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가 왔다! 누구보다 정확한 가장 최신의 정보
일본 최대의 관광 도시 오사카는 수많은 여행객이 몰려드는 지금도 실시간으로 변화 중이다. 숙박세 인상이 예정되어 있고 관광세를 추가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며, 수많은 교통 패스가 개편되고 물가도 많이 올랐다. 몇십 년간 자리를 지켜온 오래된 지역 맛집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일본 전역에서 유행 중인 실내 포장마차 거리가 오사카에도 상륙해 인기를 끌고 있다. 〈리얼 오사카〉는 이런 오사카의 모습을, 끊임없는 커뮤니티 정보 수집과 여러 번 반복된 현지 취재를 통해 현장감 넘치게 담았다. 완벽한 최신 정보 업데이트는 물론이고 SNS에 올라오는 인증샷 장소, 오사카에서 지금 가장 핫한 카페 거리, 오사카에서 지금 가장 긴 줄이 늘어서는 음식점, 유행 중인 쇼핑 리스트 등 요즘 오사카 여행에 대해 알고 싶은 것들이 모두 담겨 있다.
오사카 여행이 처음이라면? 〈리얼 오사카〉가 정답이다!
단언컨대 〈리얼 오사카〉만큼 오사카에 집중한 가이드북은 또 없다. ‘먹다 망한다’는 도시 오사카에서는 일본 내에서도 맛있기로 손꼽히는 각양각색의 먹거리를 다양하게 접하는 것은 물론, 보고, 사고, 즐기고, 쉬는 그 모두를 경험할 수 있다. 발걸음이 향하는 곳마다 풍경도 분위기도 많이 달라 여러 번 가도 질리지 않는 매력 가득한 곳이다. 이 책은 오사카를 우메다, 텐진바시, 난바, 도톤보리 등 10개 구역으로 구분해 소개하며, 여행자 방문 1순위인 난바와 도톤보리 지역은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음식점 정보로 채웠다. 오사카를 처음 찾는 사람은 물론 여러 번 방문하는 사람도 두고두고 볼 수 있도록 여행자의 입장에서 고민한 팁과 비결 담아 안내하니, 오사카와 사랑에 빠지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만 한 것이 없다.
놓치기 아쉬운 근교 여행까지 완벽하게 수록
오사카 여행을 보다 다채롭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근교 지역 정보도 충실하게 담았다. 천년 고도이자 일본에서 가장 예스러운 분위기를 간직한 도시 교토, 신도심과 항구 풍경이 어우러져 숨 막히는 야경을 선사하는 고베, 세계 최대급 목조 건축물 앞에서 사슴이 뛰어노는 나라, 일본 최고의 성이라 평가받는 히메지성, 건강에도 특효가 있다고 알려진 온천 명소 아리마 등 간사이 지역에서 꼭 가봐야 할 곳들을 골라 안내한다. 신중하게 간추린 핵심 명소를 추천 코스와 함께 소개하니 미리 알아볼 필요 없이 전철 타고 따라만 가도 문제없다. 특히 일본 최고의 관광 명소이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일본 여행지 교토에는 더욱 집중해 당일치기 여행은 물론 며칠간 머물러도 부족함 없도록 풍성한 정보로 꽉 채웠다. 간사이 TOP 2 도시에서 두 도시의 개성과 분위기를 비교하며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오사카 여행의 최대 즐거움 ‘먹고 마시기’ 완벽 정복!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 주점 소개는 오사카 사람에게 맛집을 추천하고 다닐 만큼 ‘오사카 맛잘알’로 이름난 작가가 가장 공들인 부분이기도 하다. 지금 일본에서 핫한 실내 포장마차 거리 정보, 오사카 푸드 홀 정보를 통해 한자리에서 일본 유명 맛집을 만나는 즐거움은 물론, 퇴근한 일본 직장인들과 어깨 맞대고 술 한잔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꼭 가봐야 할 오사카 대표 맛집 & 요즘 인기 있는 맛집부터 작가가 꼭꼭 감춰두었던 단골 리스트까지 간사이 전역의 맛집을 무려 220곳이나 소개한다. 특히 교토는 오래된 전통 음식점부터 빵집, 카페까지 함께 소개해 더욱 다채로운 식도락을 즐길 수 있을 것. 매일 줄이 늘어설 만큼 맛있기로 유명한 음식점도, 분위기 좋은 인스타 감성 카페도, 일본 감성 가득 담긴 이자카야도 이 책과 함께라면 완전 정복이다.
