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랑 있으면 벽에 대고 말하는 기분이야 - 지홍선 지음
너랑 있으면 벽에 대고 말하는 기분이야

저자 : 지홍선

발행일 : 2020년 11월 30일 출간

분류 : 자기계발 > 화술/협상 > 대화/화술 KDC : 사회과학(320)

정가 : 15,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05
ISBN
9791196761219
크기
153 * 225 * 18 mm / 365 g

도서분류

자기계발 > 화술/협상 > 대화/화술

도서소개

아무리 말해도 안 통한다면 말하기를 멈추고 상대의 코드를 읽어라! 벽 같은 그 사람과 소통하기 위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6가지 대화 코드! 우리는 가끔 벽 같은 사람과 마주친다. 나는 실컷 말했는데 대답이 없거나, 기껏 한다는 말조차 너무나 실망스러운 그 사람. 그와 대화하며 우리는 생각한다. ‘나 누구랑 얘기하니?’ 말하기&소통 전문가 지홍선은 말이 안 통할 땐 다른 데서 답을 찾으라고 제안한다. 말은 입만 가지고 하는 게 아니라 표정, 몸짓 등 다양한 요소를 가지고 하는 종합예술이기 때문이다. 그는 수많은 말하기 상황에서 커뮤니케이션, 상황, 성별, 성향, 대화 스타일, 가치관 6가지의 대화 코드를 뽑아냈다. 이 코드를 마치 암호 해독하듯 읽어내면 상대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서로를 가로막은 소통 벽을 뚫고 답답하던 대화의 물꼬를 트는 작업이다. 말이 안 통해서 답답했던 적이 있는가. 어쩌면 상대를 잘 몰라서, 혹은 잘 안다고 생각했으나 사실은 그렇지 않아서 통하지 않았던 건지도 모른다. 이 책과 함께 상대의 코드를 읽는 일부터 시작해보자. 벽을 뚫고 상대의 마음에 가닿는 대화가 시작될 것이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지홍선 말과 소통, 나아가 인간관계에 대한 강의를 21년간 해왔다. 현재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이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연수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위덕대학교, 고용노동부 산하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된 강의 내용은 커뮤니케이션과 갈등 관리, 직장인 소통법, 언택트 시대의 스피치와 리더십, 조직 활성화이다. 1988년에 포항MBC 〈별이 빛나는 밤에〉 리포터로 발탁되면서 말하기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공무원 교육과 기업 강의를 맡게 됐으며 실력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진흥공단 우수강사로 4차례, 최우수강사로 1차례 선정됐다. 2015년에는 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으며 2020년에는 인재경영 기업교육 명강사 10선에 든 바 있다. 말은 종합예술, 즉 한 편의 다큐멘터리와 같다는 모토 아래 상대의 코드를 읽음으로써 마음을 나누고 성과를 내는 법을 전하는 데 골몰하고 있다. 함께 살아가고 사랑받는 공직자 커뮤니케이션 코드

목차

프롤로그┃우리는 모두 말을 잘해서 통하고 싶다 셀프 진단┃당신의 커뮤니케이션 점수는? STEP 1. 왜 스피치 코드인가 알고 지낸 시간을 뛰어넘는 말의 힘 통(通)과 불통(不通)은 한 끗 차이 비즈니스 성패를 결정하는 스피치 ‘말 잘한다’는 말의 진짜 의미 STEP 2. 스피치 코드 익히기 대화를 주도하는 자의 비밀: 6가지 스피치 코드 커뮤니케이션 코드: 언어와 준언어, 비언어라는 무기 상황 코드: ‘No’가 ‘No’가 아닐 수도 있는 한국 사회 성별 코드: 남자와 여자의 대화는 어떻게 다른가 성향 코드: 맞춤형 대화의 달인이 되어야 하는 이유 대화 스타일 코드: 뒤끝 없는 직설과 애매한 완곡어 사이 가치관 코드: 누구에게나 통하는 치트 키는 없다 더 알아보기┃대화를 통해 성격을 파악하는 방법 STEP 3. 스피치 코드 활용하기 익숙함으로 위장한 고집을 버려라 목소리를 최상으로 유지하라 마인드를 관리하라 얼굴 표정을 경영하라 시선을 자연스럽게 처리하라 말하기 전에 충분히 들어라 마음에까지 가닿는 발성을 연습하라 좋은 소리를 내라 내용에 어울리는 발음은 따로 있다 매력적인 목소리를 만드는 훈련법 이야기를 더 맛있게 만드는 세 가지 재료와 조리법 대화의 55%는 몸이 전달한다 스피치에 이야기를 입혀라 대상과 상황에 따라 달리 말하라 다른 세대와 원활히 소통하는 법을 익혀라 STEP 4. 스피치 코드 실전 솔루션 대표님과는 말이 안 통해요 위에서 눈치 보고, 밑에서 치이는 중간 관리자의 고충 맛있는 그 집에 단골 하나 없는 이유 저는 말주변이 없어요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 부부 및 연인 관계를 하트 모양으로 빚어주는 대화법 에필로그┃스피치는 종합예술 참고 문헌

서평

소통 벽에 가로막힌 이들을 위한 대화의 지름길 말의 목적은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그런데 말이 통하지 않는다면 어떨까? 그는 자기 생각과 감정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는 사실에 극도로 절망감을 느낄 수 있다. 말 한마디가 결코 사소하지 않은 이유다. 이 책은 이처럼 치명적인 소통 벽에 가로막혀 답답함을 느끼는 이들을 위한 해법을 제시한다. 그 방법은 간단하다. 말하기를 멈추고 상대를 읽는 것. 말이 통하지 않으면 다른 길로 돌아가는 것이 빠르기 때문이다. 저자가 제시하는 6가지 스피치 코드는 바로 그렇게 상대에게 가닿는 지름길이다. 6가지 코드를 통해 상대를 읽어내고 나면, 소통 벽에 가로막혀 어렵기만 하던 대화가 술술 풀리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일상 대화부터 비즈니스 대화, 발표 및 면접까지, 원하는 것을 이뤄내는 말의 기술 말의 또 다른 목적은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것이다. 같은 물건을 팔아도 누구는 팔고, 누구는 못 파는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하는 말이 다르기 때문이다. 말은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게도 하고 잃게도 하는 결정적 요소이다. 이 책은 일상 대화는 물론, 비즈니스 대화, 발표, 면접까지 각각의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말 한마디로 원하는 바를 얻어낼 수 있는지 알려준다. 감정적 교류가 필요한 일상 대화에서 세상 딱딱한 말로 상대를 대한다면 환영받지 못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어느 자리보다 예의를 차려야 할 면접장에서 편하게 말을 툭툭 내뱉었다간 탈락의 쓴맛을 봐야 할 것이다. 이 책이 알려주는 6가지 스피치 코드는 상대와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서 목적한 바를 이루게 하는 ‘백전백승 말의 기술’이다. Part 1. 소통에 문제가 있을 때 상대의 스피치 코드를 파악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Part 2. 스피치 코드를 6가지로 분류하고 각각의 코드를 자세하게 풀어 썼다. Part 3. 스피치 코드를 활용해서 대화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정리했다. Part 4. 권위적인 사장님부터 말수 없는 남편까지, 실전 대화 상황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