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탄생 - 김수진|구윤미 지음
엄마의 탄생

저자 : 김수진 , 구윤미

발행일 : 2015년 06월 05일 출간

분류 : 가정/살림 > 임신/출산 > 태교 KDC : 예술(600)

정가 : 12,8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128
ISBN
9791195537501
크기
250 * 250 * 20 mm / 650 g

도서분류

가정/살림 > 임신/출산 > 태교
예술 > 디자인/색채 > 컬러링북

도서소개

엄마의 마음을 편안하게 달래주는 컬러링북 아기를 품은 엄마의 마음은 복잡 미묘하다. 앞으로 열 달, 조심할 것도 신경 쓸 것도 많은 데다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의 영향으로 하루에도 열두 번씩 기분이 달라지곤 한다. 큰 수고나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잠시 생각을 멈추고 채색에 집중할 수 있는 컬러링은 아주 좋은 태교다. 《엄마의 탄생》은 단순하고 쉬운 그림과 섬세하고 정교한 그림을 함께 구성해, 그때 그때 기분에 맞게 선택해 채색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짤막한 태담을 함께 담아 아직 낯설어하는 엄마들이 자연스럽게 배 속 아기와 이야기를 나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태교 하나도 허투루 하지 않는 엄마에게 꼭 맞는 컬러링으로, 그림을 하나하나 완성해 나가다 보면 어느 샌가 아이에 대한 사랑으로 꽉 찬 엄마의 마음을 지니게 된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김수진 저자 김수진은 시각영상디자인을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이다. 컬러링, 두들북, 아트북 작가로 Art in China, Love in Chelsea, 서울아트전, 서울르네상스쇼, Asia contemporary(HK) 등 다수 국내외 전시에 참가했다. 작업한 책으로는 『BE HAPPY』, 두들북 『마음사냥』 등이 있으며 이 외 여러 단행본의 표지 그림을 그렸다. 올라이즈 밴드, 에브리 싱글 데이(Every Single Day)의 앨범 자켓과 공연 포스터를 디자인했으며 홍대 인디밴드들의 앨범 커버, 포스터 작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림만큼이나 음악을 좋아하는, 세 살배기 아들을 둔 워킹맘으로 정신없이 바쁘지만 보람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저자 구윤미 저자 구윤미는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황금연못(판화전), 라인드로잉전, 열려라 동화책, 시와 그림이 만나다 등에 전시를 했다. 그린 책으로는 『명작 태교동화』 『자신만만 가치학교』 『공주를 구한 삼형제』 등이 있다. 남편, 세 살 아기와 알콩달콩 함께 살며 꾸준히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다.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서평

행복한 태교를 위한 특별한 그림 《엄마의 탄생》은 아기를 품은 엄마의 기쁨, 아기에 대한 기대와 바람, 아기와 함께할 날들에 대한 설렘과 아기에게 보여주고 싶은 자연 등을 그림으로 담았다. 컬러링북 열풍이 불기 전부터 아동심리 발달동화 등에 그림을 그리거나 심리치유 두들북 등을 작업해 온 김수진 작가는 전통 태교에서 얻은 아이디어와 현대적 감각을 적절히 조화시켰다. 출산에 대한 두려움이 생길 땐 한 땀 한 땀 수를 놓듯 조각보에 색을 채우거나, 옛날 왕비들이 임신을 하면 늘 곁에 두고 보았다는 십장생도를 직접 칠하다 보면 어느 새 임신으로 인한 피로감이나 부담감이 사라지고 배 속 아기에게 자연스럽게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아기 방이나 소품 등을 완성하거나 자연물에 색을 채우면서 아기와 함께할 시간들을 상상해 보면서 컬러링의 놀라운 효과를 경험하게 된다. 특유의 섬세한 선과 정교한 구성으로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거워진다. 또한 동화책 작업을 주로 해온 구윤미 작가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과 동화 속 장면을 그림으로 옮겼다. 엄마가 아기를 기다리는 설렘을 오롯이 느끼고, 복잡한 주변 일을 잠시 잊고 동심으로 돌아가 미소를 짓게 한다. 유대감과 사랑을 키우는 다정한 태담 그림에 어울리는 태담도 이 책의 특별한 점이다. 좋은 말, 밝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태담의 중요성은 이미 과학적으로 여러 번 증명되었다. 태담이 아직 낯선 엄마라면 그림에 맞춘 짤막한 이야기들을 아기에게 말을 건다는 느낌으로 읽어보자. 거기에 엄마의 생각을 덧붙여 혼잣말을 해도 좋고, 머릿속으로 떠올려만 주어도 괜찮다. 기쁨과 설렘에 대한 이야기, 바람과 기대 이야기, 가족과 자연, 세상 이야기 등이 컬러링 태교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배 속 아기와 함께할 280일, 태담이 있는 《엄마의 탄생》 컬러링북으로 아기에 대한 사랑을 차곡차곡 쌓아가 보자.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