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의 정석 - 이정연 지음
중개의 정석

저자 : 이정연

발행일 : 2020년 04월 20일 출간

분류 : 경제/경영 > 재테크/금융 > 부동산 > 부동산중개 KDC : 사회과학(320)

정가 : 16,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20
ISBN
9791196791100
크기
153 * 225 * 22 mm / 384 g

도서분류

경제/경영 > 재테크/금융 > 부동산 > 부동산중개

도서소개

생각하는 공인중개사 상위 1%의 고수입을 이루어낸 저자가 자신 있게 전하는 중개업의 핵심 노하우는 무엇일까? 저자는 중개업 성공에 필요한 ‘비밀’들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풀어냈다. 이 책은 단순한 지식의 전달에 머물지 않고 중개업의 노하우를 독자들이 스스로 찾아나갈 수 있도록 돕는 책이며,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두고두고 꺼내보는 책이다. 중개업 입문을 고민하는 경력 단절 주부, 수십 년을 다닌 직장의 퇴직금으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퇴직자들, 부동산중개업을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한 신입 공인중개사, 슬럼프를 겪고 있는 중개실무자, 중개업의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실무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수많은 사람이 평생 직업에 고수입의 전문직이라는 매력에 이끌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다. ‘국민자격증’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이다. 그러나 그 매력 이면엔 수천, 수억 원의 손해배상에 연루되고, 고객에게 잡상 인 취급을 당하는 것은 물론, 온갖 협박을 받으며 정신적 스트레스로 중개 보수료를 수시로 포기해야 하는 무서운 상황도 있다. 저자는 공인중개사 14회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십 수 년 간 부동산중개업과 법무사 일에 종사해왔다. 저자 역시 중개업을 하며 잡상인 취급도 받고, 잘 못 없이 몇 시간 동안이나 고객에게 욕을 듣는가 하면 눈앞에서 수백만 원을 한 순간에 날린 경험도 있다. 그러나 그런 경험을 겪으며 나름의 원칙을 확립할 수 있었다. 자신만의 원칙이 생긴 후, 입사 2개월 만에 나사장님이 사무실을 차려줄 정도로 단기간에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또 직원들이 진행하다가 뭔가 문제가 생겨 계약 안하겠다고 노발대발 화가 난 고객을 떠맡아 감사하다는 말을 들으며 좋은 계약으로 상황 역전시킨 경우도 수시로 있었다. 이렇게 수십 명의 직원과 함께 좋은 계약을 만들고 감사와 인정을 받으며 고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이정연 14회 공인중개사 현 〈중개의정석〉 대표 현 〈선진부동산중개문화연구소〉 소장 선부연의 〈중개실무 컨설팅〉 강사 현 유튜브 채널 〈부동산논리정연〉 운영자 공인중개사 전문 능력 향상 컨설턴트 저자는 스물세 살에 14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바로 중개업을 시작했다. 한동안 중개실무자들이 빈번하게 겪는 고객들의 갑질을 고스란히 당하며 ‘을 중의 을’로 일했다. 중개업 시장에 염증을 느껴 중개업을 잠시 쉬며 억대 연봉을 벌 수 있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 다양한 공부를 했다. 공부 후 중개업으로 다시 돌아와서는, 입사 2개월 만에 사장에게서 사무실 개업을 위한 투자를 받아냈고, 고객이 자진해서 성공보수료를 주겠다고 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으며 중개업을 했다. 법무업에서도 다방면의 일을 습득하며 상위 1%의 고수입을 달성했다. 십 수 년 동안 중개업과 법무업을 오가며, 중개업만 한 사람들이 절대 알 수 없는 법률적인 지식을 중개업에 적용하며 전문가로서 인정받을 수 있었다. 혼자 중개업을 하던 경험, 한두 명의 직원과 일한 경험, 직원으로 일했던 경험 그리고 고객들의 추천으로 서울로 장소를 옮겨 열 명의 직원과 중개를 했던 경험을 토대로 중개업의 고수입 달성과 전문가로서 대우받을 수 있는 컨설팅 과정을 정립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는 유튜브 〈부동산논리정연〉을 보고 중개 실무 컨설팅을 받고자 찾아온 사람들에게 컨설팅을 하고 있다. 중개의 정석 2

목차

PART 1 매력적인 직업 공인중개사 “중개사는 뭘 하는 직업인가요?” 13 중개업의 숨은 매력 18 중개업의 비전 23 “내가 나를 믿어야 해” 28 중개업을 어떻게 시작할까 33 사람은 공들인 것을 귀하게 여긴다 38 다른 중개실무자들과 친분을 쌓아라 43 모든 열쇠는 내 안에 있다 47 상상력을 키워라 52 PART 2 위기는 나를 강하게 만든다 받아야 할 사과는 꼭 받아라 63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약하게 68 팔면 안 되는 물건을 파는 건 사기 행위 72 부동산 거래의 80%는 시간이 해결 77 계약 고객은 내 행동의 거울 81 “다 그렇게 하는데 당신만 왜 유난이야” 85 콩쥐에게 빼앗아 팥쥐 주는 ‘팥쥐 엄마’ 92 확률게임 말고 전략을 세워라 96 협박은 합의의 대상이 아니다 101 중개실무자끼리 존중하자 108 함부로 던진 돌에 고객은 치명상을 입는다 113 얄팍한 중개사는 돈 못 번다 119 운(運)의 크기는 내 그릇의 크기로 결정된다 124 PART 3 나의 행동이 나의 몸값을 결정한다 “성공보수료 얼마예요?” 135 큰 고객은 작은 인연 속에 있다 140 억대 연봉의 마인드, 최저 시급의 마인드 144 재산을 지켜주는 까다로운 전문가 148 “비행기 표 끊어 바로 따라갈게요” 154 선 하나 긋고 1만 달러를 벌 수 있다 158 복잡한 상황을 단순화하는 능력 가져야 전문가 163 프로 정신으로 무장하면 남이 나를 알아준다 167 PART 4 웃다보면 즐거운 세상이 된다 청정지역 블루오션에서 일하라 179 나를 행복한 주파수에 놓아주는 사람은 누구인가 185 두려움을 감당하는 힘이 생기면 기회는 늘어난다 190 10년 단골 헤어샵 195 “참을 인(忍)자 세 번이면 호구를 면하지 못한다” 200 경력과 능력은 비례하지 않는다 205 명품보다 소중한 ‘나 자신’ 209

서평

삶의 정석이 중개의 정석이 되다! 상위 1% 고수입 중개사는 어떻게 일하는가? 중개실무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진짜 실무 사례와 중개 노하우! 저자는 이 책에, 실무 속 어려움과 이를 풀어내는 비밀을 중개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풀어냈다. 나 혼자만 중개를 해왔다면 절대 알 수 없었을 이 내용들을 중개 실무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써냈다. 그래서 중개업에 입문할까 생각중인 경력 단절 주부, 수십 년을 몸담아 받은 퇴직금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퇴직자들, 부동산중개업을 어떻게 시작할 지 막막한 신입 공인중개사, 슬럼프를 겪고 있는 중개 실무자, 중개업의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실무자 등 부동산중개업에 관계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이 책은 한번 읽고 책장 한켠에 꽂아두는 책이 아니다. 실무 현장에서 답답함을 느낄 때마다 꺼내보며 해결책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부디 중개실무자들이나 중개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슬기로운 답을 스스로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 되길 바란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