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이럴 땐 이런 속담 - 대구강림초등학교 5학년 3반 친구들 지음
아하! 이럴 땐 이런 속담

저자 : 대구강림초등학교 5학년 3반 친구들

발행일 : 2024년 01월 29일 출간

분류 : 어린이 > 어린이교양 > 속담/고사성어/명언 KDC : 언어(710)

정가 : 13,000원

신간안내문 : 다운받기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188
ISBN
9791193647226
크기
148 * 210 mm

도서분류

어린이 > 어린이교양 > 속담/고사성어/명언

도서소개

초등학생이 직접 속담을 고르고 재치 있게 꾸며 쓴 이야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지혜와 슬기가 묻어나는 속담 이야기! 2024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선정 도서 속담을 옛날 말, 고리타분한 잔소리 정도로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다. 하지만 속담 속에 담긴 지혜와 슬기는 우리의 정신적 문화를 지탱해 주는 바탕이 된다. 이 책에는 초등학생들이 직접 속담을 골라 오늘날의 이야기로 바꾸어 쓴 속담 이야기가 담겨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자신들의 경험 속에 속담의 의미를 녹여내어 새로운 재미와 지혜를 선사해 주는 창작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지혜와, 슬기와, 교훈이 이야기마다 숨어 있어 읽을 때마다 아하! 하는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법고창신’이라고 했다. 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이야기를 창조한 아이들의 속담 이야기! 어휘 문해력이 떨어지는 시대에 이 책은 아이들의 문해력과 인성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는 책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대구강림초등학교 5학년 3반 친구들 강다은, 권동하, 권우현, 권이수, 김민지, 김수민, 김주애, 김지우, 김채원, 박민준, 박지영, 빈선유, 석현우, 손주현, 송유찬, 윤도훈, 윤동현, 윤여진, 이수현, 이승욱, 이지무, 이찬희, 전민교, 최원규, 표지민, 서영우, 윤나경 엮은이 지도교사 김대조 ㆍ 2008년 매일신문 신춘문예 동화 당선 ㆍ 2007 개정교육과정~현재 초등학교 국어교과서 집필 위원 ㆍ 저서 《숨바꼭질》, 《우리 반 스파이》, 《아인슈타인 아저씨네 탐정 사무소》, 《귀신통 소리》, 《고민을 대신 전해 드립니다》, 《돼지국밥과 슈퍼슈프림 피자》, 《꼭두야, 배웅길 가자》, 《플라스틱 좀비》, 《두근두근 1학년 처음 국어》 등

목차

책을 펴내며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감나무 밑에 누워 홍시 떨어지기를 바란다 강 건너 불구경 겉 다르고 속 다르다 계란으로 바위 치기 고생 끝에 낙이 온다 길고 짧은 것은 대어 봐야 안다 도둑이 제 발 저린다 말이 말을 만든다 말이 씨가 된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바늘 도둑이 소도둑 된다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우물에 가 숭늉 찾는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 작은 고추가 맵다 티끌 모아 태산 혀 아래 도끼 들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호랑이를 잡는다

서평

이 책을 가장 잘 읽는 방법! 일단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재미있게 읽어요.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속담을 사용했는지 살펴보세요. 마지막으로 비슷한 상황이 생기면 멋지게 속담을 활용해 보세요.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