이보다 쉬울 수 없다! 여행자 눈높이에 맞춰 설계한 가이드북
오사카는 간사이 최대의 도시로 처음 방문하면 혼란스러울 수 있는 여행지다. 게다가 오사카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여러 회사의 전철과 여행자용 교통 패스는 종류도 많고 이용하기 까다로운 것으로 악명 높다. 특히 2024년을 기준으로 폐지되거나 개편된 내용이 많아 이미 여러 번 오사카를 다녀온 사람들조차 혼란스럽긴 마찬가지다. 이럴 때 가장 좋은 해결책이 〈리얼 오사카〉다. 무려 20년 가까이 국내 최대 일본 여행 커뮤니티에서 꾸준히 활동해 온 두 작가가 초보자의 입장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여행 준비의 순서와 체계를 분석해 안내했기 때문이다. 특히 교통편 부분은 ‘Yes or No’ 질문을 통한 꼭 맞는 패스 찾기와 각각의 교통편 안내를 책의 앞부분에 배치해 처음부터 숙지할 수 있게 한 데다가, ‘가성비 뽑는 패스 이용 방법’에 특히 초점을 맞춰 소개하고 있어 머리 아프게 검색하며 계산기 두드릴 필요가 전혀 없다.
저절로 고민 끝! 단계별로 따라 하는 여행 미리 보기
음식부터 명소, 쇼핑까지 매력적인 선택지가 너무 많아 고민이지만,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스트레스가 모두 사라진다. 파트 1에서 꼭 알아야 할 정보만 추린 핵심 가이드를 훑어본 다음 파트 2로 넘어가자. 한눈에 펼쳐지는 매력 만점 스폿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가고 싶은 곳 리스트가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다음으로 여행 계획 세우기와 예약, 출입국, 오사카 시내로 이동하는 순간까지 챙겨야 할 모든 것을 8단계에 걸쳐 안내해 주는 것은 〈리얼 오사카〉가 야심차게 준비한 쉽고 보기 편한 구성! 오사카를 처음 가는 사람은 물론 여러 번 갔던 사람들도 단번에 여행 준비 과정을 훑어보고 갈무리할 수 있다. 마지막 8단계에서는 여행지 고르는 팁, 보다 잘 먹고 잘 사기 위한 팁 등 오사카에 궁금한 이야기들을 풍성하게 실어 보다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 이상 질문은 No! 따라만 가면 최적의 코스 완성
〈리얼 오사카〉는 20년 가까이 커뮤니티에서 수천 건 이상 여행 코스를 상담해 온 작가의 노하우를 담아, 시간과 돈을 아끼는 진짜 리얼한 여행 코스를 안내한다. 보편적인 여행 기간과 여행 구성원, 인기 여행지, 지금 핫한 음식점과 쇼핑 스폿, 최적의 교통편과 동선, 배차 시간까지 다각도로 고려해 만든 코스이니 고민 말고 따라가자. 봄가을의 풍경을 만끽하기 위한 벚꽃 코스, 단풍 코스도 함께 담았다. 더불어 교토를 비롯한 근교 지역 역시 당일~1박 2일 코스를 함께 수록해 오사카에서 당일치기로 근교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최적이다. 여행 코스 구상도 여행의 즐거움이라 생각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또 하나의 별책 부록, 맵북을 증정하니 종이 지도에 직접 표시해 가며 일정 짜는 손맛을 느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