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고민이 있니? - 천유링 지음
너도 고민이 있니?

저자 : 천유링 번역 : 권성지

발행일 : 2025년 01월 31일 출간

분류 : 유아 > 유아그림책 > 외국그림책 KDC : 문학(820)

정가 : 16,800원

출판사
출판사연락처
출판사 주소
쪽수
48
ISBN
9791198860521
크기
197 * 268 * 10 mm / 477 g

도서분류

유아 > 유아그림책 > 외국그림책
유아 > 4~7세 > 유아그림책 > 외국그림책

도서소개

어린이를 위한 마음 교육 그림책! 나무의말 사회정서학습 그림책 시리즈 첫 권 〈너도 고민이 있니?〉 *사회정서학습 사회정서학습이란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주목 받는 교육 과정으로 최근 우리나라도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개념입니다. 〈너도 고민이 있니?〉는 나무의말 사회정서학습 그림책 시리즈 첫 권으로 자기 감정의 인식과 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어린이 눈높이에서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고민이 생겼어. 너도 고민이 있니?” 자기 감정을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그림책! 감정 관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풀어야 할 과제 중 하나지요. 이는 어린이도 마찬가지고요. 심리학자들은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숙제는 “감정을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긍정적인 감정은 받아들여도 불쾌한 감정들을 서둘러 없애려다 보니 자신의 진짜 감정을 마주하지 못하게 되기도 합니다. 나무의말 사회정서학습 그림책 시리즈 1권인 〈너도 고민이 있니?〉는 해결할 수 없는 마음의 숙제가 생긴 주인공 미나의 고민에 집중합니다. 미나는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데 생각대로 잘 되지 않습니다. 혼자 해결할 수 없는 고민이 생긴 미나는 적극적으로 동물 친구들을 찾아 나섭니다. 말을 만나 고민은 돌덩어리 백 개가 가슴을 누르는 것 같다고 말하자 그럴 땐 힘차게 달려서 고민을 떨쳐 내라고 조언합니다. 친구들은 저마다 고민에 대해서 자신의 시각으로 조언하지만 미나의 고민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미나는 고민이 생겨 친구들에게 질문하고 대답을 들으면서 조금씩 답에 가까워집니다. 미나의 고민에 깊게 고민해 주는 물고기를 만나 결국 고민을 해결할 열쇠는 자신 안에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2015년과 2016년 이탈리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수상작가인 대만 천유링 작가의 따뜻한 색감의 그림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추천사

양리룽 (대만 아동·청소년 심리 및 부모 교육 전문가) 사회정서학습(SEL)은 유네스코와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주목받는 교육 과정인데요, 그 밑바탕이 되는 핵심 개념은 바로 ‘자기 감정의 인식과 관리’입니다. 생활 속에서 어떤 사건을 겪을 때마다 우리의 마음엔 감정이 생겨나지요. 감정을 잘 다루는 사람은 긍정적 정서를 마음에 보관하고 부정적 정서는 성장의 동력으로 삼는데, 그렇지 못한 사람은 긍정적 정서가 주는 기쁨을 잘 느끼지 못하고 부정적 정서에 쉽게 휘둘리지요. 사회정서학습 그림책 시리즈를 만나는 아이들은 삶에서 흔히 마주치는 이 마음의 과제들을 파악할 수 있을 거예요. 문제에 마주했을 때 마음속에 어떤 감정이 일어나는지 알아차리고 생각을 이해하는 기술을 배우고, 책 속 주인공처럼 용감히 문제를 마주하고 해결하는 법도 터득할 수 있을 겁니다.

저자소개

저자 천유링 (陳又凌) 고양이와 자연, 산책을 좋아하는 대만의 그림책 작가입니다.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예술대학원에서 편집 디자인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어요. 2014년 금접장(金蝶獎), 2015년 신의(信誼)아동문학상 그림책 부문에 입선하였고, 2015년과 2016년 이탈리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최고의 경치를 찾아서》, 《엄마에게 무슨 일이》, 《산이 화났다》, 《올림픽》, 《사슴벌레를 집으로》 등이 있습니다. 역자 권성지 부산교육대학교에서 영어 교육학을 전공하고 방송통신대학교에서 중국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KT&G 상상마당의 ‘차이나는 출판 번역’ 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 초등학교 교사이자 중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동안 미나처럼 길을 찾아 멀리 헤맸습니다. 길은 바깥이 아니라 마음속에 있다는 것을 그땐 미처 알지 못했거든요.

목차

이 도서는 목차가 없습니다.

서평

혼자 해결할 수 없는 고민이 생겨 친구들에게 질문하면서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미나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미나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동물 친구들을 찾아가 고민에 대해서 진심을 다해 설명합니다. 동물 친구들 또한 자신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해결 방안을 내놓지만 미나의 고민을 해결해 주지는 못하지요. 누구나 고민 앞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몰라 여러 날 마음을 괴롭힌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서둘러 선택을 내리고 싶지만 무엇이 옳은 선택인지 알기는 정말 어렵지요. 하지만 의외로 고민을 잠시 제쳐 두고 내가 정말 좋아하고 행복해하는 일을 묵묵히 해나가는 데서 답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그 과정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깨달음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주인공 미나처럼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늘 있지만 그 문제를 마주하다 보면 결국 나의 마음을 바꿀 수 있는 힘이 내 안에 있음을 깨닫는 순간도 오게 됩니다. 살면서 고민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괴로울 땐 잠시 벗어나 그 시간을 견디고, 그 혼란스러운 시간 속에서 부정적인 감정에 압도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이 책은 부모 또한 또한 아이가 고민에 맞서서 힘들어 할 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두를 필요는 없음을 간접적으로 전해줍니다. 내 자녀의 망설임과 힘들어함을 당장 개입하지 않고 지켜보는 것도 중요함을, 아이 스스로 자신의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함 또한 전해 줍니다.
목록
장바구니 담기