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그려 줄게 - 김충원 지음
너를 그려 줄게

저자 : 김충원

발행일 : 2020년 01월 29일 출간

분류 : 예술 > 미술 > 미술실기/기법 > 드로잉 KDC : 예술(650)

정가 : 12,0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204
ISBN
9791196844837
크기
155 * 226 * 17 mm / 330 g

도서분류

예술 > 미술 > 미술실기/기법 > 드로잉

도서소개

그리운 ‘너’를 그리기 위한 100번의 드로잉 리허설 《너를 그려 줄게》 《너를 그려 줄게》는 얼굴 그리는 방법을 기초부터 알려 주는 페이스 드로잉 기본서이다. 얼굴의 구조와 형태를 살피고, 얼굴의 각 부분인 눈 ㆍ 코 ㆍ 입 ㆍ 귀를 따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서 페이스 드로잉의 전 과정을 상세하게 다룬다. 특히 페이스 드로잉을 할 때 자기도 모르게 저지르게 되는 대표적인 실수 10가지, 동양인과 서양인의 얼굴 차이점 등을 알려 주는 부분은 페이스 드로잉을 할 때 꼭 기억해 둘 만하다. 페이스 드로잉은 그리는 도구에 따라 그림의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는데, 이 책에서는 대표적으로 펜 드로잉과 연필 드로잉을 다루고 있으며, 100명의 얼굴을 그리는 페이스 드로잉 리허설을 수록해 다양한 예시를 보며 드로잉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저자 김충원 서울대학교 미술대학과 대학원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KBS-TV의 방송 일러스트레이터로 출발하여 이벤트 기획사와 광고 대행사의 제작국장을 역임하고, 출판사와 캐릭터 디자인 회사 그리고 IT 컨텐츠 및 마케팅 회사의 대표를 지냈다. 다섯 번의 개인전을 연 드로잉 아티스트이자, 전방위 디자이너로서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를 창조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술 교육 프로그램 ‘김충원의 미술교실’을 제작하였고, 오랜 기간 명지전문대학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교수로 재직하기도 했다. 지난 30여 년간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 〈5분 스케치〉 시리즈, 〈이지 드로잉 노트〉 시리즈 등 150권이 넘는 미술 교육과 창의력 개발 서적 그리고 각종 창작 동화와 대학 교재들을 발표하였다. 또한 《스케치 아프리카》 등 전 세계의 오지를 여행하며 남긴 드로잉 에세이를 출간하였으며, 새로운 개념의 그래픽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 ‘몬스터톡’을 발표하였다. 최근에는 ‘창의력’과 ‘힐링 드로잉’을 주제로 강연과 집필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똑똑한 스케치 놀이책 똑똑한 오리기 놀이책 똑똑한 그리기 놀이책 스케치 아프리카 5분 컬러링: 귀여운 동물 컬러링 5분 컬러링북: 고양이 컬러링 5분 컬러링북: 강아지 컬러링 오늘도 나무를 그리다: 채색 편 5분 컬러링북: 동물 컬러링 김충원 스케치 수업(양장본 Hardcover)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얼굴과 얼굴 그림 “너를 그려 줄게.”라고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소질보다는 용기가 필요해 하나쯤 갖고 있으면 편리한 것들 “참 쉽죠?”라고 말하고 싶지만 구조, 그리고 디테일 지금 나의 드로잉 실력은 페이스 드로잉의 흔한 실수 10가지 한국인 얼굴의 기본 스케일 중심선의 이해 얼굴 기본형 스케치 서양인과 동양인 윤곽의 발견 윤곽선이 찌그러지는 3가지 이유 윤곽선 페이스 드로잉 연습 밑그림 스케치 연습 부분 스케치 연습 Chapter 2 펜으로 그려 줄게 좋은 얼굴과 나쁜 얼굴 멋지고 자유로운 프리 드로잉 마티스의 그냥 여자 그림 작고 단순하게 그리자 생각이 문제야 강추! 일주일로 끝내는 드로잉 신공 Chapter 3 연필로 그려 줄게 완성은 없다 컬러 드로잉에 도전해 볼까? 아이처럼 그려 볼까? +100번의 페이스 드로잉 리허설 에필로그

