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컬러링북 - 아이심리연구회 지음
곤충 컬러링북

저자 : 아이심리연구회

발행일 : 2015년 10월 20일 출간

분류 : 유아 > 유아놀이 > 스티커북/색칠하기 KDC : 예술(600)

정가 : 6,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57
ISBN
9791195574735
크기
235 * 300 * 15 mm / 322 g

도서분류

유아 > 유아놀이 > 스티커북/색칠하기
인문학 > 심리학 > 발달단계별심리 > 아동심리
유아 > 4~7세 > 유아놀이 > 스티커북/색칠하기

도서소개

『곤충 컬러리북』에는 개미, 꿀벌, 사슴벌레, 하늘소 등 20가지의 다양한 곤충이 아이들을 기다립니다. 아이는 여느 때처럼 곤충 그림을 색칠하고, 부모나 교사는 그런 아이들의 결과물을 보며 아이가 사용하는 다양한 색에 따른 심리 상태를 엿볼 수 있습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아이심리연구회 그림 박혜리 사진 Andre Engels 사진 유토이미지

목차

머리말 활동 가이드 곤충의 심리 기제 컬러의 의미 색의 공감각적 효과 개미 꿀벌 나비 메뚜기 귀뚜라미 잠자리 매미 무당벌레 애벌레 거미 개구리 반딧불이 물방개 소금쟁이 사마귀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하늘소 딱정벌레 가재

서평

새로운 유형의 유아동 아트 테라피 컬러링북 [우리 아이 색채심리] 시리즈 [우리 아이 색채심리] 시리즈는 어린이의 색칠 활동을 위한 사랑스러운 컬러링북으로, 아트 테라피의 지향점을 실질적으로 구현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아이가 색칠할 수 있는 그림과 함께, 부모가 아이의 색칠 활동을 관찰하며 심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10여 쪽 분량의 묵직한 가이드를 함께 제공합니다. 색채심리학 분야의 검증된 이론에 토대를 둔 탄탄한 가이드는 밑그림만 주어져 있는 일반 컬러링북과 달리 아트 테라피가 지향하는 치유 목적에 한층 가까이 다가갑니다. 색칠하는 과정에서 색을 선택하고 사용하는 행위, 또 그렇게 완성된 결과물은 아이의 기본적인 성향과 심리 상태를 반영합니다. 부모는 아이가 색칠 활동을 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아이 자신도 모르고 있던 마음속 깊은 곳의 욕구와 소망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와 부모 사이에는 미술을 통한 새로운 소통의 공간이 마련될 것입니다. 그림은 마음의 지도입니다. 색칠 활동을 통해 아이의 심리를 들여다보세요! 아트 테라피 기능에 충실한 새로운 유형의 유아동 컬러링북 [우리 아이 색채심리] 시리즈는 1권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는 동물 컬러링북》, 2권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식물 컬러링북》에 이어 3권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는 곤충 컬러링북》을 출시했습니다. 곤충 편에는 개미, 꿀벌, 사슴벌레, 하늘소 등 20가지의 다양한 곤충이 아이들을 기다립니다. 아이는 여느 때처럼 곤충 그림을 색칠하고, 부모나 교사는 그런 아이들의 결과물을 보며 아이가 사용하는 다양한 색에 따른 심리 상태를 엿볼 수 있습니다. 부모나 교사는 머리말과 활동 가이드를 읽고 이 책의 활용 방법을 익힌 뒤 아이의 색칠 활동을 지켜보며 아이의 마음을 읽어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이드 페이지에서는 곤충이 사람의 심리에 미치는 심리 기제, 아이가 색칠하게 될 다양한 컬러와 색의 공감각적 효과에 대한 분석 내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곤충의 심리 기제’ 코너는 먹이사슬의 구석구석을 메우며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곤충과 벌레들의 존재 가치와 심리적 치유 기능에 대해 다루고, ‘컬러의 의미와 해석’ 코너에서는 아이가 즐겨 쓴 색에 대한 연상 이미지를 통해 심리 상태를 알려 줍니다. ‘색의 공감각적 효과’ 코너에서는 아이가 색칠 활동에서 사용한 색에 대한 시각적 이미지 외에 미각적, 후각적, 청각적 연상 이미지를 다루며 공감각적 효과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는 곤충 컬러링북》은 아이의 마음의 지도를 보여 주는 돋보기 역할을 하며, 부모와 아이의 마음의 거리를 좁혀 줄 것입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