울자 Chapter 5. 아직 불행하지 않다면 아직 행복하단 의미죠 Chapter 6. 내 발로 간 심리상담의 솔직 후기 Chapter 7. 집안이 편안해야 바깥일도 잘 풀린다? 에필로그_ 기어코 주말도 온다

서평

월요일 아침은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주말도 기어코 온다! 카카오 브런치에서 구독자 수 약 6,000명, 누적 조회수 295만 회를 기록해온 저자 이하루. 그는 아등바등 버텨온 회사생활을 기록한 이번 책에, 씁쓸한 웃음이 깃든 문장들과 공감할 수밖에 없는 소재들을 엮어 연신 울컥하는 순간들을 담아냈다. 그리고 하루 평균 8시간씩 저마다 일일회사드라마를 찍을 모든 독자들에게 ‘퇴사와 존버’의 갈등에서 잠시 벗어나 먹고살기 위해 해온 일의 ‘진짜 의미’를 묻는다. 지금 잘하고 있는 걸까, 내 삶은 내가 원하는 대로 흘러가고 있는 걸까, 내일은 오늘보다 나을까. 일의 의미가 무언가 거창한 것을 깨닫거나 감동하는 것이 아닌, 어쩌면 자신의 삶을 의심해볼 소중할 기회일 수 있음을 얘기한다. 이제는 현실에 징징거리는 데 지친 당신에게 아주 약간의 용기와 희망을 품는 방법을 알려준다. 출근해야 하는 월요일 아침을 피할 수는 없지만 기어코 돌아오는 주말도 있듯이, 당신의 노동인생에도 불행뿐 아니라 행복도 여전히 있음을 말이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