서평

누군가를 그린다는 것은 그 대상을 더욱 특별한 사람으로 만드는 일!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그려 마음을 전하는 장면이 종종 등장한다. 누군가를 그린다는 것은 그 대상을 천천히 오래 바라보며, 상대를 더욱 특별한 사람으로 만드는 과정이다. 그 때문에, 종이 위에 정성껏 담아 낸 그림은 특별한 감동을 준다. 나도 사랑하는 누군가의 얼굴을 그려 볼 수 있을까? 《너를 그려 줄게》는 다양한 드로잉 주제 가운데 오직 ‘페이스 드로잉’만을 다룬다. 누군가의 얼굴을 그리는 것에 대한 의미, 얼굴 그리기에 대한 부담이나 재미에 관하여 대화하듯 이야기로 풀어 얼굴 그리기에 대한 한 편의 에세이를 읽는 느낌이다. 물론 얼굴 그리기에 대한 기초 연습 과정이나 그리기 도구, 그릴 때 흔히 범하게 되는 실수도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그림 그리기는 어렵고, 더구나 누군가의 얼굴을 그리는 일은 더욱 어렵게 여겨질 때가 많다. 그럼에도 ‘너’와 ‘나’, 우리만의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페이스 드로잉에 도전할 것이다. 페이스 드로잉은 흰 종이 위에, 그 얼굴의 주인공에 대한 나의 이야기를 담는 조용한 사유의 시간이기 때문이다. ‘너’와 ‘내’가 그림으로 행복해지는 페이스 드로잉 레슨인 《너를 그려 줄게》가 그 의미 있는 시간에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다. 100번을 그려도 행복해! 너를 보는 나의 느낌을 정성껏 담아낼게! 누군가의 얼굴을 그림으로 그리는 일은 그 얼굴의 아주 작은 특징을 발견해 내고, 그것을 손으로 표현하는 작업이다. 사람의 얼굴 구조는 사실 거의 비슷하므로 어느 정도 기본적인 구조를 이해하고 그리기를 시작하면 더욱 수월하다. 《너를 그려 줄게》에서는 얼굴의 기본 구조와 윤곽의 형태를 익히고, 얼굴의 각 부분을 연습하는 것에서부터 페이스 드로잉을 시작한다. 특히 상하좌우 중심선이 얼굴 균형을 결정짓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중심선을 정확하게 그어 자연스러운 얼굴 형태 그리기를 연습하며, 눈 ㆍ 코 ㆍ 입 등도 충분히 나누어 그려 본다. 눈 그리기에 자신이 없다면 눈 표현을 집중적으로 연습하고, 입매를 표현하기가 어렵다면 입술 그리기를 연습하는 식이다. 더불어 최대한 다양하게 많은 얼굴을 그려 보기를 권한다. 그 실전 연습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은 부분이 바로 ‘100번의 페이스 드로잉 리허설’이다. 나이별, 성별, 직업별이나 그 인물의 인상에 따라 달라지는 100인의 얼굴 특징을 포착해 그리는 연습이다. 100인의 개성 있는 얼굴을 감상하면서 차근히 따라 그리다 보면 충실한 수련의 과정이 된다. 이 100번의 리허설을 통해 페이스 드로잉에 대한 실수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줄이고, 자신감은 키울 수 있다. “너를 그려 줄게. 너와 똑같이 닮게 그릴 수는 없겠지만 너를 보는 나의 느낌, 너를 생각하는 나의 마음을 정성껏 담아내 볼게.”라는 마음으로 즐거운 페이스 드로잉을 시작해 보자!
목록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